+ 테슬라 완전한 자율주행의 완전한 모습 공개 - 우려해서 신뢰로 걱정말고 믿어라!!

오토파일럿이라는 단어를 통해서 전기차에서 자율주행이라는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룰을 만들어 가고 있는 테슬라가 그동안 자율 주행 중 발생된 몇몇 사건으로 인해서 자율 주행에 대한 걱정과 의구심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자사의 모든 차량에 자율 주행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밝혔고, 자율 주행 시스템을 바탕으로 카쉐어링과 우버와 같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획을 선 보이며 자동차 산업에 속해 있지만?


자동차 산업을 넘어 IT 산업과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영역까지 테슬라라는 자동차만으로 기존 시장의 붕괴와 경계선을 허물고 있다.

테슬라는 하남 스타필드를 통해서 내년 3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그와 관련된 비즈니스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국내 시장에서도 오토파일럿을 통해서 자율 주행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을지? 에 대한 여부 또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토파일럿을 통한 주행 발생된 차량 사고로 인해서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에 오점을 남기는 것 처럼 보이기도 했고, 유럽에서는 '오토파일럿'이라는 단어 사용을 금지하겠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기도 했으나 멜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에 대한 자신감과 기술력 등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완전한, 완벽한 자율 주행의 영상을 공개하면서 그동안 오점을 말끔히 씻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테슬라의 완전한 자율 주행 영상은 운전자의 조작 없이 차량 스스로 내비게이션을 따라 목적지로 이동하는 것을 촬영하는 실내 카메라와 전방, 양쪽 측면의 카메라 영상도 함께 공개해 오토파일럿에 대한 신뢰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완전한 자율 주행을 마친 테슬라 차량의 주행 코스는 한적한 고속도로가 아닌 도심의 혼잡한 도로와 신호가 없는 교차로 등 경유하는 구간으로 실제 운전자를 대신 해 테슬라 오토파일럿이 이를 완벽하게 인지하고 결정 내리는 모습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테슬라 오토파일럿에 대한 의구심이나 우려에 대한 목소리를 영상을 통해서 완전한 자율 주행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자율 주행 = 테슬라'라는 공식의 입지를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테슬라가 공개한 완전한 자율 주행의 모습을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테슬라 오토파일럿은 혼잡한 도로와 신호가 없는 건널목과 교차로 등에서 운전자의 도움을 0.1%로 받지 않고 완전한 자율 주행을 보여주었다.

테슬라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오토파일럿으로 미국을 횡단하겠다는 계획까지 밝히고 있어 기존 자동차 메이커의 반 자율 주행 시스템과의 격차를 다시금 완전하게 벌려 놓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토파일럿에 대한 의구심을 신뢰로 바뀌게 만드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며~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국내 출시에 대한 내용 그리고 기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반 자율 주행 시스템과 국내 메이커의 반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테슬라 모델 S, 모델 X 자율주행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
- 테슬라 모델E 2200만원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
-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 테슬라 모델S 사면 테슬라 SUV 모델X가 공짜?!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플 체인지 뉴 E클래스 눈 요기 버리고 상품성에 집중
- BMW 7시리즈 리모트 주차를 벤츠 E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 BMW 7시리즈 리모트 주차를 벤츠 E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 [시승기] 제네시스 G80의 3가지 키워드
- [시승기] 제네시스 EQ900 강렬함이 아쉬웠던 시간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셋업의 마법이 필요한 때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3)N
Car & Motor Review (1683)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