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농익은 시간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Voyager 5200) 블루투스 헤드셋

by 쭌's 2016. 9. 23.


+ 농익은 시간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Voyager 5200)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의 거장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는 플랜트로닉스의 볼륨 모델이자 보이저의 역사를 계승하고 있는 보이저 5200 (Voyager 5200)를 살펴보자.

최근 애플 아이폰 7이 3.5파이 이어잭을 없애고 라이트닝 케이블 포트와 합친 라이트닝 이어팟이 나오면서 많은 원성? 과 환호? 를 동시에 받고 있는 가운데 블루투스 기반의 이어폰인 에어팟을 21만 9천원에서 판매하다고 밝히면서 소비자의 원성 아닌 원성을 사고 있다.

그 때문인지 몰라도 21만 9천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에어팟의 분실을 방지하는 스트랩이 나오는 등 에어팟을 조롱하는 듯? 아닌 듯? 한 새로운 제품들과 함께 음성 통화와 멀티 미디어 이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품이라는 불리우는 플랜트로닉스 제품 라인업은 에어팟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 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블루투스 헤드셋 전문 브랜드인 플랜트로닉스는 인류 최초의 달 착륙에 성공한 닐암스트롱이 착용한 제품으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다.


플랜트로닉스는 달 탐사와 같은 극한의 환경 뿐만 아니라 NASA, 미연방 항공청, 911 센터 등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곳에서 공식 헤드셋으로 인정을 받을만큼 기술력과 성능 등에 대해서는 '두 말하면 잔소리'라는 표현이 딱! 맞는 브랜드이자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한 환경 뿐만 아니라 PC, 게이밍 등에 특화된 전문 제품 라인업 또한 갖추고 있고, 기업의 유선 전화 시장에서도 플랜트로닉스의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 볼 수 있는 브랜드로 음성 통화에 대한 한 길만을 고집하고 있는 장인과 같은 모습이기도 한데~


플랜트로닉스 제품 라인업의 볼륨 모델이자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보이저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보이저 5200 (Voyager 5200)은 필자에게 있어 보이저 프로 그리고 보이저 프로 플러스 이후로 실로 오랜만에 만난 감회가 깊은 제품이다.

보이자 5200 (Voyager 5200)의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진화한 첫 인상은 보이저 시리즈 특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사용자의 편의와 배려를 위한 변화를 통해서 농익은 모습을 선사한다.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시리즈의 중심이 되는 바디와 마이크를 이어주는 스피커의 디자인은 군더더기를 찾아 볼 수 없는 프로페셔널 한 느낌을 블랙 컬러로 표현하고 있다.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 수 만가지의 사람의 귀 모양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는 착용감과 함께 스피커, 마이크, 버튼 구성 등 사용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물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심플하지만 유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크롬 장식을 더한 길게 뻗은 마이크이다. 한때 블루투스 헤드셋은 택배 업무와 같은 일부 분야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기도 했지만 지금 유선 이어폰과 이어셋 자리를 위협할 만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 위치를 마이크 상단 부분에 구성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 시켰고 길게 뻗은 마이크는 고급스러움과 비즈니스의 품격을 높여 줄 만큼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마이크 상단에 위치한 두개의 버튼은 레드와 블랙 컬러로 구성하여 구글 보이스 등과 음성 인식을 담당하는 레드 컬러의 버튼과 전화 걸기, 받기, 멀티미디어 일시 정지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블랙 버튼으로 구성하면서 버튼이 늘어났지만 사용의 편리성은 대폭 향상 됐다.

외형의 변화만큼이나 더 또렷하고 더 선명한 음성 통화를 위한 기술력 또한 한단계 진화했다. 바람, 주변 소음 등 음성 통화를 방해하는 요소들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4개의 마이크 및 독점 DSP 기술이 함께 작용하여 도심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 있어서도 소음 등과 같은 방해 요소에도 불구하고 선명하고 또련한 통화가 가능하다.


지하철 플랫폼, 공사장 주변, 왕복 8차선 도로 등과 같이 주변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보이저 5200 (Voyager 5200)는 맑고 또렷한 통화를 제공하는 성능은 첫번째 보이저 시리즈였던 보이저 프로와 시간 흐름의 격차를 실감하게 하는 부분이다.


이는 6단계 wind Smart 기술의 탑재로 전방향 마이크가 음성 및 주변 소음을 선별하고 윈드 스크린 필터를 내장하여 바람을 우선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이며 다중 마이크 배열을 통해서 여러 방향의 소음을 종합적으로 차단시켜 주기에 실제 사용에서의 높은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두개의 음성 및 멀티미디어 버튼은 2개로 나뉘어진 만큼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레드 컬러의 구글 보이스, 애플 시리 등을 위한 음성 컨트롤 버튼 스마트폰에 손을 데지 않고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 이는 보이저 5200 (Voyager 5200) 별도의 개인 비서 서비스(VPA)를 통해서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도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여기에 음성 통화 중 마이크 음소거 기능을 추가하여 헤드셋 사용에 있어서도 내 음성 차단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이 때 또한 VPA (개인 비서 서비스)가 설정된 언어로 친절하게 안내를 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더하고 있다.

이는 음성 통화 수신 시 Answer (통화), ignore (무시) 라는 한국어 음성 명령을 통해서 수신 또는 거부 할 수 있는 편리함을 내포하고 있는 점 또한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Voyager 5200) 시리즈가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보이저 5200 (Voyager 5200)의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는 전용 Apps를 통한 설정 및 상태 확인 등 또한 스마트폰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한다.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는 Plantronics HUB는 제품의 기능과 용어 설명, 사용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상태, 남은 배터리 사용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헤드셋 본체에 내장된 센서를 통해서 보이저 5200 (Voyager 5200)를 착용하고 있는지 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분실 등에 대배할 수 있으며 Find 기능으로 바쁜 일상에서의 헤드셋을 찾으려 낭비하는 시간 소비를 최소화 한다.


착용 여부를 체크하는 본체에 내장된 센서는 추가적인 기능으로 헤드셋에서 스마트폰으로 통화 전환을 별도의 조작 없이도 가능케 하고, 오디오 스트리밍 일시 정지 그리고 의도하지 않은 통화 방지를 위한 통화 버튼 잠금 등 기능적 편리함은 여타의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을 선택하는데 매우 큰 메리트를 제공하는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Voyager 5200)이 말하는 명품 헤드셋의 기본 자질을 보여주는 것만 같다.

이는 차량 운전 중 음성 통화를 자주 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더욱이 그 편리함은 여느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들이 따라 올 수 없는 매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스타일과 기능 그리고 사용의 편리성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전용 Apps는 관리면에서도 매우 편리하다. 펌 웨이 업그레드와 같이 PC와의 연결이 불가피한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의 한계를 넘어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어 새로이 추가된 기능은 물론 성능 향상 등 플랜트로닉스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한 번의 터치만으로 완벽하게 이루어 낸다는 점 또한 블루투스 헤드셋 선택에 있어 보이저 5200 (Voyager 5200)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하나 늘어난 기분이다.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블루투스 헤드셋은 필자와 같이 기 사용자 입장에서도 그 변화와 진화는 '농 익었다' 라는 표현을 하고 싶은데 처음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거나 여타의 제품들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 플랜트로닉스 제품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의 명품이라고 불리우는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하며, 비즈니스와 일상의 편리함을 만족시키며 운전 중 음성 통화가 많다면? 7시간 연속 통화, 9일 대기 전력, 20g의 무게를 자랑하는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 (Voyager 5200)을 꼭!!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라며~

플랜트로닉스의 볼륨 모델인 보이자 시리즈와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들의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헤드셋은 선택이 아닌 필수?! Back Beat 903(백비트903)
- 컬러를 입은 블루투스 헤드셋 - 플랜트로닉스 M100
- 블루투스 헤드셋과 음성 검색이 만나면?! - 옵티머스 마하 음성 검색
- 블루투스 헤드셋의 멀티페어링!!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 S펜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합쳐지면? 갤럭시 노트10.1을 위한 호화 옵션~
- 기어서클의 매력은 어떤 때 유용한가?
- 블루투스도 노이즈 캔슬링에 집중하다! 피아톤 BT220NC
- 블루투스 헤드셋에 플러스를 더 하다! 삼성 레벨링크
- LG 톤 플러스 넥 타입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성을 업그레이드
- 삼성 LEVEL U 넥밴드 블루투스 모방과 창조의 경계선  
- 보이저 프로에 플러스를 더하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스테디셀러
- LEVEL U에 Pro를 더한 레벨 유 프로 블루투스 헤드셋

* 위 포스팅은 플랜트로닉스를 소개하며 일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