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6S 포스 터치만큼 두꺼워진다

오는 9월 첫 공개를 앞두고 애플 아이폰 6S에 대한 소식과 정보가 해외 매체들을 통해서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다. 아이폰 6S는 기존 아이폰6의 고성능 버전으로 'S'가 붙은 아이폰을 구매하기 위해서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유저 또한 꽤? 많은 것을 전해진다.

애플 아이폰6는 기존 아이폰의 화면 사이즈를 대폭 확대하면서 아이폰의 아이덴티티를 버렸다! 배신이다! 등등의 의견이 나오기도 했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아이폰6는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토대로 아이폰 시리즈의 고성능 버전 'S' 또한 한 단계 높은 성능 뿐만 아니라 애플의 차세대 기술과 기능을 탑재하고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 및 'S'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6S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포스 터치' 기능이다. 포스 터치는 맥북 트랙패드의 기술을 아이폰으로까지 확대 적용하여 탑재하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활용에 있어 얼마만큼의 만족도와 활용도,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아이폰6S는 스마트폰 최초로 포스 터치라는 사용자의 터치 압력을 감지하는 기능이 탑재가 매우 유력한 가운데... GeekBar 웨이보를 통해서 유출된 사진에는 기존과 다른 구성 요소를 통해서 포스 터치 기능으로 인한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화면 위쪽으로 위치하는 직사각형 부분은 오픈 형식을 통해서 포스 터치에 필요한 하드웨어가 탑재되는 공간으로 예상되고 있다. 화면의 두드림과 터치 강도를 인식하여 다른 동작을 구현하는 포스 터치는 기존 아이폰6에는 없는 새로운 하드웨어가 추가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포스 터치가 추가되면서 아이폰6S의 전체 두께 또한 0.2mm 두꺼워 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출된 아이폰6S의 CAD/CAM 도면은 기존 아이폰6 보다 0.2mm 두꺼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AD/CAM 이미지는 아이폰6S 플러스가 7.3mm 두께로 기존 7.1mm 보다 0.2mm 두꺼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 터치 외에 아이폰6S는 아이폰6 출시와 함께 이슈가 되었던 휘어짐에 대한 개선을 적용하여 알루미늄 7000 소재가 적용되어 강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6S의 두뇌에 해당되는 CPU는 애플 A9 칩셋에 의해 구동되며, 기존 8MP 후면 카메라는 12MP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예상이 유력하다.

카메라 링 또한 기존과 같이 돌출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링은 유출된 링 부품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고, 이는 바디 컬러로 샴페인 골드가 출시 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이폰7와 함께 아이폰6S에 대한 유출 정보가 많아짐에 따라서 아이폰6S에 대한 기대감을 높아지는 가운데~ 오는 8월 12일에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노트5와 2015년 상반기 공존의 히트를 보여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독일에서 열리는 IFA 언팩 행사의 관례를 깨고 미국에서 첫 공개를 앞두고 있어~


오는 9월 아이폰6S & 6S 플러스, 갤럭시 노트5 & S6 엣지 플러스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되면서, 소비자가 선택하게 될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 노트5 & S6 엣지 그리고 아이폰6S & 6S 플러스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을 통해서 빠르게 퍼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7, 아이폰6S & 6S 플러스, 갤럭시 노트5 & S6 엣지 플러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예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아이폰7의 또 다른 컨셉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이란?!
- 삼성 갤럭시 노트5 & 엣지 플러스 파격적으로 8월 공개?!
-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외관 유출로 출시 기대감 높아져~
- 홀연히 나타났다 사라진 갤럭시 S6 액티브
- 아이폰6 플러스 Back 버튼 보호필름 하나면 오케이!!
- 아이폰 7 컨셉 애플의 변화 예측이 가능한 디자인 컨셉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