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9월 출시 앞둔 신형 스포티지 중국형 KX3와 닮았다

by 쭌's 2015. 4. 28.


+ 9월 출시 앞둔 신형 스포티지 중국형 KX3와 닮았다.

현대차의 올 뉴 투싼이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주춤했던 판매고를 올리는데 일등공신을 역활을 하고 있다. 현기차는 국내는 물론 중국, 글로벌 시장에서 컴팩트 SUV 모델의 상품과 전략을 강화하여 줄어들고 있는 세단 시장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특히, 올 뉴 투싼의 경우 싼타페 축소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은 싼타페의 모습으로 기존 싼타페의 인기를 올 뉴 투싼에서 이어 받으며 물량이 부족할 정도로 신차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


올 뉴 투싼가 직접적으로 경쟁을 하고 있는 한지붕 두가족의 기아차 신형 스포티지가 오는 9월 출시를 앞두고 스파이샷을 통해서 풀 체인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기차에 먼저 탑재한 7단 DCT를 풀 체인지와 함께 기아차의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하게 될 2015년 하반기 두번째로 차로 신형 K5 다음으로 1.7L 디젤 + 7단 DCT를 탑재한 신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테스트 중 노출이 되고 있는 신형 스포티지는 위장막으로 많은 부분을 가리고 각종 테스트를 하고 있지만, 헤드램프와 전면 범퍼와 후드, 루프 라인, 윈도우 라인 등 전체적으로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스포티지의 모습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다.

신형 스포티지의 가장 큰 변화는 역시나!! 전면이다. 보넷 라인과 일직선을 이루도록 높게 치솟은 헤드램프와 그 아래에 위치한 그릴의 크기와 우치는 쏘렌토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 방향임을 예상할 수 있다.


특히, 중국 전용 모델로 먼저 출시를 알리 컴팩트 SUV인 기아 KX3의 모습을 보면 위장막으로 가려진 모습이지만 신형 스포티지와 KX3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ink - 2014/12/30 - 중국 전용이지만 탐나는 기아 소형 CUV KX3


넓고 얇은 가로 형태의 그릴과 헤드램프의 모양, 안개등의 위치 등에서 볼륨감을 한 껏 살린 신형 스포티지의 모습은 중국형 모델인 KX3를 베이스로 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


비교적 오픈이 많이 되어 있는 측면에서는 루프 라인과 윈도우 라인 등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차체 사이즈가 커졌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C필러의 윈도우 라인이 대폭 넓어지면서 2열 공간 및 트렁크 공간의 확대를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고, 솔더 라인이 다소 아래로 내려가면서 윈도우의 크기가 커진 것 또한 기존 스포티지 대비 측면의 달라진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후면의 모습은 위장막으로 꼼꼼하게 감싸고 있는 덕분에 테일램프의 변화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U자 형태의 면발광 LED를 채용한 모습으로 올 뉴 쏘렌토에서 보여 주었던 테일램프의 스타일을 신형 스포티지에서도 보여 줄 것 같다.

올 뉴 쏘렌토의 후면과 테일램프는 낮보다는 야간에 제대로 스타일을 뽐내고 있는 만큼 신형 스포티지 또한 면발광 LED 테일램프의 디자인과 후면의 모습을 기대 해 봐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스포티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파워트레인은 올 뉴 투싼을 통해 먼저 선 보이고 있는 1.7L 디젤 + 7단 DCT의 조합, 2.0L 디젤 + 6단 자동변속기 조합, 1.6L 가솔린 터보 +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1.7L 디젤은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34.7kg.m로 7단 DCT(듀얼 클러치)와 조합을 이뤄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2L 디젤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41.0kg.m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5년 만에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스포티지는 현대차 올 뉴 투싼의 신차 효과의 약발이 떨어질 시기로 항상 한발 늦게 신차를 내 놓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이지만 시기상으로 오히려 올 뉴 투싼의 파워트레인의 장,단점을 파악한 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파이 샷 중 위장막에 써 놓은 위트있는 문구가 시선을 사로 잡기도 한다.

신형 스포티지는 오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올 뉴 투싼의 신차 효과에 이은 신차 효과 바통을 이어 받을 신형 스포티지가 중국형 KX3 베이스로 어떤 스타일을 완성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올 뉴 투싼의 인기 비결, 신형 K5, 올 뉴 쏘렌토 시승기 등의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09/19 - 올 뉴 쏘렌토 시승기 싼타페 넘기에 충분
2014/09/18 - 특별함 대신 대중성을 택한 올 뉴 쏘렌토 시승기
2015/04/27 - 올 뉴 투싼 인기의 비결을 티버즈 소셜 분석으로 확인 해 보니~
2015/04/13 - 신형 아반떼 AD 출격 준비 완료! 위장막에서 확인 된 달라진 점
2015/04/07 - 기아 신형 K5의 다변화 전략 직접 확인 해 보니~
2015/03/26 - 기대에 부흥! 신형 K5 실차 디자인 이렇게 생겼다
2015/04/10 - 신형 K5 피터슈라이어의 기아차 디자인 완성형을 말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