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가격 내리는 수입 컴팩트 해치백 피아트, 벤츠 A180, 폭스바겐 폴로, 미니 쿠퍼 등

by 쭌's 2015. 5. 4.


+ 가격 내리는 수입 컴팩트 해치백 피아트, 벤츠 A180, 폭스바겐 폴로, 미니 쿠퍼 등

본격적인 휴가철이나 여름을 앞둔 7월 수입 컴팩트 해치백이 한-EU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관세율이 기존 2.6%dptj 1.3%로 줄어들면서 가격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관세 인하로 인해서 차량 가격의 인하가 예상되는 모델은 엔진 배기량 1,500cc 미만 수입 모델로 차량 가격 인하는 최저 27만원에서 최대 35만원일 것으로 예상된다.

7월 가격 인하가 예상되는 배기량 1,500cc 미만 컴팩트 해치백으로 피아트 500, 벤츠 A180 CDI, 폭스바겐 폴로, 미니 쿠퍼, 벤츠 스마트 등이 해당된다.

관세 인하에 해당되는 수입 컴팩트 해치백은 치열한 가격 경쟁은 물론, 상품 경쟁력에서 소비자의 선택이 폭이 매우 널고, 국산 컴팩트 해치백과의 가격 차이가 줄어듬에 따라서 젊은층의 수입 컴팩트 해치백 시장 확대에 영향을 끼치는 계기가 된다.


피아트 500의 경우 울트라 프로모션이라는 이름으로 수입차 가격 파괴의 대표적인 차종으로 2,090만원 ~ 2,390만원으로 1.4 배기량과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며 피아트 500의 울트라 프로모션의 여파에 이어 고전을 면치 못하는 숨통을 조금이나마 풀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의 엔트리 모델인 A180 CDI는 지난 해 8월 국내에 출시했으나 치열한 컴팩트 해치백 시장에서 벤츠의 자존심을 부합하지 못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3세대 4기통 1.5L 디젤 엔진과 26.5kg.m,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19km/L라는 고효율을 자랑하는 모델로 3,790만원~4,10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2015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인 폭스바겐 신형 폴로는 내외관을 변경하여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리고 있는 모델로 1.4L  TDI 디젤 엔진가 7단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17km/L 고효율의 연비를 자랑하며 2,620만원에 가격 인하 효과를 더 해서 폭스바겐의 판매량에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 3세대 풀 체인지를 거친 미니 쿠퍼는 3기통 1.5L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탑재한 3도어, 5도어 제품이 관세율 인하에 해당되어 2,990만원~3,970만원의 가격이 소폭 인하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니의 트렌트가 지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지난 해 부진을 면치 못했던 BMW 미니가 관세율 인하로 인하와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서 미니 쿠퍼 구입의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어~

미니 쿠퍼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FTA로 인해 관세율 인하를 적용받는 오는 7월 이후 3도어와 5도어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수입 컴팩트 해치백 시장의 확대와 젊은층의 수입 해치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가격 경쟁력에서도 국산 해치백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시점에서 관세율 인하는 수입 컴팩트 시장 확대에 일조를 하는 것은 물론, 수입 메이커가 제공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상품성은 2015년 하반기 컴팩트 해치백 시장에 국산 해치백의 인지도와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현실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드는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세율 인하에 따른 수입 컴팩트 해치백의 가격 인하와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들의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미니 쿠퍼 + 미니 시티서퍼 전기 스쿠터의 환상 조합
- 소지섭, 유인영도 반한 7세대 골프 GTI 직접 보니 역시!! - 부산모터쇼 특집
- 감성 해치백의 귀환! 좀 더 가까워진 3세대 미니쿠퍼 출시 및 가격 / 미니쿠퍼 실차 사진
- [시승기] 시트로엥 DS3, 98마력이라고 무시했다가는?!
- [시승기] 반가운 변화 4가지 2015 벨로스터 터보 DCT 시승기
- 피아트 500X 떨어진 브랜드 벨류로 내년에 국내 출시?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