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손쉬운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2

by 쭌's 2015. 1. 19.


+ 손쉬운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2

카메라의 대중화와 함께 미러리스 카메라는 카메라 시장에서 없어서느 안될 존재이고, 무거운 DSLR의 단점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화질을 업그레이드 시켜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면서 DSLR급의 화질을 얻을 수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미러리스 카메라는 기술과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DSLR의 자리를 넘보게 되었으며, 카메라 시장에서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와의 격차를 벌이면서 DSLR과 미러리스 시장으로 양분화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모델이다.

이렇듯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인기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여러가지 이유 중에서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일상에서 부터 화질을 위한 사진 촬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충족을 이끌어 내고 있는데....


카메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이제 막 사진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 소비자에게도 카메라에 대한 거부감 없이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드록 배려하고 있는 캐논 EOS M2 미러리스 카메라의 손쉬운 사용 환경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카메라를 손에 쥐게 되면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것은 모드 다이얼이다. DSLR이나 여타의 미러리스 카메라 모두 다이얼에 표시되어 있는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하는데....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있다면 한 눈에 촬영 모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이와 반대로 초보자에게는 Av 모드? Tv 모드? P 모드??.... 등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나~


캐논 EOS M2는 기존과 다르게 모드 변경 다이얼에 아이콘이나 촬영 모드를 설명하는 단어 대신 각 모드의 변경만을 알 수 있는 도트와 숫자 아이콘으로 아주 심플하고 인식하기 편리하게 표시 해 놓고, 동영상 촬영 모드만 아이콘으로 표시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확실하고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M2의 다이얼은 총 4가지로 Auto 모드, 크리에이티브 모드, Av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동영상 촬영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촬영 모드에서 부터 어렵고 복잡하게 첫 사진을 찍기 위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일단은 카메라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EOS M2가 알아서 피사체와 환경을 분석하여 최상의 촬영 모드로 변경해 주는 오토 모드만으로 화질 퀄리티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오토 모드라고 무시하게에는 EOS M2의 최상의 촬영 환경 추천 및 촬영 결과물은 다른 촬영 모드를 이용하지 않아도 만족 할 만큼의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광량이 부족한 어두운 곳이나 역광 등에서 알아서 높은 품질의 촬영 결과물을 선사하므로 다른 촬영 모드로 바꾸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1800만 화소 COMOS 센서응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서 고화질의 쨍한 사진과 초점을 배경을 흐릿하게 날려 피사체를 더욱 부각시키는 감성적인 느낌에서 또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오토 모드라고 무시해서는 않된다.


오토 모드에서의 촬영이 익숙해졌다면~ 원하는 사진의 분위기를 선택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모드는 PC로 사진을 옮겨 후 보정을 하지 않고도 필터 효과를 적용하여 피사체의 분위기와 색감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모드는 어떤 피사체, 어떤 환경에서 촬영하는지? 에 따라서 장면을 선택하면 원하는 사진에 한 발 더 다가 설 수 있다. 인물, 풍경, 꽃, 음식, 야경 등 일상은 물론 업무 영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한다.

이 뿐 아니라 좀 더 세부적으로 총 9가지 필터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모드는 복잡한 설정 없이 INFO 버튼을 통해서 선명, 소프트함, 따뜻함, 강렬함, 시원함 등 다양한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효과의 강약을 추가로 조절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배경 흐림 또한 원하는데로 강약을 줄 수 있도록 해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손쉽고 편리하게, 초보자도 이용이 가능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AF 또한 선택 AF 포인트를 비롯해 피사체의 얼굴 또는 LCD를 터치한 피사체를 따라다니면 초점을 잡고, 다중 초점 포인트를 통해서 풍경이나 가족, 친구 등을 한 프레임 안에 선명하게 담아 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들은 모드 다이얼과 함께 터치 LCD를 통해서 본체 후면의 기능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직관적이고 편리한 터치 LCD를 통해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 좌 : 조리개 우선 모드 / 우 : 크리에이티브 음식 모드 ]

[ 좌 : 조리개 우선 모드 / 우 : 크리에이티브 접사 모드 ]

미러리스 카메라가 장점으로 내 세우고 있는 편리함과 카메라에 대한 거부감 등을 단번에 해소하고 사진의 재미를 더 해주는에 제대로 된 역활을 하고 있다.

사진에 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이제 막 사진에 대한 관심으로 카메라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어렵게 느껴지는 DSLR의 화질을 만족하면서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휴대성과 낮은 화질에 대한 불만을 가지지 않아도 되는 캐논 EOS M2 미러리스 카메라와 사진 촬영을 즐거움을 더 해 보시기 바라며~

캐논 EOS M2의 장점과 매력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5/01/09 - 스키장에서도 캐논 EOS M2 미러리스 카메라
2015/01/05 - 결과물과 LCD의 일심동체 캐논 EOS M2 미러리스 카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