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LF 쏘나타 하이브드로 판매 부진 씻어낼 수 있을까?

현대자동차의 스테디셀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중형세단인 LF쏘나타가 신차 효과도 제대로 보지 못한 채 판매 부진이라는 냉대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LF 쏘나타를 일주일간 시승하면서 신형 제네시스에서 첫번째로 선 보인 초 고장력 강판의 대폭 확대가 가져온 장점은 유럽 프리미엄 못지 않은~ 어떤 면에서는 유럽 프리미엄을 능가하는 제네시스만의 매력을 선 보이기도 했고....


2014/07/10 - 신형 제네시스 IIHS 스몰오버랩 충돌시험! 직접 참관 해 보니~
2013/12/23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HTRAC(AWD)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체감은? - 제네시스 DH 시승기
2013/12/20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독창성 대신 대중성을 선택한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LF 쏘나타 또한 초 고장력 강판의 대폭 확대하고 풀 체인지를 통해서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쏘나타의 기존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어 놓은 계기가 되었다.


물론,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에 대한 의견은 그리 좋은 평을 주기에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이는 신형 제네시스가 어디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디자인과 스타일은 먼저 선 보였기 때문에 패밀리 룩을 이어간 LF 쏘나타가 반사 이익이 아닌 그 반대를 결과를 맞고 있는 것 같다.

그러다 보니 풀 체인지를 거치며 선풍적인 인기와 판매고, 현대차의 볼륨 모델로 그 위상을 다 할 것이라는 기대는 현실에서는 그리 녹녹치 않은 실적을 선 보이면서~ 택시 라인업을 매우 서둘어 출시하면서 아쉬움을 더하고 있는데...

판매 부진, 기대만큼의 성적표를 내밀지 못하고 있는 LF 쏘나타가 디젤, 터보 라인업에 앞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내달 12월 출시를 서두른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에너지관리공단에 신차 효율 인증을 받으며 내달 출시를 서두르고 잇다. 신차 효율은 두 가지 인증으로 16인치 타이어와 17인치 타이어에 따른 효율로~

복합 기준 16인치 타이어는 18.2km/L이다. 도심은 17.1km/L이고 고속은 19.0km/L이다. 17인치 타이어의 경우 복합 17.km/L로 도심은 17.2km/L, 고속은 18.4km/L이다.


이는 전 세대인 YF 쏘나타 하이브리드 대비 17인치 기준 0.9km/L 향상된 성적을 보여준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0L GDI 가솔인 엔진과 전기모터가 파워를 담당하며 6단 자동변속기를 파워를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이 조합으로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 토트 19.3kg.m를 발휘 전 세대 대비 6마력, 1.0kg.m 향상된 성능이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빠른 출시는 가솔린 라인업의 부진을 타게하기 위한 빠른 투입으로 그 어깨가 매우 무겁다. 최근 수입 메이커의 승용 디젤에 국내 메이커인 말리부 디젤, SM5 디젤이 없어서 못 파는 현상을 겪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LF 쏘나타 디젤이 아닌 하이브리드의 빠른 투입은 판매 부진을 타게하기 위한 임시방편이라는 의견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LF 쏘나타의 현 상황을 타게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카드는 LF 쏘나타 디젤 모델 임은 두말하면 잔소리라는 것은 이미 기정화된 사실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승용 디젤에 맞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판매가 조금씩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수입 메이커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점에서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부진을 해결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전 세대의 단점을 어떻게 개선했는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LF 쏘나타의 상세 시승기 및 YF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10/04 - 현대차 7단 듀얼 클러치 LF 쏘나타에 가장 먼저 탑재?!
2014/06/14 - 얻은 것과 잃은 것! LF 쏘나타 시승기
2011/06/23 -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주행 성능과 장단점들...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
2011/06/17 - 나쁜 운전습관을 바꿔주는 친환경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