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F 결국 메탈로 가는가? 아이폰6 와의 경쟁 포인트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아이폰6가 오는 9월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갤럭시S4에 이어 갤럭시S5가 기대 만큼의 성적을 거두어 들였다고 할 수 없고 이를 바라보는 언론 또한 위기 의식에 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물론, 하반기 갤럭시노트4가 독일 IFA를 통해서 언팩 및 공개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LG G3의 반격과 아이폰6라는 무시할 수 없는 경쟁자들이 턱 밑까지 쫓아 올 것이 분명하기에 이에 대한 발빠른 대응만이 2014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 1위 점유율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2014/06/25 - LG G3 사면 후회할 이유?! 광대역 LTE-A 속도 누리려면~
2014/05/29 - 528 대란의 주인공 LG G3 직접 확인 해 보니

글로벌 미디어를 통해서 유출되고 있는 갤럭시F의 이미지와 사양, 정보들은 루머일 뿐이지만 그 신빙성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 아이폰6 또한 디자인이 완전히 유출되어 더 이상 새롭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니 말이다....


갤럭시F의 예상 스펙은 아래와 같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 먼저 적용한 WQHD 디스플레이 탑재는 당연할 것으로 예상된다.

- 5.2 인치 WQHD 디스플레이 (2560 * 1440 해상도)
- 2.5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5
- Adreno 420 GPU 그래픽
- 32GB 내장 메모리 / 3GB RAM
- 1600만화 카메라 / 전면 200만 화소

위 스펙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하드웨어의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거의 같다. GPU의 사양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나머지 스펙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그냥 그렇게 '특별함' 없이 갤럭시F를 내 놓을 삼성전자가 아니다. 갤럭시F에서 가장 주목 받는 부분은 스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재의 끝이라고 해도 좋을 '메탈'을 적용한 사진이 유출되면서 애플, 펜택에 이어 메탈을 채용한 첫번째 갤럭시 시리즈 출시가 예상된다.


유출된 갤럭시F의 메탈 셀을 보면 애플과 팬텍의 다이아몬드 커팅 기술로 완성되어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애플의 유니바디 방식은 아니지만 베가 아이언2의 메탈 적용 부위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F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배터리 커버 또한 메탈 느낌을 한 껏 살려 시각적으로 차가운 메탈을 특성을 부각시킬 것으로 예상되는데... LG G3에서 보여주고 있는 '부족한 메탈 느낌'의 퀄리티를 넘어서지 않으면 안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4 하반기 갤럭시 노트4 vs 아이폰6 (4인치와 6인치 투 타입) vs 갤럭시F의 뜨거운 경쟁이 예상되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겠지만~


삼성전자와 애플의 피할 수 없는 격돌에서 승가가 갤럭시일지? 아이폰일지? 지켜보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을 것 같다. 국내에서 맥을 못추고 있는 애플 아이폰이 아이폰6를 통해서 자존심을 회복할지? 아니면 삼성전자의 갤럭시F와 갤럭시 노트4가 아이폰6의 코를 납작하게 해 줄 것인지?  지켜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