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LG G3 사면 후회할 이유?! 광대역 LTE-A 속도 누리려면~

by 쭌's 2014. 6. 25.

+ LG G3 사면 후회할 이유?! 같은 값이면 광대역 LTE-A 속도를 누리는 것이....

얼마전 LG전자를 대표하는 G시리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G3를 출시와 함께 이슈의 주인공이 되었었다. LG G3는 출시와 함께 '528 대란'의 주인공이 되면서 출시와 함께 가장 빠른!! LTE급의 속도로 버스폰으로 전략한 신기록을 세웠다.

LG전자 입장에서는 이슈의 주인공이 된 것은 웃을수만도~ 울을수만도~ 없는 난감한 상황에 처하기도 했는데.... 이는 곧 LG G3 판매가 순항 궤도에 올라서면서 갤럭시 S5, 베가 아이언2와 경쟁을 벌이는 것 싶었지만 또 한번의 난항을 맞고 있다.

바로 SKT에서 기존 LTE 대비 3배 빠른 '광대역 LTE' 를 선보이면서 난감한 입장에 빠졌다. LG G3에 특징에 대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기 바란다.

-  2014/05/29 - 528 대란의 주인공 LG G3 직접 확인 해 보니

현재 SKT의 3배 빠른 광대역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은 '갤럭시 S5 LTE-A가 유일하기 때문이다. 즉, 같은 가격에 기존 보다 3배 빠른 LTE-A 속도를 누릴 수 있는 +@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레이저 AF와 OIS 카메라로 현재 출시된 가장 빠른 포커스와 편리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G시리즈의 명성을 어어가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누릴 수 없다는 점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래저래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 S5는 광대역 LTE-A에 맞게 마이너 버전인 광대역 LTE-A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면서 발 빠르게 대응을 하고 있는 반면, LG G3는 광대역 LTE-A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없는 단점을 가지게 된 것이다.

애플 아이폰6나 갤럭시 노트4, LG 뷰4 등이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 전인 하반기까지 LG G3가 LG전자의 주력 판매를 이끌어야 하는 입장에서 보다 빠르고~ 보다 경쾌한~ 여기에 같은 가격에 좋은 품질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광대역 LTE-A 서비스를 누릴 수 없다는 점은 LG G3를 선택하는데 있어 망설여지게 하는 부분으로 작용한다.

스마트폰에서 무선 네트워크의 사용 빈도와 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스마트폰에서 소비하는 콘텐츠 또한 텍스트->사진->동영상으로 데이터 사용량 또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같은 가격에 더 빠르고, 더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 G3를 지금 사면 손해를 보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 이를 잘 확인하고 선택하는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