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대용량 파일도 거뜬!! 카카오톡의 힘을 등에 업은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by 쭌's 2013. 4. 16.

+ 스마트폰 간의 대용량 파일 전송도 카카오톡으로 거뜬하게!!!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두개 이상의 계정을 가지고 있을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제조사 뿐만 아니라 통신사에서 자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도와 사용량은 아직도 일부 사용자에 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중화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이지만,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익숙함과 의미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여기에 무선 데이터 속도가 높아진만큼 데이터 통신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넘어서야 할 과제인데... 그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대중적이고, 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카카오톡의 강력한 사용자와 편리성이 접목된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이 앞정서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을 등에 업은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의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톡을 등에 업고 있다는 점입니다. 국민 모바일 메신져인 카카오톡의 사용자를 자연스럽게 확보 할 수 있고, 아직은 쉽지 않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통신사에 상관없이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설치하고 이용 할 수 있는 점은 그동안 통신사, 제조사에서 한계적으로 제공되었던 서비스 사용의 접근성 또한 높이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더 보기' 메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for Kakao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어플을 이용할 수 있지만 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은 게임 종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와 같은 대용량 파일 전송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국민 모바일 메신져인 카카오톡의 방대한 사용자와 활성도를 통해서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이 스마트폰간의 대용량 파일 전송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면 일상은 물론 업무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일 것 입니다.


+ 동영상도!!!! 최대 300장의 사진도!!!

스마트폰 덕분에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일명 똑딱이)의 역활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소수와 성능이 좋아진만큼 빠르고 편리하게 일상 뿐만 아니라 업무 영역에서도 그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의 대용량 파일 전송은 동영상 300M, 사진 최대 300장 (1GB)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2시간이 넘나드는 한편이 영화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이나 300M 미만의 영상은 유박스포카카오를 통해서 손쉽게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유박스포카카오의 기본 설정은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이 자동으로 유박스에 업로드 된 후 전송 받는 쪽에서는 유박스 URL로 파일을 확인하고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기본 사진 전송은 최대 10장까지의 사진을 전송 할 수 밖에 없지만 유박스포카카오를 이용하면 최대 300장(1GB)의 용량까지 사진을 전송할 수 있어 몇번에 걸쳐 전송해야 했던 사진을 한번에 전송 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카카오톡에서는 지원하는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거나 받을 수 없지만, 유박스포카카오를 이용하면 최대 300M까지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카카오톡에서 이용 할 소 있도록 확장된 개념으로 정리 할 수도 있지만, 여타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져나 채팅 등을 통한 파일 전송 환경을 갖추고 있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즉, 유박스포카카오는 사진, 동영상 전송을 유박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클라우드를 어렵게 느끼거나, 복잡할 것 같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다가간다는 점에서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통신사, 스마트폰의 환경에 따라서 전송 속도나 품질 등은 다를 수 있지만 아이에서 부터 성인, 어르신까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고, 부담없이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박스포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가능성은 한계가 없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박스포카카오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하면 영상 통화 등을 통해서 현장을 확인하거나 아이의 모습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식에 대한 부담을 영상 전송을 통해서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파일을 저장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유박스포카카오가 가지는 또 다른 활용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U+ Box 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모바일 메신져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해 보다 쉽고 편리한 파일 전송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개념과 이용을 이미 잘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크게 와 닿지 않을수도 있지만... 클라우드가 왠지 어렵게 느껴지고 불편할 것 같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사용자라면 카카오톡을 통해서 클라우드의 의미와 개념보다 손쉽게 파일을 전송 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의 다가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박스는 본격적인 시즌을 시작한 야구경기를 고화질 생중계로, 4개 구장별 전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과 업무로 직접 야구장을 찾기 어렵다면!!! 유박스를 통해서 고화질 생중계의 실감나는 경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무료로 야구경기 생중계 감상하고 선물받고!! - http://www.uplusbox.co.kr/front/upload/event_html/2013/0404_baseball/w.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