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클라우드와 모바일 메신져가 하나로!!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by 쭌's 2013. 2. 27.

+ 클라우드와 모바일 메신져가 하나로!! 사진, 음악, 영상 파일 전송도 카카오톡으로!!!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국민 모바일 메신져 '카카오톡'으로 인해서 파생되는 어플리케이션은 일정 수준 이상의 사용자와 인기를 보장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와 인지도, 일상에서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사진이나 음악, 영상 등의 비교적 용량이 큰 멀티미디어 파일 교환이 빈번하게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전송하고 교환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비교적 작은 용량의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서 손쉽게 전송하고 교환하지만,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PC나 클라우드를 이용해야 하는데... 그런 사용자의 Needs를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이 파일 용량에 상관없이, 통신사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의 가장 큰 특징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임에도, 통신사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플레이'에서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를 검색하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사용자만 가능하고, 추후 앱스토어를 통해서 아이폰 사용자도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를 이용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폰 사용자는 조금만 기다리면 유박스포카카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사용자라도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카카오톡을 통해서 대용량 파일을 전송 받을 수 있으니, 100% 사용하지 못한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

구글플레이에서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설치를 완료했다면 앱에서 유박스포카카오톡에 회원가입을 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을 샐행해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두가지 방법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친구들과 대용량 파일 전송/교환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하므로, 앱에서의 회원가입보다는 카카오톡 계정으로의 로그인을 하시는 것이 쉽고 편리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기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유박스포카카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전송,교환,백업 등...)를 이용 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됩니다.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유박스에 파일이 업로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나 클라우드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번거롭게 느껴지는 사용자라면!!! 유박스의 앱 설정을 통해서 자동으로 업로드와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발생 할 수도 있는 데이터 사용량 초과나 데이터 소진 등에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통신사의 네트워크가 빨라지는 만큼 소비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도 커지는 현실에서, 유박스의 업로드/백업 설정 지원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유박스포카카오톡의 사용은 대화창에서 '메뉴->더보기'(-> 화살표를 우로 밀면!!~~)을 탭하면 채팅방의 정보와 함게 대화내용 내보기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탭하면 텍스트, 모든 메시지, SD카드, U+Box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U+Box에 저장을 탭하면 상단 트레이를 통해서 업로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업로드가 완료되면 유박스를 통해서 저장한 대화 내용을 모두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대화내용이나 관련 이미지 등이 필요할 경우 저장된 폴더를 확인 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혹시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중요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전송/교환한다면 유박스포카카오톡을 통해서 안심하고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도 스마트폰을! 모바일 메신져를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지인, 친구, 가족 등과 카카오톡을 통해서 채팅 중에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을 전송하려면 하단의 '더보기' 탭을 통해서 사진, 동영상 중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전송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 유박스를 통해서 파일을 보내는 경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영상 파일은 자동으로 유박스에 업로드 된 후 전송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송한 파일에 대한 백업에 대한 번거로움도 해결하고 있습니다.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미리 유박스에서 설정된 업로드 방식으로 파일 옵로드 완료 후 URL 방식으로 파일이 전송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진 전송의 경우 채팅방에서 사진을 탭해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저장하는 방식이었으나... 유박스포카카오를 사용하면 URL을 통해서 다이렉트로 사진을 확인하고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전송/교환하는 횟수가 얼마나 되겠어? 라고 반문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바일 메신져가 활용 빈도가 높고,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유박스포카카오톡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을 클라우드를 통해서 안심하고 백업하는 것은 물론 대용량 파일 전송/교환을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해 보는 것도 현명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이벤트 : http://www.uplusbox.co.kr/front/upload/ad/2013/0220/w.html
+ U+Box-for Kakao(유박스포카카오) 구글플레이 : http://bit.ly/N5D5N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