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MP3 다운로드 대표주자 멜론!! 듣는 것을 넘어 보는 것으로! 멜론DJ, 멜론TV, 음악 큐레이션....

by 쭌's 2013. 2. 26.

+ 듣느 것을 넘어 보는 것으로!! 멜론DJ, 멜론TV로 음악에 큐레이션을 더하다!!!

음악에 순위를 매겨 1ㅟ에게 수상을 하고, 인기 있는 최신 가요 앞에는 일간, 주간 챠트 1위 라는 수식어가 붙는 등 음악과 뗄 수 없는 단어 중 하나가 차트임을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차트 순위 대로 음악을 감상하고, 차트 밖으로 밀려난 좋은곡들은 직접 검색하여 찾아 듣는 팬들 외엔 대중들로부터 금방 쇠외 되는 현상도 곧잘 보이곤 합니다.

멜론(Melon)

멜론사용자로 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이런 차트 중심의 음악 서비스에 '큐레이션'을 적용하여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사용자의 높은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표현이 제한적인 모바일 플랫폼 안에서도 꾸준히 큐레이팅을 시도하는 모습이 보여져 멜론 어플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 '멜론DJ' 음악 큐레이션을 선보이다!!

멜론어플의 서비스 중 하나인 '멜론DJ'는 말 그래도 큐레이션을 통해서 음악을 접하고 추천받는 새로운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멜론(Melon)

멜론 DJ는 기존 차트 중심의 음악 감상 형태를 콘텐츠 중심으로 큐레이팅하여 쉽고 스마트하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 뿐만 아니라 시대상을 반영한 음악 콘텐츠를 통해서 원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멜론(Melon)

시대별 차트, 오늘의 차트 진입, 오늘 뭘 듣지? 명예의 전당, 장르 컬렉션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좋은 음악들을 정제하여 제공합니다.

멜론(Melon)

특히 시대별 차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음악 큐레이션은 년도는 물론 시대별 인기 가요를 제공하여, 제목과 가수에 대한 정보을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시대별 차트를 통해서 풍부한 음악적 감성은 물론이고, 세대간의 음악에 대한 감성을 공유 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PC가 그랬듯이 스마트폰도 용량의 한계를 들어내며, 클라우드 서비스 등으로 대안을 찾고 있지만... 그에 따른 찾고 보고 듣는 것에 대한 번거로움 또한 함께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멜론(Melon)

하지만 '멜론DJ'이는 이렇게 저장에 대한 부담과러한 저장과 찾고 듣는 것에 대한 번거로움을 멜론이 제공하는 방대한 음악 데이터와 멜론DJ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서 쉽고 빠르과 스마트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파일을 저장하고 찾는 기존의 개념을 음악 큐레이션을 통해서 스마트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죠....


+ '멜론TV'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의 변화를 시도...

멜론TV는 말 그래도,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변화를 시도한 서비스 입니다. 스트리밍, 다운로드를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것으로 끝이었던 지금까지의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벗어나 컨텐츠를 생산해 낸 것인데요...

멜론(Melon)

멜론TV는 기존의 보는 음악, 즉 뮤직비디오, 음악방송 등을 유투브 등으로 감상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모바일을 통해 방송, 공연, 인터뷰 등 음악에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멜론TV를 통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멜론(Melon)

멜론TV의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 서비스는 '로엔TV(스페셜)'로 로엔에서 자체 제작한 아티스트 인터뷰, 안무 튜토리얼, 라이브 공연 등... 여타의 서비스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멜론TV만의 특화된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멜론(Melon)

로엔TV(스페셜)의 다양한 코너 중에서 'C.S.I(Comming Soon Interview)'는 앨벌 발매를 앞둔 아티스트의 유쾌하면서 진솔한 인터뷰 영상을 멜론TV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멜론(Melon)

쉽게 접할 수 없는 앨범 발매 준비 과정, 현장 기습 등의 생생한 로엔TV만의 영상을 즐길 수 있어서 아티스트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공되어 멜론TV만의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멜론(Melon)

'Special Feature' 코너에서는 음악과 함께 아티스트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면모를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피니트 성규 vs 솔로 성규' 'MC 문희준 vs 댄서 문희준' 등은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K팝 스타, 불후의 명곡 및 쇼챔피언 등 여러 방송사의 음악 프로그램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멜론TV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멜론(Melon)

+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대표주자 '멜론'이 멜론DJ, 멜론TV를 통해서 기존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듣는 멜론만의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자의 다양한 Needs와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한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보여주는 콘텐츠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해지는 사용자의 욕구와 만족도,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멜론!!! 그 변화와 도전이 가져다 줄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 서비스가 온라인 음악 서비스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