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6인치 베가 넘버6, 스마트한 직장인으로 변신 할 수 있는 활용TIP?!

by 쭌's 2013. 4. 4.

+ 6인치 Full HD 베가 넘버6, 스마트한 직장인으로 변신 할 수 있는 활용TIP?!

4인치 스마트폰 시장은 점점 축소되고 있고, 5~6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5~6인치 스마트폰은 더 이상 스마트폰이라는 단어 대신 '패블릿'이라는 단어를 통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고, 그 활용성이나 소비자의 선택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2년 부터 쉴새 없이 새로운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팬택 베가가 플래그십 모델인 베가 넘버6가 감각적인 광고와 함께 베가만의 스타일과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는데... 5.9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베가 넘버6가 샐러리맨에게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베가 넘버6와 싱크프리~

팬택 베가 시리즈에는 기본적으로 오피스 파일을 사용 할 수 있는 싱크프리(ThinkFree)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구글 플레이'에서 오피스 파일을 이용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그리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샐러리맨이라면 이동 중이나 외부에서 메일에 첨부되어 오는 오피스 파일을 열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샐러리맨으로서 일의 일부분을 그냥 지나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싱크프리(ThinkFree)는 파일 뷰어의 역활은 물론, 엑셀, PPT 등을 작성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팬택 베가 넘버6
'4~5인치 화면에서 PPT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겠어? 아니면 그냥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것이 훨씬 편해!!~' 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하고 메일을 전송하는 등을 처리해야 하는 샐러리맨의 경우 스마트폰에서도 기본 기능을 활용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고, 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팬택 베가 넘버6
6인치(5.9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베가 넘버6는 스마트폰 보다는 패블릿이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리는 대화면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씽크프리(Thin Free)의 직관적인 UI를 통해서 PPT 파일을 확인하고, 수정하는 것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팬택 베가 넘버6
팬택 베가 넘버6
또한 기본적인 탬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 할 수도 있고, 새로운 파일을 간단하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이나 눈에 익숙치 않으면 불편하게 느끼는 것이 사실이지만....

팬택 베가 넘버6
오피스에서 늘 사용하는 것이 오피스 파일이기 때문에 별도의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개체를 선택하고, 수정하고, 속성을 바꾸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팬택 베가 넘버6
6인치(5.9인치) 디스플레이는 씽크프리를 보다 넉넉하고 여유있게 활용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 태블릿PC 못지 않은... 어쩌면 이동 중이나 대중교통 등의 환경에서 주변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할 수 있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오피스 파일을 작성하고, 활용하는데 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6인치면 충분한 뷰어로서의 역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파일을 작성하는 것은 그리 흔치 않은 일 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노트북을 꺼내야 하는 경우의 빈도 수가 높지만... 메일이나 미팅, 간단한 프리젠테이션 등을 위해서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상황 또한 업무에 있어 일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팬택 베가 넘버6
특히, 오피스에서 파일을 작업하고 수정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적용한 파일을 외부에서 확인하고 미팅을 진행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경우 베가 넘버6의 6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노트북을 대신하기에 충분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또한 6인치라는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카페나 외부에서, 1대1, 1대2 정도의 회의나 미팅, 프리젠테이션이 필요한 경우 디스플레이의 집중도를 높이는데 효율적이며, 로딩 시간이나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적용된 파일을 확인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디바이스이기 때문입니다.

팬택 베가 넘버6
여기에 파일을 저장한 무거운? 노트북을 휴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무선 인터넷 환경을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장소로 이동하거나, 와이브로 단말기(에그, T로그인) 등의 핫스팟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베가 넘버6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한 환경입니다.

팬택 베가 넘버6
클라우드, 메일, 메신져 등을 통해서 필요한 파일을 전송 받거나 다운 받을 수 있는 통신 환경 덕분에 6인치 디스플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태블릿, 노트북을 대신 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활용이 가능하고,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확대, 축소, 포트폴리오와 같은 디테일이 필요한 환경에서도 그 역활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예를 들어 디자이너의 경우 자신의 포트폴리오나 디자인 시안, 컨셉 등을 넘버6에 저장하거나 또는 클라우드, 메일의 첨부 파일을 이용해 자신의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고, IPS 패널이 가지고 있는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으로 디자인의 세심한 부분까지 표현 할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기획(안), 제안서, 상품소개서 등 업무에 필요한 파일의 경우도 전용 뷰어 또는 씽크프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6인치 대화면으로 미팅이나 소규모 프리젠테이션에 이용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파일을 메일 등과 같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현장에서 상대방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장점은 샐러리맨에게 노트북, 태블릿PC의 무게감을 해소하면서 심플하고 스마트하게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든든한 지원군의 역활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팬택 베가 넘버6
+ 스마트폰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게임, SNS, 멀티미디어, 메일 등... 다양한 기능만큼 활용도도 각기 다른 비중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 샐러리맨이라면 6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업무 환경에 적용하여, 자신의 스마트한 이미지와 스마트한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는 것도 현명한 직장인이 가져야 할 TIP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