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7급 공무원의 그 숫자 게임!! 어렵지만 매력있어~ 솔리팝

by 쭌's 2013. 3. 5.

+ 7급 공무원 속에 등장하는 게임은? 어렵지만 매력있는 숫자 게임 '솔리팝'

수,목요일 밤 어떤 드라마를 보고 계신가요? 최강동안 최강희와 주원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7급 공무원을 시청하고 계신가요? KBS의 막강 파워를 보여주는 아이리스가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지만.... 7급 공무원 또한 두 주인공 파워로 꾸준히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다보면 두 주인공이 스마트폰 게임 삼매경에 빠져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PPL 덕분에 두 주인공이 즐기는 게임에 대한 궁금증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데....

드라마에 게임이 등장하면서 앱 순위가 껑충!!~~ 뛰어오르는 드라마 효과를 본 게임이 바로 '솔리팡'이라는 숫자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간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숫자로 이루어진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숫자 게임 '솔리팡'은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솔리팝은 말 그대로 제시되는 숫자의 위,아래로 나열하는 아주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숫자게임입니다. 숫자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솔리팝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에서 국민 모바일 메신져인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하지 않는다면 아케이드 게임으로 치열한 앱 시장에서 생존하기가 그리 녹녹치 않습니다. 솔리팝 또한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통해서 친구, 지인, 연인과 함께 솔리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숫자 게임인 솔리팝은 처음 접하는 사용자에게 게임 방식을 하나하나~ 설명을 시작으로 게임 룰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필자와 같이 숫자 게임에 매우 약한 사람이라면 초기 화면에서 설명하는 게임 룰을 잘 살펴야 합니다.

게임 룰은 매우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솔리팝에서 제시하는 숫자의 위,아래의 숫자를 입력하는 되는 게임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숫자 카드와 제시된 숫자를 캐치하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제시된 숫자와 소유하고 있는 숫자 카드가 연결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면, 동그란 막대사탕처럼 생긴 알록달록한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제시된 숫자가 변경되어 위,아래로 연결되는 숫자 카드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숫자가 제시되고 열쇠가 그려진 카드를 터치하면 잠겨있는 카드에 숫자가 표시되면서 다이내믹하게 제시된 숫자 카드와 자신의 숫자 카드를 맞출 수 있는 다양한 룰로 진행됩니다.

숫자에 무지하게 약한 덕분인지 몰라도..... 영~~ 점수가 맘처럼 올라가지 않네요..ㅡㅡ;; 솔리팝은 숫자의 연결성을 통해서 두뇌회전과 순발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녀들, 아이들이 게임에 빠져 있어 고민하고 걱정되는 현상은 연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왕 게임을 즐기는 것이라면, 두되활동과 순발력도 키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을 통해서 건전한 스마트폰 게임 환경을 조성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