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아이언맨도 탐내할까? 남자를 위해 태어난~ 베가 아이언 개봉기 & 후기(베가 크루)

by 쭌's 2013. 5. 19.

+ 아이언맨도 탐내할까? 남자를 위해 태어난 베가 아이언 개봉기 & 후기

아이언맨3가 극장가를 연일 만석 행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언맨과는 조금의 관계도 연결되어 있지 않은 팬텍은 아이어맨의 반사효과를 누리는 신규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출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시장 점유율 1위의 삼성전자 갤럭시S4가 화려하게 데뷔를 한 시점과 겹치는 불운? 행운? 과 함께 스펙의 경쟁에서 한발짝 물러나 있는 제야의 고수처럼 1.7Ghz 쿼드코어 심장을 달고 치열한 경쟁에 뛰어 들었습니다.

아이언맨 하면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하면 아이언맨이 연상되는 팬텍 베가 시리즈의 자존심!!! 베가 아이언은 아이언맨도 탐내 할 만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지 Unboxing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베가 아이언은 스마트폰 컬러의 대세인 화이트 모델부터 선을 보였습니다. 화이트 컬러 출시 이후 블랙 컬러도 출시했으니.... 새로운 스마트폰은 화이트를 먼저 출시하는 것이 '진리'인 것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펄이 들어간 패키지와 화이트 컬러의 베가 아이언은 화려함 보다는 스틸이 가지고 있는 그것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심플해서 그런지... 막 화려해야 할 것 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아이언(리얼 메탈)과 5인치 In-Cell 디스플레이(HD, 1920*1080), 화이트 컬러의 조합은 아이언(리얼 메탈)을 잘 드러내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딱! 봐도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잘 어울리는 시크함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세계 어디에 내놔도!!!! 절대로~ 가장 얇은 베젤의 타이틀을 뺏기지 않은 베가인 만큼 터치 디스플레이와 아이언(스틸) 테두리가 베젤이라고 느껴지지 않을만큼의 얇디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언뜻 보면 마치 베젤이 없는... 아이언(스틸) 테두리와 디스플레이가 붙어 있는 것만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5인치 In-Cell 디스플레이는 2.24mm에 불과한 초슬림 베젤로 인해서 화면 비율이 75.5%, 세계 최고의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고, 기존 LCD 대비 5% 투과율을 향상, 시인성과 시야각을 높였습니다. IPS 패널에 In-Cell이 더해져 보다 맑고 선명한 환경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는 리얼 메탈(스틸)은 전제 두께의 70% 정도를 감싸고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의 사이즈를 메탈 라인보다 축소해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와 함께 메탈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있습니다. 메탈의 강도 덕분에 낙하로 인한 충격에서도 여타의 경쟁 모델과 비교를 거부하는 내구성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전면 오른쪽 상단에는 베가 아이언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쥬얼리 라이트닝 LED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각기 다른 색을 표현, 메탈과의 매칭에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총 7가지의 컬러를 상황에 맞게 설정하면, LED의 컬러만으로도 어떤 내용의 알림과 메세지인지~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간보다는 야간이나 소음이 많은 곳에서~ 쥬얼리 라이트닝의 유용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전면과 달리 배면의 배터리 커버는 무광 화이트로 마감되었고, 가장 자리의 최대한 깍아내어 그립감과 함께 슬림함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3M 후면 카메라와  LED 플래시, 스피커와 함께 통신사와 베가 로고가 깜끔하고 고급스럽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베가 아이언의 배터리 용량은 2150mAh로 세로형으로 마무리... 세로형의 배터리를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새삼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실리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처음 접하는 방식, 사용 시간을 얼마나 보장할지는 별도의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기본 패키지는 본체와 추가 배터리, 가이드, 넘버6에서 부터 새롭게 적용된 이어폰(일명 칼국수 이어폰), 듀얼 충전 어댑터, 배터리 팩, 보호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베가 아이언 (Vega Iron)

듀얼 충전이 가능한 어댑터는 쾌속 충전과 함께 멀티 충전이 가능하여~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선호하는 어댑터입니다. 배터리 팩은 배터리 디자인에 맞게 세로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충전 뿐만 아니라 스탠드의 역활을 포함하고 있어 멀티미디어 활용에 매우 유용합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스냅드래곤 1.7Ghz 쿼드코어 CPU는 옥타코어까지 필요하겠어? 라고 말 하듯이~ 스펙의 경쟁 대신 성능의 품질에서 보여주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2GB RAM, 내장 32GB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고, 국내 최초 Giga Wi-Fi 기술을 적용하여 LTE 대비 4배 빠른 데이터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을 셋팅하면서 30~50MB 용량의 앱을 연이어 설치하면서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 아이언 (Vega Iron)

옥타코어 스마트폰 시대가 이제 막 시작한 시점에서 베가 아이언은 옥타코어가 아닌 1.7Ghz 스냅드래곤 쿼드코어를 들고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베가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OS의 최적화라는 부분에서 불만이 적었던 만큼, 1.7Ghz 쿼드코어를 기반으로 In-Cell 디스플레이, 리얼 메탈의 강인함, LED 쥬얼리 라이팅 등이 보여주는 비주얼이 소비자의 선택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

리얼하이엔드 플래그십의 스펙을 가진 스마트폰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베가 아이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남성이라면! 메탈과 엣지있는 스타일을 통해서 베가 아이언만의 감성과 기술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