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쿼드코어의 능력을 120%로~ 리얼레이싱2, ROC, GT레이싱, 스포츠카 챌린지 등 - 갤럭시S3 후기

by 쭌's 2012. 7. 12.
+ 갤럭시S3 후기 - 쿼드코어를 쿼드코어답게~ 리얼레이싱2, ROC, GT레이싱 등의 3D 시뮬레이션...
남자들의 로망!! 하면 자동차를 빼 놓고 이야기 할 수 없을 만큼~ 어른들의 영원한 장난감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자동차입니다. 자동차라는 어른들의 장난감?이 고가이기도 하지만 마음처럼 쉽게 손에 쥐거나 갖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그런 남자들의 로망을 해결해 주는 갤럭시S3의 쿼드코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 4.8인치의 대화면에서 즐기는 3D HD 레이싱 게임은 갤럭시S3의 쿼드코어의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에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 AP의 성능과 능력이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는 만큼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과 같은 고사양의 3D HD 에플리케이션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데...

3D HD 레이싱 게임의 퀄리티를 높여주면서 갤럭시S3 쿼드코어의 능력과 한계치를 120% 활용할 수 있는 남자를 위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서 쿼드코어의와 1GB 램으로 충분함을 보여주고 있는지.. 갤럭시S3 쿼드코어의 능력을 살펴보겠습니다.
 


+ 정식으로 즐기는 탁월한 물리엔진 '리얼레이싱2(Real Racing2)'

스마트폰 3D 레이싱 게임의 가장 현실적인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은 리얼레이싱2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리얼레이싱2는 APK를 통해서 비공적으로 즐길 수 있었지만... 금번 갤럭시S3 출시와 함께 삼성 앱스토어에서 정식으로, 제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리얼레이싱2(Real Racing2)는 삼성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물리 엔진을 바탕으로 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으로 갤럭시S3의 4.8인치 HD 디스플레에서 즐기는 레이싱 게임이지만 그 퀄리티나 현실적인 물리 엔진의 반영은 실제 레이싱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쉽지 않은 시뮬레이션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리얼레이싱2는 케리어(챌린지), 퀵 레이스, 타임트라이얼의 세가지 방식의 게임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모드에 따라서 낮은 배기량에서 높은 배기량으로의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각 코스의 룰에 따른 다양한 레이싱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리어(챌린지) 모드는 6개의 챌린지와 각 챌린지에 6개 이상의 코스가 제공되어 총 36개 이상의 코스를 우승해야 하는 모드입니다. 각 챌린지는 차량의 배기량과 출력에 따라 참가할 수 있는 차량을 구입하여야 하기 때문에 아케이드와는 다른 현실적인 챌리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리얼 레이싱'이라는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3D HD 레이싱은 물리 엔진을 기반으로 실제 차량의 움직임에 최대한 근접한 운동성을 보여주고 있어 단순히 아케이드 레이싱게임을 생각하고 플레이했다가는... 일치감치 포기하게 되는 리얼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갤럭시S3 3G 모델은 LTE 모델과 달리 1GB의 램을 적용하고 있어서 리얼 레이싱2를 구동하는데 좀 무리가 가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초기 게임 플레이에서는 중간 중간 일시정지가 되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했지만 플레이 시간이 늘어 날수록 오히려 플레이가 더욱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1GB 램에 대한 의구심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더욱히 빠른 스피드와 배경의 흘림, 레이스에 참여하는 16대의 차량의 디테일 그리고 차량의 파손 등... 스마트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화면 퀄리티 이상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는 리얼 레이싱2는 그동안 듀얼코어라는 한계가 가지고 있는 능력의 한계치를 갤럭시S3 쿼드코어를 통해서 그 성능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 리얼과 아케이드의 조합 'ROC(Race Of Champion)'


ROC(Racing Of Champion) 레이싱 게임은 재미요소와 현실적인 요소를 잘 접목시킨  ROC(Racing Of Champion)만의 스타일을 잘 살리고 있는 아케이드 + 리얼 레이싱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을 즐기다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으로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후원을 받아서 게임 속 차량 및 차량 스티커를 통해서 메이커를 홍보하고 기술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ROC(Racing Of Champion)은 기존 리얼 레이싱 게임과는 차별화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돔 경기장에 설치할 수 있는 카트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레이싱 트랙을 제공하다는 점과  ROC(Racing Of Champion)만의 카트부터 시작해 자작 레이싱카, 폭스바겐의 ROC 튜닝카, 곧 국내 공도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시로코(Sirocco)가 주력 모델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짧은 코스를 돌아 랩 타입과 1:1 레이싱을 펼치는 게임으로 기존 레이싱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조금은 답답하거나 지루하게 느낄 수도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리얼 레이싱이라는 강점을 잘 살리고 있어서  ROC(Racing Of Champion)만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너무 아케이드적이지도 않고... 너무 리얼을 강조한 레이싱 게임도 아닌 중간 지점에서의 타협점을 잘 찾고 있지만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꼭! 한번은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레이싱 게임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특히 갤럭시S3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서 그래픽의 퀄리티를 높은 품질로 유지하고 있고, 리얼 시뮬레이션과 리플레이를 통해서 차량의 파손과 레이싱 스킬을 체크할 수 있는 점에서 또 다른 리얼 레이싱의 재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또 하나의 특징이라고 하면 경기에 참여하는 차량의 모델은 동일하지만 출전하는 국가의 국기를 차량에 붙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만으로 특징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별거 아니지만 여러나의 출전 국가 중에서 한국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온라인으로 연결 된 스토리 보드에 한국이라는 이름을 올리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재미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 물리엔진의 정석 'GT레이싱(GT Free+)'

GT 레이싱(GT Racing)은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에서 조금은 생소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카테고리가 정식으로 오픈하기 전 외국의 마켓에서 발매 된 레이싱 게임으로 아스팔트나 니드포스피드의 명성에 밀려 그 빛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레이싱 게임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GT 레이싱(GT Racing)은 아스팔트와 니드포스피드의 장점을 섞어 놓은 리얼 레이싱 게임으로 아스팔트의 아케이드적인 성격과 니드포스피드의 물리엔진의 특성을 강조한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입니다. UI나 UX 또한 니드포스피드의 그것과 매우 닮아 있는 점 또한 레이싱 시뮬레이션 성격을 강하게 띄고 있으면서 같은 제작사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GT 레이싱(GT Racing)은 니드포스피드와 같은 제작사, 같은 성향의 리얼 레이싱 게임이지만 차량의 셋팅과 튜닝이라는 부분에서 니드포스피드가 가지고 있는 복잡함을 단순화하여 대중적인 게임으로 한발짝 다가간 대중적인 니드포스피드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차량의 튜닝이나 셋팅(ESP, TSC, Assistance) 등을 간단하게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 또한  GT 레이싱(GT Racing)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그에 따른 상금과 상품을 통해서 차량을 구입하고 튜닝하는 과정, 새로운 트랙의 기회를 받음으로서 최고의 수퍼카를 비롯해 명차를 직접 운전하고 차고에 넣을 수 있는 남자들의 로망을 간접적으로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여기에 레이싱 게임 중에서 리얼 레이싱2와 함께 가장 다양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점은 GT 레이싱(GT Racing)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를 레이스를 통해 엔진의 출력과 기어 변속 타이밍을 선택하고, 눈비 등의 환경적인 요소에 따른 차량의 움직임, 랠리 코스에서의 컨트롤 하기 힘든 레이싱, 스노우 트랙에서의 차량 콘트롤 등... 다양한 차량만큼이나 다양한 트랙을 주행하면서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명 스포츠 카를 맛 볼 수 있는? '스포츠카 챌린지(Sports Car Challenge)'


스포츠카 챌린지는 말 그대로 차고에 쉽게 모실 수 없는 스포차카의 성능과 성향을 3개의 섹션, 9개의 코스에서 느껴 볼 수 있는 레이싱 시뮬레이션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스포츠카 챌린지는 각 메이커의 성향을 시뮬레이션에 최대한 반영하여 각 차량의 성향을 느낄 수 있는 물리 엔진과 코스가 준비되어 있고, 각 성향에 따른 코스 완주를 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보다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성향이 강한 레이싱 게임입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스포츠카 챌린지에서 제공하는 스포츠카는 그리 많치 않습니다. 6개의 자동차 메이커가 각 차량의 주력 모델을 내세우고 있는데... 이는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에 가깝습니다.

모드는 타임 트라이얼, 슬라럼, 풀 브레이킹의 3가지 모드에 각 모드에 속한 3가지 코스로 총 9개의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스포츠카 챌린지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슬라럼과 풀 브레이킹을 통해서 각 메이커의 성향을 느껴 볼 수 있고, 눈길에서의 슬라럼과 타임트라얼은 평생을 살면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서 게임적인 요소 보다는 각 메이커의 차량과 시뮬레이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3 쿼드코어 성능

독일의 'Black Forest' 중국의 Yunlong Lake'와 'Zhuhai International Circuit'에서 느끼는 시뮬레이션은 높은 스피드감과 더불어 차량이 가지고 있는 속성을 조금이나마 갤럭시S3를 통해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은 플레이해 보면 좋은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입니다.

갤럭시S3 LTE가 출시되고 3G는 살짝? 뒷전으로 밀리는 듯 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DMB와 1GB 램의 차이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쿼드코어의 성능에서는 3G와 LTE 모델 모두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같고, 최적화 또한 잘 이루어져 있어 갤럭시S3에 대한 만족도는 사용시간에 따라 더해 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