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애플 보고 있나?! 갤럭시S3 업그레이드 실시~ 갤럭시S3 3G 펌웨이 업그레이드

by 쭌's 2012. 7. 14.
+ 갤럭시S3 펌웨이 업그레이드, 추가된 기능으로 조금 더 편리하고 손쉽게~
갤럭시S3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한해서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제공했던 삼성전자는 국내에 판매된 갤럭시S3에도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애플의 특허 침해 주장에 따른 미국 법원의 판매금지 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에 판매되는 갤럭시S3만 적용되는 한정적인 업그레이드면 국내 출시 제품에 적용된 펌웨이 업그레이드는 애플과는 전혀 상관없는 기능 개선과 OS 최적화를 위한 업그레이드 입니다.

* 금번 펌웨이 업그레이드는 갤럭시S3 3G 모델에 해당됩니다. LTE 모델의 경우 이미 펌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출고 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3 3G와 LTE까지 출시되면서 온라인 상에는 펌웨이에 대한 버그와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가 간혹 나오고 있는만큼 금번 갤럭시S3 펌웨이 업그레이드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발빠른 움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업그레이드

펌웨이 업그레이드는 삼성 모바일의 Kies를 통하거나... WiFi를 이용해서 펌웨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약 64MB의 파일 용량의 펌웨이로 WiFi를 통해서 갤럭시S3에서 다이렉트로 업그레이를 해 보았는데...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눈에 띄게 달라진 2가지 변화는 어떤 부분인지 살펴보았습니다.



+ 상태창의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기능 추가와 알림 버튼 변경

갤럭시S3 업그레이드

일단 눈에 띄는 변화로 상태창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에는 없었던 '화면 밝기 조절'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탭 7.7 LTE에서는 이미 적용되어 있었고, SKY의 경우 ICS가 올라가면서 상태창에 적용하고 있던 기능으로 갤럭시S3에서도 디스플레이의 화면 밝기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화면 밝기 조절에서 자동 모드를 체크하게 되면 밝기 조절을 수동으로 할 수 없었지만... 새로운 펌웨이에서는 자동 모드에서도 수동으로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자동 모드는 알아서 체크가 해제되게 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3 업그레이드

갤럭시S3 업그레이드

밝기 조절 기능 추가와 함께 상태창의 알림 버튼 아이콘의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알림 버튼을 비활성화 할 경우 상단 트레이에 알림 버튼이 꺼져 있다는 것을 표시해 주는데...기존 알림 버튼 비활성화의 경우 책갈피와 같은 모양에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아이콘으로 변경되어 혼선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추가 된 다바이스 옵션

전원 버튼(종료)을 길게 누르면 기존 제공하던 종료, 비행기 탑승 모드, 재시작의 기능이 제공 되었었지만 펌웨이 업그레이드 후의 변화는 데이터 네트워크 모드, 무음 모드, 진동 모드, 소리 모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S3 업그레이드

상태창을 통해서 비행기 모드나 무음, 진동, 소리 모드를 종료 버튼으로도 변경할 수 있고, 데이터 네트워크 모드가 추가되어서 음성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데이터 네트워크 모드를 통해서 모바일 웹 브라우징이나 네트워크 게임, 페이스북과 같은 SNS, 구글 플레이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 업그레이드

+ '콜 발신 관련 안정화 코드' 라는 내용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밝히고 있는데 이는 눈에 보이는 변화가 아니라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통화 관련 안정화를 시켰다고 하니 음성 통화 수발신시 발생될 수 있는 상태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지난달 25일부터 갤럭시S3 3G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발생되는 버그 이외에는 불폄함은 거의 느낄 수 없었고, 쿼드코어의 성능과 OS 최적화라는 부분에서 충분한 만족도를 느끼고 있는데... 금번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보다 최적화 된 갤럭시S3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