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3 3G의 성능을 데이터화 시켜보니~~갤럭시S3 3G 후기

by 쭌's 2012. 7. 2.
+ 갤럭시S3 3G에 탑재된 쿼드코어의 성능을 데이터로 환산해 보니... 갤럭시S3 3G 후기
삼성의 첫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이면서 그동안 스냅드래곤에 대한 아쉬움을 한방에 떨쳐버린 갤럭시S3의 브레인인 쿼드코어를 벤치마크를 통해서 그 성능을 데이터로 환산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을 데이터화 시킬 수 있는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대표적인 AnTuTu, Quadrant Standard 등으로 실제 체감 성능을 모두 표현 할 수는 없지만...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쿼드코어가 가지고 있는 성능과 타 모델과의 성능을 데이터로 환산해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미디어데이가 열린 25일(월) 먼저 출시한 갤럭시S3 3G 모델을 긴급?! 입수하였습니다. 컬러는 다들 아시다 시피 페블 블루, 마블 화이트 2가지 컬러 중에서 마블 화이트 모델입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SKT 전용 모델인 갤럭시S3 3G 모델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LTE 모델과의 차이점으로는 내장 메모리가 32GB에서 16GB가 작다는 것과 DMB가 빠졌다는 것 그리고 램이 1GB 줄었다는 점이지만..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두께가 8.6mm로 LTE 모델에 비해 0.4mm 더 슬림하다는 점과 133g으로 5.5g의 무게 또한 줄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더 슬림하고 더 가볍고 더 빠르게 갤럭시S3를 사용하고 싶다면 3G 모델을 선택해도 전혀?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 갤럭시S3 쿼드코어의 AnTuTu 벤치마크 결과는?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AnTuTu 벤치마크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조건은 모두 동일하며 마이크로 SD카드는 마운트 하지 않은채 약 70%의 배터리가 남은 상태에서 Full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AnTuTu 벤치마크로 갤럭시S3의 성능를 데이터로 환산하니 위와 같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총 점수는 12036으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는 참고용이지만 높은 점수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엑시노스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벤치마크에 등록된 데이터로 타 모델과의 수치를 비교해 보니.. 그동안 1위의 자리를 석권했었던 아우스 트랜스포머를 제치고 당당히 1위에 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HTC ONE X 또한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지만 아쉽게도 갤럭시S3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 갤럭시S3 쿼드코어의 Quadrant Standard 벤치마크 결과는?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AnTuTu와 쌍두마차를 이루고 있는 Quadrant Standard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갤럭시S3의 성능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위와 마찬가지고 마이크로 SD카드는 마운트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Quadrant Standard 벤치마크 결과를 확인해 보니 위와 같이 5568이라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역시나 그동안 불굴의 1위였던 아수스 트랜스포머를 제치고 1위를 등극했으며 HTC ONE X가 2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3가 벤치마크의 대표 어플리케이션의 순위에서 1위자리를 쉽게 내 놓치 않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CPU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으로 측정한 갤럭시S3 쿼드코어 데이터 입니다. 경쟁모델과의 데이터 비교를 할 수 없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벤치마크 점수를 참조하기실 바라며...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Run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해 본 쿼드코어의 점수 입니다. CPU 벤치마크와 같이 경쟁 모델과의 데이터 비교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Quick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의 쿼드코어 데이터입니다. 각 어플리케이션의 기준 점수가 다르다 보니 Quick 벤치마크는 갤럭시S3의 벤치마크 종합 점수를 2290점으로 환산했습니다. 이 또한 경쟁모델과 비교를 할 수 없어서 참조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 3G 마블 화이트

+ 길고 긴 기다림 속에서 국내에 출시한 갤럭시S3!! 각 통신사의 예약판매를 통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배송을 기다리거나 갤럭시S3와 아이폰5의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사용자에게 위와 같은 벤치마크의 데이터 환산이 스마트폰의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 콘텐츠는 스마트디바이스(Smartdevice.kr) 필진으로 기고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