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ICS(빵토와) 먹은 베가레이서2의 스마트 보이스와 카메라 - 베가레이서2 후기

by 쭌's 2012. 6. 27.
+ 300장 연속촬영과 제로셔터랙으로 촬영의 즐거움을~~ 베가레이서2 후기
팬택 스카이의 베가레이서2가 스카이만의 감성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 (ICS)를 적용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감성 품질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격전 속에서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베가레이서의 성공에 이은 베가레이서2의 어깨는 무거운 것이 사실이고, 쿼드코어 스마트폰이 속속 출시되는 가운데 듀얼코어있지만 원칩인 스냅드래곤 S4의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배터리, 최적화 등을 통해 꿋꿋하게 베가레이서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타의 경쟁 모델이 출시되고 곧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베가레이서2의 인기는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런 베가레이서2에 적용된 카메라의 성능과 스마트 보이스는 어떤 편리함과 재미, 만족감을 제공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속촬영! 제로셔터랙! 더이상 DSLR! 똑딱이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스마트폰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눈부신 발전을 하는 만큼 베가레이서2의 카메라 또한 디지털 카메라(똑딱이), DLSR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연사, 고속촬영 등을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사, 제로셔터랙은 스마트폰에서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 것이 불과 !~2년 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베가레이서2는 ICS OS 탑재와 함께 연사, 제로셔터랙이 가능한 두번째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베가레이서2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옵션을 통해서 카메라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서 카메라 기능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등록하면 더욱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연속촬영 모드를 선택하면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Auto AF로 피사체에 포커싱을 맞춘 후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기만 하면 스스로 300장의 연속촬영을 시작하게 됩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연속촬영 모드의 경우 피사체와의 거리가 짧으면 짧을수록 연사속도가 빨라지고 피사체와의 거리가 멀수록 연사속도는 느려집니다. 연속촬영의 특성상 애견이나 인물, 가까이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재미있고 즐거운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ICS OS의 특징 중에 하나인 제로셔터랙은 말 그대로 촬영시 셔터 딜레이 없이 바로 찍히는 기술로... 베가레이서2는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는 갤럭시 넥서스 이후로 두번째로 제로셔터랙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입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800만화소의 고화질 촬영 결과물을 제공하면서 버벅거림이나 로딩, 지연 없이 계속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800만화소 제로셔터랙은 베가레이서2가 국내 최초의 모델임과 동시에 빠른 AF와 빠른 저장 속도는 제로셔터랙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빠른 AF만큼이나 사진의 저장 속도가 굉장히 빠른 덕분에 사진을 찍고 저장되는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다른 피사체와 순간을 촬영하기 어려운 것이 스마트폰 카메라의 제한적인 환경이었지만 베가레이서2의 경우 3G보다 5배 빠른 LTE의 속도처럼 사진의 저장 속도가 너무 빨라서 제대로 저장되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의 빠르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처리속도는 스마트폰에서 상상도 할 수 없는 연사라는 부분을 별도의 기능이 추가되지 않과 찍을 수 있는 강력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의 카메라를 활성화하고 피사체을 향해 셔터를 누르는 순간 빠른 AF와 사진이 저장되면서 사진의 촬영 매수와 상관없이 연속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아이들의 빠른 움직임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연사를 통해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은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Full HD 동영상 촬영에서도 스틸컷을?


연속촬영과 제로셔터랙과 함께 베가레이서2의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특징으로는 이것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 기능은 HD 동영상 촬영 중에서 스틸컷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동영상 촬영을 하다보면 스틸컷을 기록하기 위해 동영상을 종료하고 사진촬영 모드로 바꾸어야하는 불편함과 동시에 순간 포착이라는 찰나의 시간을 놓치게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가레이서2에서는 동영상 촬영 중에도 찰나의 순간이나 순간 포착을 할 수 있도록 스틸컷을 언제든지 찍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모드에서 사진촬영 모드로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되고, 즐겁고 재미있는 순간의 기억을 동영상과 함께 스틸컷으로 촬영할 수 있는 매력을 제공합니다.



+ 목소리가 리모콘을 대신하는 스마트 보이스...


베가레이서2에서 스냅드래곤 S4 AP와 스마트 보이스를 빼 놓는다면 앙꼬 없는 붕어빵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보이스는 말 그대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통해서 베가레이서2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처음에 조금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용하면 할 수록 편리하고 정감가는? 기능입니다.

베가레이서2 후기

사진촬영에서 스마트보이스는 카메라의 무선 리모콘과 같은 역활로 그동안 여럿이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한 사람이 희생?을 해야만 했다면 베가레이서2에서는 그런 희생? 없이도 목소리(스마트 보이스)를 통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의 기능 실행에서 부터 사진 촬영까지 사용자의 목소리를 통해서 기능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인, 친구, 연인끼리 함께 사진을 찍거나 셀카를 찍기 위해서 고생해야만 했던 상황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성 또한 김치, 치즈, 촬영 등과 같은 여러개의 단어를 인식하고 있고 인식률 또한 매우 높아서 여행을 가거나 한 프레임에 여러명이 담겨야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스마트 보이스를 통해서 업로드 할 수 있으므로 한 마디로 '손 않되고 코 풀 수 있는 기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여럿이 셀카를 찍기 위해 희생하고? 고생했다면 베가레이서2의 스마트 보이스를 통해서 스마트한 사진 촬영과 함께 스마트한 업로드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