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1위 스크린 골프의 새로운 도전 -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by 쭌's 2012. 3. 9.
+ 골프존 비전, 상급자를 위한 스크린 골프의 첫 선을 보이다!!
아직도 추운 바람이 옷깃이 여미게 만들지만... 골프를 취미로, 레져활동으로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코 앞으로 다가온 시즌에 설레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11월부터는 골프장에서의 라운딩이 쉽지 않기에 인도어 연습장이라던가.. 골프존 등의 스크린 골프, 휘트니스의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게 됩니다. 골프라는 운동이 하루이틀 연삽한다고 나아지는 것도 아니기에 꾸준한 연습만이 골프의 실력을 늘이는 정직한 레포츠 중에 하나입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실내 골프 연습장의 경우 골프를 레저와 취미는 물론이고 저렴한 비용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점심시간이나 회식자리, 주말을 이용해서 동료, 지인, 친구, 가족들과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아 연습도 하고 실제 라운딩에서 처럼 골프를 즐기게 됩니다. 그런 실내 골프 연습장의 대표주자는 단연 골프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상급자를 위한 골프존의 새로운 비전!!~

스크린 골프는 이제 대중화를 넘어서서 어디를 가든지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레저,취미 활동 장소입니다.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 골퍼의 인구가 늘면서 고급 레포츠로서의 이미지에서 메스티지(Mestiege) 레포츠로서의 변화에 스크린 골프가 많은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골프존이 차지하는 스크린 골프의 비중은 단연 부동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그런 골프존은 '비전(Vision)'이라는 타이틀로 '더 현실적이고, 더 리얼하고, 더 재미있는....' 이라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로 부터 1위의 자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골프존 비전은 기존 스크린 골프와의 차별화로 새로운 컨셉을 통해서 골프존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높이고 프리미엄화 하고자 하는 변화의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골프존의 이러한 변화는 부동의 1위라고 안주하지 않고 골프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Needs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큰 라운딩을 즐기기 못하는 골퍼에게도 실제 라운딩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변화와 노력으로 '골프존 비전'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노력은 스크린 골프가 가지고 있는 '리얼'이라는 의미를 보다 현실화 시키고자 하는 노력으로 골프존 뿐만 아니라 여타의 스크린 골프 브랜드 또한 발 빠르게 대응을 하지 않으면 않되는 부분입니다. 



+ 골프존 비전은 무엇이 다른걸까?

첫번째 골프존 비전의 특징은 단순히 스크린에 비춰지는 화면의 변화 등을 꾀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변화가 아닌 하드웨어의 변화를 통해서 보다 리얼하고 재미로 즐기는 스크린 골프가 아닌 실전을 방불케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점입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비젼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롭게 변화한 Vision 센서의 적용을 통해서 자유로운 '볼 레디'가 가능해 졌다는 점입니다. Vision 센서는 기존 타석에 적용되어있던 센서를 타석의 위쪽, 두개의 고속카메라 센서를 통해 클럽궤적, 임팩트, 볼의 움직임 등을 측정하여 그동안 스크린 골프가 한쪽으로만 인식하였던 단편적인 센서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입체적 시스템입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머리 위에 설치된 두대의 센서 덕분에 기존 스크린 골프에서는 절대도 있을 수 없는 자유로운 볼 레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센서로 인해서 잘못 볼 레디를 할 경우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골프존 비전은 그러한 번거로움이나 불편함없이 타석의 메트 어느 곳에서나 볼 레디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두번째 특징으로는...이러한 센서의 변화를 통해서 페어웨이가 아닌 러프나 벙커 등의 조건에 맞는 타석의 매트에 따라서 스윙을 할 수 있어 스크린 골프이지만 실제 라운딩에서 만날 수 있는 상황을 보다 가깝게 체감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을 비롯한 유명 휘트니스 또는 골프 연습장에 가 보신분이라면 금새 알 수 있겠지만 페어웨이와 러프, 벙커와 같은 인공 잔디 메트를 통해서 항상 페어웨이에서 스윙을 연습하는 것이 아닌 필드의 손맛을 그대로 재현 해 내고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지형과 일치되어 더 넓어진 매트는 기존 경사면에 따른 각도 조절과 함께 제한적이었던 타석의 공간을 확보하고 개인에 따른 스윙자세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초보 골퍼의 연습모드는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의 골퍼에게도 만족감을 높여주는 새로운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세번째 특징으로는 더욱 정교해진 샷 분석을 통해서 기존 스크린 골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분석 퀄리티를 높여 보다 정교한 샷과 스윙, 자세 등을 교정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발사각과 높이, 스윙 속도만이 아닌 임팩트 존을 물론 볼 스핀, 볼 스피드 등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완벽한 샷과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몸값 비싼 개인 코치가 없더라도 일정수준의 골퍼라면 연습을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특징은 실제 라운딩에서 없어서는 않되는 존재인 캐디 기능을 스크린 골프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특징입니다. 온라인 상에 캐디는 총 3회 서포터를 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 캐디는 그린에서 퍼팅 라인을 코치해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린의 흐름이나 경사도에 따라서 공을 셋팅해주어 거리만 맞추어 퍼팅하면 홀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캐디는 그린에서 라인을 잡아주는 것 외에도 이글을 기록할 경우 스크린에 등장해? 축하 세리머니를 제공해 골프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글을 기록하는 것이 쉽지 않고 기록하는 것만으로 즐거운 일이지만 가상의 캐디지만~ 마치 실제 라운딩처럼 축하해주는 기능은 스크린 골프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골프존 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골프존 비전(Golfzon Vision)

골프존은 비전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골프존 비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은 물론 비전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비전에 대한 궁금증과 경험을 원한다면 이벤트를 통해서 골프존 비전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Link
- 골프존 비전 체험단 : http://vision.golfzo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