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온라인 스크린 골프의 오프라인화?? T-up 골프가 골프존을 넘보다!!~

by 쭌's 2011. 11. 8.
+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스크린 골프의 최강자 '골브폰'을 위협한다?
골프를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곧 내년 시즌을 위한 연습기간이 겨울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11월부터는 골프장에서의 라운딩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인도어 연습장이라던가... 골프존, 휘트니스의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게 됩니다. 골프라는 운동이 하루이틀 연습한다고 나아지는 것도 아니고, 꾸준한 연습만이 골프의 실력을 늘이는 정직한 스포츠 중에 하나입니다.

실내 골프 연습장의 경우 골프를 취미로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라운딩을 나가는 것이 그리 녹녹치 않고 비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회식자리, 주말을 이용해서 동료, 지인, 친구, 가족들과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아 연습도 하고 실제 라운딩에서 처럼 골프를 즐기게 됩니다. 실내 골프 연습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단연 골프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가격 또한 그리 큰 부담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라운딩을 대신해서 골프존을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가 많은 밀집 지역에서는 직장인을 위해 점심시간 패키지 할인을 통해 식사와 9홀 또는 18홀의 라운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그 인기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 골프 인구의 증가로 인해서 남자들만의 레포츠가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고 있는 것이 골프존과 같은 실내 골프 연습장입니다. 여기에 골프존은 3D뿐만 아니라 골프에 게임요소를 가미하여 마치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리얼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골프 인구가 골프존을 찾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 T-up Online Screen Golf, 골프존의 재미를 플러스 하다!!!

골프존 하면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골프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브랜드입니다. 골프라는 레포츠가 아직 까지는 접근성이 상당히 높은 취미활동이지만 골프존과 같은 실내 골프 연습장의 성황으로 인해서 골프에 대한 문턱이 많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특성상 어떤 운동이나 취미활동이든... 먼저 풀 세트를 갖추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보통이기에 골프라는 레포츠에 대한 문턱이 현실적으로 높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실제 골프를 비즈니스를 위해서.. 취미를 위해서... 운동을 위해서 시작하시는 분들을 보면 클럽과 신발, 장갑, 의류, 기타 연습장비 등등....을 먼저 구입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골프라는 레포츠가 장비만 갖춘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단시간에 실력을 라운딩을 나갈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기초적인 장비와 연습을 통해서도 충분히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망각하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인식으로 인해서 골프의 대중화는 쉽지 않과 이미지 또한 소위 말하는 있는 사람들만의 전유물로 되어가고 있지만 실내 골프 연습장인 골프존과 같은 문턱이 낮은 골프 연습장을 통해서 골프의 대중화에 한발짝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런 실내 골프 연습장 브랜드에 새로운 다크호스가 그 모습을 나타냈는데... 바로 T-up이라는 브랜드로 온라인 골프 게임을 실내 골프 연습장으로 옮겨다 놓은 것과 같은 리얼함과 게임의 흥미진진한 재미요소를 더해 선보였습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T-up Online Screen 골프는 대형 포털의 게임을 제작, 운영, 관리하던 개발, 기획, 운영팀 등이 나와서 개발한 온라인 스크린 골프로 실내 골프 연습장의 리얼함과 게임의 재미을 제대로 조합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골프 브랜드로 최근 실내 골프 연습장의 불황을 이겨내는 촉매제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무엇이 다르기에...

그렇다면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무엇이 다르기에 지금도 골프존이라는 브랜드를 통해서 골프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미는 것 일까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골프존은 2D에서 리얼이라는 이름으로 3D, 드라이빙 어레인지라는 전문적인 실내 골프 연습장 등 새로운 시도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실내 골프 브랜드의 No1. 입니다. 하지만 실제 골프존을 운영하는 매장의 수익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그런 실내 골프 연습장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티업만의 특성과 재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어 점심시간이나 회식 등 직장 동료와 지인, 가족이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배포하고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하드웨어는 골프존을 비롯해 실내 골프 연습장의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를 있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즉. 소비자,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당연히 골프존의 소프트웨어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티업 온라인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동안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으면서 소프트웨어 때문에 골프존이나 엑스골프 등의 브랜드 실내 연습장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또한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골프장을 선택하고 같은 장소에 모여 함께 골프를 즐기는 것만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대전 모드'를 통해서 지역, 거리, 장소에 상관없이 같은 장소에 있는 것 처럼 다같이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골프를 즐기기 위해 약속장소를 정하고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 모여야만 골프를 즐길 수 있었다면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아서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골프를 함께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플레이 할 수 있는 인원의 제한으로 인해서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모였다 하더라도 방과 방 사이를 오가면서 서로의 스코어를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데... 바로 '함께하기' 모드를 통해서 각기 다른 방에서 라운딩을 하면서 온라인을 통해 이어진 스크린을 통해서 인원에 상관없이 함께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특히 지인, 동료들과 골프를 즐기면서 가벼운 내기를 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럴때는 각 방을 돌아다니면서 스코어를 체크하고 이를 기록하고 합산해서 승패를 가르는 원초적인 방법을 하지 않아도 각 플레이어의 스코어를 통해서 한눈에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함께하기' 모드는 아마도 직장 동료, 지인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면서 늘 불편하게 여겼던 기존의 방식을 넘어서는 기능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이용하는 플레이 모드가 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인도어 연습장도 이용하여 연습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실내 골프 연습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혼자서 실내 연습장을 찾는 것이 주위의 시선이나 지루함으로 인해서 늘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해야 하는데... 바쁜 현실에서 시간과 장소를 같이 하는 것은 매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그렇치만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를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바로 '도전 골든벨' 모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9홀이나 18홀을 라운딩 하는 것이 아닌 게임의 재미요소를 가미하여 각기 걸려있는 경품과 난이도를 통해서 골프 연습에 필요한 상황을 미션을 통해서 깨나가는 재미와 연습의 효과 두가지를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혼자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아도 주위 시선이나 매장의 눈치를 살피지 않고 시간 또는 분 단위의 타임을 적용하여 언제든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크린 골프 T-up

+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는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성업중인 실내 골프 연습장의 한계를 뛰어 넘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크린 골프가 가지는 하드웨적 한계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이를 보완하고 실제 라운딩을 나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점과 혼자 또는 다수의 인원이 따뜻하고 조용한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골프존을 이용하면서 지루하거나 루즈해졌다면 T-up 온라인 스크린 골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내년 시즌을 기약하는 겨울을 맞는 방법도 골프의 실력을 늘이고 골프의 재미를 더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