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야구장이 새로운 볼거리, 불스원 스포츠 마케팅으로 더 가까이~

by 쭌's 2012. 6. 8.
+ 불스원 스포츠마케팅, 야구장에서 야구를 더욱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한발 더 가까이...
봄이 시작되고 여름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들을 환호와 함성 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전 좌석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야구인데요...

8개 구단의 화려한 캐스팅 속에서 각본 없는 드라마를 연출하고 시속 150km가 넘는 강속구를 뿌리는 투수와 그것을 홈런으로 만드는 타자가 만들어내는 야구는 주말 가족, 연인, 지인과 함께 즐기는 최고의 스포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포츠마케팅

작년부터 이어지는 야구장 전 좌석 매진은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데.. 그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야구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기업과 브랜드에서는 이런 야구장의 스포츠 마케팅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야구경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경기 속에 녹아있는 기업과 브랜드의 마케팅과 경기 중간중간 쏠쏠한 재미를 안겨주는 이벤트 또한 야구경기를 즐기는 묘미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한 이벤트를 통해서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각인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좀 더 적극적이고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스포츠마케팅

뜨거운 열기와 함께 벌어지는 냉혹한 승부의 세계인 야구장에는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TV나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접하게 되는 국내 자동차 용품의 1위 브랜드인 불스원 또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서 브랜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주말이면 전 좌석 매진을 이루고 있는 야구장은 그 열기만큼이나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각인되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전광판을 시작으로 각 구단의 광고판과 좌석, 팬슬, 중계석을 비롯해~ 곳곳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와 제품 등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뿐만 아니라 TV중계, 언론, 미디어 등의 방송 및 사진으로 선수와 함께 지속적으로 보여지는 장점으로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광고와 달리 자연스럽게 야구경기 속에 녹아 들어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야구선수의 경우도 각 구단의 브랜드와 제품 등이 유니폼과 헬멧 등의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면서 브랜드를 알리고, 구장의 펜슬과 전광판 등을 통해서 관람객들에게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는 홍보와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TV광고와 함께 많은 미디어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자동차 용품 1위 브랜드인 불스원은 야구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서 단순 광고에서 벗어나 신선한 재미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불스원 제품이 자동차에 특화된 상품이지만 남녀노소 불구하고 차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야구장에서의 이벤트와 프로모션은 단순 광고를 넘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거부감이나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야구장이 오픈 되고 본격적인 경기 시작 전 흥을 돋구고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벤트 타임에는 불스원에서 출시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불스원의 로고가 들어가 패널에 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이 공을 던져 로고를 맞추면 불스원의 제품을 세트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는데... 남녀노소, 어른 아이를 불구하고 마치 투수가 된 것처럼 마운드에 올라 공을 던지는 쉽지 않은 경험과 재미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스포츠마케팅

TV나 관중석이 아닌 실제 마운드에 일반인이 설 수 있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경험일 뿐만 아니라 마운드의 실제 체감을 통해서 선수들의 실력과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 이벤트를 벗어나 마운드에 서는 선수를 이해하는 경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여기에 4회가 끝나면 마운드 정리와 함께 이벤트 타임이 진행되는데... 야구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치어리더와 함께 하는 불스원 이벤트는 흥겨움과 전광판을 통해서 TV와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제대로 얼굴을 알릴 수 있는 재미도 함께 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전광판과 치어리더의 불스원 댄스를 따라 하면서 가장 흥겹고 신나게 즐기는 관람객에게 불스원에서 준비한 상품을 제공했는데... 불스원 댄스를 따라 하다 보면 전광판에 자신이 비춰지게 되면서 불스원의 상품까지 모두 가져갈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해 야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야구만이 아닌 야구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이렇듯 야구에 대한 관심과 야구장을 찾는 관람객이 많아 질 수록 스포츠 마케팅 또한 활발하게 진행되고,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은 야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Win-Win의 효과를 모두 누리게 됩니다.

불스원샷


단순히 야구장에서 야구만을 보는 것만이 아닌 함께 즐기고, 함께 호흡하고, 함께 응원하는 속에서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가족, 지인, 친구 등과 함께 목청껏 응원하고, 야구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야구장을 찾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점에서 불스원의 스포츠 마케팅과 같이 더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서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즐기고, 함께 느끼는~ 야구와 야구장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