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2세대 스크린 골프, 그 기준을 새로인 쓰다!! 골프존 비전 후기

by 쭌's 2012. 3. 14.
+새로운 센서와 하드웨어를 통해 분석하고 제공하는 새로운 스크린 골프 - 골프존 비전 후기
언제 그랬냐는 듯이 봄의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봄의 기운이 느껴진다는 것은 골프를 취미로, 레져로, 일로.. 즐기는 분들에게는 본격적인 골프의 시즌이 돌아왔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서 라운딩을 나가고 싶어도 그러지 못해 실내 골프 연습장이나 스크린 골프 등을 통해서 2012년 시즌을 준비하는 충전과 연습의 시간으로 채웠는데....


스크린 골프의 1등 브랜드인 골프존이 실제 라운딩과 같은 리얼함을 적용한 골프존이 또 한번의 새로운 변화로 그동안 게임적인 요소가 많았던 스크린 골프를 다함께는 넘어 실제 연습장에서 연습하는 효과는 물론 높은 구력과 실력을 갖춘 골퍼들을 위한 시스템인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골프존 비전에 대한 소개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초보 골퍼는 잠시.... 수준급 골퍼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골프존 비전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수준급 골퍼를 위한 실전 스크린 골프' 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골프존 외에 바닥 타격센서를 적용하여 빽스핀까지 감지할 수 있는 스크린 골프를 이용할 수 있지만... 골프존 비전은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보다 수준있는 골퍼의 만족도와 연습의 기능적 효과를 높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새롭운 시스템이 적용된 비전은 타석의 정면이 아닌 천정에 2개의 초고속카메라 비전센서가 적용되어 스윙의 궤적을 보다 정확하고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이는 기존 시스템이 평면적으로 스윙을 분석했다면 비전센서는 입체적으로 스윙 궤적을 분석하여 스크린 골프가 가지고 있었던 제한적인 요소의 틀을 깨주고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비전센서를 통해 볼의 궤적을 읽어드리는 하드웨어는 방향, 거리는 기본에 드로우나 페이드 등의 볼의 구질까지 분석하는 놀라움을 가지고 있어 기존 스크린 골프가 읽어 드리는 스윙과 궤적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수준 높은 시스템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타석의 정면에 자리하던 PC와 카메라 등으로 인한 심리적인 압박감이 사라지고 심플한 시스템으로 바뀌게 되면서 시원한 개방감과 여유있는 타석의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스크린 골프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아실텐데... 스윙을 하다보면 아찔한 순간을 겪게 되거나 부담으로 작용되는 시설물에 대한 부담을 느낄 수 없다는 점은 직접 골프존 비전을 경험하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개방감입니다.



+ 스크린 골프는 게임?! 실전과 타은 환경을 제공하는 비전 시스템

스크린 골프는 아직까지 실력을 위한 공간이라는 의미와 함께 다같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적인 요소가 강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 보니 일정 수준의 골퍼들은 스크린 보다는 인도어나 실내 연습장을 찾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는 자세나 볼의 방향성, 궤적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일부 실내 골프 연습장에 설치되어 있는 벙커나 러프와 같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소비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비전 시스템은 비전 센서와 더불어 페어웨이, 러프, 벙커 환경과 같은 3가지 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종류의 매트 덕분에 스크린 골프지만 필드에서 느끼는 환경에 가깝은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스윙의 파워나 깊이 또한 실제 필드에서와 같이 고려해 연습과 동시에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벙커의 환경과 같은 샌드 매트는 실제 벙커에서 스윙시 발생되는 소리 또한 비슷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더욱 실제에 가까운 체감을 할 수 있어 향후 스크린 골프의 또 다른 기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매트의 종류와 함께 비전 센서가 함께 조합을 이루어야만 가능할 것 입니다.

상황에 맞는 매트에서 스윙이 가능한 점은 기존 스크린 골프의 센서로는 부족하게 되는데... 천장에 달린 두개의 비전 센서 덕분에 정해져 있는 포인트만이 아닌 자유로윤 볼 레디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기존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볼 레디는 더욱 넓어진 매트의 사이즈와 더불어 사람마다 각기 다른 자세와 포지셔닝을 실제 필드와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은 골프존 비전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이자 비전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입니다.


+ 하드웨어 만큼이나 정교해진 소프트웨어...

실제 필드에서와 같은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비전은 가상의 캐디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상의 캐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타 브랜드와 유사한 모습입니다. 가상의 캐디는 총 3회 이용이 가능한데... 가상의 캐디는 홀이 시작될 때 바람의 방향이나 난이도, 힘을 빼고 티업에 임하라는 등의 매니지먼트를 제공합니다.



그린에서는 라인와 파워에 대한 코치를 해 주어 캐디가 알려준데로 퍼팅을 한다면 큰 무리없이 홀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상의 캐디는 한시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추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하니 무료일때 가상의 캐디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샷에 대한 정보가 상하로 나뉘어 제공하던 방식에서 우측 하단에 한꺼번에 모아서 데이터를 보여주는데...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비거리, 남은거리, 글럽헤드의 궤적, 열림/닫힘 등의 정보를 제공, 기존보다 데이터의 시인성이나 가독성 등에서 확실히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운딩이 종료 된 후에는 디테일이 강해진 샷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여 드라이버, 우드/아이언, 퍼터에 대한 분석 결과를 보여주어서 라운딩의 데이터를 스코어 카드로만이 아닌 정량적 데이터로 잘 활용하면 골프의 실력을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 골프전 비전은 상급자용 스크린 골프라는 타이틀 만큼이나 정교해지고 디테일한 센서와 데이터를 통해서 골프 실력 향상에 충분히 도움이 되는 스크린 골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급자용이라고 해서 어려워진 스크린 골프가 아니라 비전 센서와 3종류의 매트, 자유로운 볼 레디를 통해서 실제 필드에서와 같은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고 비전 센서를 통해 인식하고 분석한 데이터가 더 해져 즐기는 스크린 골프에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스크린 골프입니다. 스크린 골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골프존 비전'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