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2 LTE 구입시 체크하여야할 6가지 - 갤럭시S2 LTE 사용후기

by 쭌's 2011. 11. 23.
+ 갤럭시S2 LTE 구입시 체크하여야 할 6가지! LTE 속도, 요금, 4.5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와이파이 다이렉트, 데스크탑 독 등..
갤럭시S2 LTE가 출시되면서 본격적인 LTE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의 인기를 힘 입어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 HD가 출시되었습니다. LTE 서비스가 그동안 지지리도 답답하고 느렸던 3G망을 대신하는 주역으로 발도움과 함께 삼성의 경우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탭 시리즈, 갤럭시 노트 등에서도 모두 LTE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2G에서 3G로의 변화처럼 3G에서 4G LTE로의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 LTE

국내 LTE폰으로는 첫 선을 보인 갤럭시S2 LTE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최적화와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전작인 갤럭시S2의 그것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는데 그런 갤럭시S2 LTE를 한달여 동안 사용하면서 갤럭시S2 LTE로의 기변이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이것만큼은 체크하고 결정하는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LTE서비스, 최강의 속도와 커버리지...

갤럭시S2 LTE의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장 큰 체크포인트는 바로 최강의 속도를 자랑하는 LTE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답답하고 느리고, 제대로 그 역활을 하지 못했던 3G망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LTE망을 통해서 평균 20Mbpps에 달하는 무선 데이터 속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S2 LTE

현재 LTE서비스는 SKT와 LG U+에서 서비스 되고 있고 11월 중순 올레KT에서도 LTE 서비스를 할 예정이니 그동안 통신사의 선택 때문에 LTE폰으로의 기변을 미루어 왔다면 더이상 통신사로 인한 불편함을 고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SKT의 LTE 서비스는 서울을 중심으로 일산, 분당 등으로 확대되어 나가고 있는 과정이고 LG U+의 경우 7대 광역시에서 이미 LTE망을 이용할 수 있어 LTE의 커버리지를 잘 살펴서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LG U+의 LTE 속도가 가장 높다는 평을 듣고 있지만 SKT의 막강한 자금력과 지난 한달동안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능력을 본다면 1위 통신사답게 커버리지의 약점은 곧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 LTE

SKT LTE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의 평균 속도는 10~20Mbps의 수치를 보여주어 LTE 서비스의 빠르고 경쾌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으며 유동인구가 적은 지역에서는 평균 25~30Mbps에 달하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어 갤럭시S2 LTE의 광고처럼 '눈 깜짝할 새'라는 표현이 부족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 LTE, 잘못하면 요금 폭탄도 감안해야...

SKT LTE의 요금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음성통화 요금제에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LTE 전용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2 LTE 요금제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기존 3G 보다는 확실히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서 선택하는데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어지면서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해보고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게 됩니다. 웹 검색,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 메이션 어플리케이션, 메일, 검색 등을 자주 이용한다면 한달에 2GB 안쪽의 사용량이 나오는 것이 보통이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LTE의 경우 최강의 속도만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부가서비스인 안심데이터 서비스를 선택해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요금 폭탁을 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장치를 만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S2 LTE 요금제

LTE 요금제는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34,000원~100,000원까지 7개의 요금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변이난 신규로 LTE폰을 구입할 경우 약정할인을 통한 단말기 할인을 받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정해져 있는 데이터 양을 체크하여 데이터 오버로 인한 요금 폭탄을 피해야 하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안심데이터 서비스를 통해서 LTE 데이터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향샹된 3D 성능과 4.5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는 전작의 인기를 힙입어 LTE 서비스만을 추가한 것이 아닌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 또한 체크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4.3형 디스플레이에 1.2GHz 듀얼코어 엑스노지 CPU를 적용하였지만 갤럭시S2 LTE에서는 4.5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1.5GHz 듀얼코어, 향상된 3D 성능, 1850mAh의 더욱 커진 배터리 용량을 갖추었습니다.

5.0형의 대형 사이즈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지만 실제 그 인기나 판매고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커진 디스플레이 사이즈만큼이나 그립감이라는 부분에서 손해을 많이 봤고, 커진 바디 사이즈로 인해서 휴대성이라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갤럭시S2 LTE

그런 단점을 보완하고 갤럭시S2 디스플레이의 색 재현력과 선명도, 밝기를 높이면서 슬림함과 동시에 그립감을 손해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욱 선명하고 색 재현력을 가진 4.5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시원한 개방감과 이북, 웹 페이지 등의 가독성을 높이는 장잠을 부각시켰습니다.


갤럭시S2 LTE

1.2GHz 듀얼코어 엑시노지 CPU는 1.5GHz로 높아짐과 동시에 3D 성능 또한 향상되었는데 전작인 갤럭시S2에서의 3D 게임은 퍼포먼스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프레임의 끊김과 멈춤 현상이 발행되었지만 CPU와 3D 성능의 향상을 통해서 갤럭시S2에서 끊김과 멈춤현상으로 제대로 실행하지 못했던 3D 게임 또한 원할하게 경쾌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와이파이 다이렉트, 듀얼밴드 Wi-Fi,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데이터 전송의 쾌적함

갤럭시S2 LTE

갤럭시S2 부터 탑재되기 시작한 다이렉트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는 갤럭시S2 LTE에서 빼 놓으면 서운한 기능입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최대 300Mbps에 달하는 속도를 통해서 기능이 탑재된 디바이스간의 파일과 데이터를 보다 쉽고 보다 빠르게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는 파일교환 기능입니다.



갤럭시S2 LTE

이메일이나 메신져, 챗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사진, 문서 등의 가벼운 파일을 전달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면 와이파이 다이렉트와 블루투스 3.0을 통해서 사진, 파일, 동영상, 영화 등의 대용량 멀티미디어 컨텐츠 까지 무선 데이터를 통한 비용 부담을 제로화 하면서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블루투스 3.0으로 업그레이되어 적용된 블루투스 또한 최대 24Mbps의 속도를 통해서 와이파이 다이렉트만큼은 아니지만 두대의 디바이스의 동일과 과정을 통해서 연결 또는 페어링 후 원하는 파일을 전송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주변기기와 함께 페어링을 통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영화와 같은 대용량 파일 전송에는 와이파이 다이렉트가 종결자라고 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디바이스에 와이파이 다이렉트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블루투스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고 전송하는 역활로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갤럭시S2 LTE

듀얼밴드 Wi-Fi는 기존 2.4GHz 와이파이와 5GHz 와이파이 통신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802.11a.b.g.n 듀얼밴드 무선랜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SKT와 KT가 현재 사용화 한 5GHz 와이파이망을 제공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5GHz 와이파이를 이용할 경우 기존 2.4GHz 와이파이에 비해 최대 5배이상 빨라진 최대 70Mbps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5GHz 듀얼코어 CPU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더해져 더욱 쾌적하고 빨라진 무선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서 역활을 담당하고는 Desktop Dock

갤럭시S2 LTE를 구입하였다면 Destktop Dock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서 진행되고 있는 데스크탑 독은 5만대까지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혹시나 이를 놓치고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신청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esktop Dock은 거치대의 기본인 충전과 거치대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데이터 교환은 되지 않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LTE

독과 연결된 갤럭시S2 LTE는 소리와 진동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달력이 표기되어 일정관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현재 지역의 날씨를 제공하고 있어 아침에 눈을 뜨고 일어나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에 독과 연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갤럭시S2 LTE는 알람시계로 변하면서 조명도 취침을 위해 은은하게 비춰주고 있어 스마트폰 독이 가져야하는 기본기를 보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

Desktop Dock은 세로 또는 가로로 배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으며 역삼각형의 안쪽에는 갤럭시S2 LTE 스피커의 소리가 전달되는 통로가 있어 배면에 위치한 스피커의 소리가 감소되거나 작아지는 불편함을 하드웨어적으로 방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독이면서 거치대 역활을 하는 Desktop Dock은 외부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는 포트 옆으로는 3.5파이 이어잭을 연결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외부 스피커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환경설정 -> 도크 설정 -> 음성 출력 모드 설정을 통해서 여타의 전문 브랜드 모델 못지 않은 독 스피커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