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BMW HUD 않부러운 올레내비, 고객의 Needs를 현실로 옮기다!

by 쭌's 2011. 11. 2.
+ KT 올레 내비의 진화의 끝?! 이제는 사용자가 올레내비를 발전시키고 만들어간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확산, 사용자의 증가로 다양한 부가서비스나 주변기기들이 호왕을 누리기도 하지만 이와 반대로 스마트폰 덕분에 시장 자체가 사라지거나 위축되는 상황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가진 확장성과 성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그 효용 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면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의 성능과 확장성, 그에 따른 부가서비스가 좋아질 수록 반기지 않을 수 없는데 그 중에서 이래저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비게이션 시장에 가히~ 쐬기라고 할 만큼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KT 올레내비가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능 구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올레내비이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얼마의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올레내비는 많은 변화를 통해 보다 나은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을 대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특히 올레내비의 경우 사용자의 의견 수렴과 소셜 미디어와의 간담회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의 내비게이션 역활을 더욱 충실히 하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 BMW, Audi의 HUD, 이제는 올레내비에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대표주자!! 올레내비가 10월 28일 기준으로 또 한번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와 닿는 부분은 머니머니 해도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위상을 넘어서고 있다는 점입니다. 올레내비가 KT의 수익모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올레내비팀은 열린 마음으로 사용자의 불편함과 지속적인 릴레이션을 통해서 오늘 보다 낳은 내일의 올레내비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 노력의 결과를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28일자 업데이트 중에서 역시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BMW의 5시리즈 이상에서나 볼 수 있었던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를 이제는 올레내비 사용자라면 누구나 BMW를 타지 않고도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올레내비의 HUD 기능 추가는 지난 '추석 귀향길 올레내비' 이벤트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추가되었으면 좋은 기능을 알아보는 설문조사를 통해서 꼭!! 기능을 추가하겠다는 KT 올레내비팀이 소비자와의 약속을 지킨 것으로 '과연 약속을 지킬가?' 라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올레내비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졌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야간에 야간 주행시 TBT 안내의 시인성을 높여주고 한결 심플하고 간결하게 길 안내를 제공하여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밝은 빛으로 인한 불편함이나 운전 시야에 부담을 줄여주는 역활과 동시에 기존 3~4인치라는 작은 화면에 오밀조밀하고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는 화면의 제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올레내비 HUD에 대한 기능적인 측면에서의 소비자의 반응은 어떨지는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설문을 통해 올레내비 사용자가 원했던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과 스마트폰의 HUD 어플리케이션이 아주 단순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제약적인 부분을 넘어서고 있다는 점에서 사용성을 생각하기 보다는 올레내비가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점입니다.



+ 사용자의 VOC를 한층 더 강화하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KT 올레내비는 사용자의 목소리에 열려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이례적인 정책과 마인드를 갖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릴레이션을 통해서 올레내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올레내비 문제 알리기

그동안에도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에러가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문제 알리기'를 통해서 사용자의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었지만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불편함이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면 직접 해당 팀으로 문제 알리기를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고, 문제나 불편함을 말하기 위해 웹이나 별도의 프로세서를 통하지 않는다는 점 만으로도 사용자의 입장에서 올레내비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만드는 중요한 역활로 작용하게 됩니다.

- 문제 알리기 -> 명예의 전당

단순히 문제점이나 불편함을 일방적으로 수렴하는 것만이 아닌 사용자의 의견 수렴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역활로 '명예의 전당'이라는 메뉴를 추가하여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더 나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역활로의 발전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사용자를 위한 공간으로 1주일 단위로 좋은 의견과 문제점, 질문에 대한 작은 베네핏도 제공하고 있어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 문제 알리기 -> 올레 navi 팀 노트

VOC의 강화라는 점에서 가장 반기는 부분으로 올레내비팀의 생각과 고민, 방향성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사용자의 Needs와 담당부서의 입장과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즉 VOC를 강화한 올레내비 업데이트는 '문제 알리기' 라는 공간을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문제점이나 불편함 점을 알리는 것으로 끝이 아닌 담당부서의 의견과 고민, 방향성 등을 공유함으로써 사용자와 담당부서가 함께 올레내비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 나날이 스마트해지는 올레내비...

올레내비의 업데이트를 보고 있자면... 그 끝이 어디일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종결자로 자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으로 지금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 기능으로 업데이틀 하려는 것일까? 라는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기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 문제 알리기를 통한 적극적 VOC 수렴 등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이 밖에도 많은 부분에서 올레내비는 새로운 모습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하면서 늘 부담으로 작용되는 고유가 시대에서 주유소의 가격은 매우 민감한 부분입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와 할인 혜택을 이용하지 않으면 기름값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올레내비는 주변 주유소의 가격을 중심으로 한눈에 보다 저렴한 주유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고, 원하는 주유소, 충전소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Depth를 보다 효율적으로 변경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또한 위치보기, 나 여기 전송, 전화 걸기, 웹 검색 등을 제공하여 별도의 검색이나 정보를 찾기 위해 화면의 전화하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올레내비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올레내비 업데이트 항목은 아래 올레내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올레내비 홈페이지 : http://navi.olleh.com

 



+ 이수근 VS 노홍철.... 올레내비 사용자의 선택은??

위 이벤트 내용으로 금새 알 수 있듯이 올레내비는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업데이트를 통해서 아이폰, 안드로이 사용자를 구분하지 않고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지는 만큼 올레내비는 그에 걸맞는 재미있고 고객 혜택으로 똘똘 뭉친 이벤트 또한 꾸준히 제공하고 있어 올레내비 사용자를 비롯해 아직 올레내비를 사용해 보지 못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도 올레내비의 다양하고 편리한 장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1박 2일의 1인자를 노리는 이수근과 무한도전의 노홍철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올레내비 이벤트는 KT 올레내비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수근과 노홍철 중에서 원하는 사람과의 캠핑을 선택 할 수 있어서 과연 누가 많은 캠핑 신청을 받을지도 무척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수근에게 한표를 던지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 캠핑 이벤트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케이블이나 공중파의 촬영도 있을 수 있다고니 즐거운 캠핑과 함께 방송을 타는??? 행운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수근, 노홍철과 함께 캠핑 이벤트는 50명이라는 한정된 인원으로 아쉬움이 남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벤트 응모만으로도 캠핑카 이용권, 차량용 스마트폰 커치대, 던킨 도너츠 교환권 등을 응모 선물로 제공하니 일단 묻지마 참여가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 신규 지원 단말기 확대

올레내비의 또 하나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은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더불어 신규 단말기에 대한 확대를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의 경우 신규 단말기가 출시되고 스마트폰을 변경하였을 경우 최적화 되지 않거나, 지원 되지 않은 단말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것이 사실이지만 올레내비의 경우 빠른 대응을 통해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10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올레내비의 더욱 디테일해지고 스마트한 올레내비를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으로 더 똑똑해지고 더 편리해진 올레내비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확대 적용된 단말기는 스카이 이자르(IM-A630K), HTC 레전드(HTC-A6363), 베가 NO.5(IM-T100K)을 비롯해 총 25종의 단말기에서 올레내비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