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WiFi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무료 WiFi도 품질을 따져가며 이용하자 – 갤럭시S2 LTE 사용후기

by 쭌's 2011. 11. 9.
+ 느리고 답답하고 연결도 되지 않은 WiFi에 속았다면?! 갤럭시S2 LTE의 Smart WiFi로 해결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기본적으로 무선 데이터라는 요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부담을 안아야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마다 그 차이를 조금씩 보이고 있지만 최근 데이터 무제한이 폐지되고 거기에 몹쓸 3G 통신망으로 인해서 내가 왜 무선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걸까??’ 라는 현실을 느낄 때 마다 매달 지불하는 비용에 무척이나 아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일상생활의 주변에서 손쉽게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WiFi를 통해서 무선 인터넷을 빠르고 손쉽게 이용하고 있지만 주변이 아닌 외부로 나가면 오픈된 WiFi를 사용하기가 그리 녹녹치 않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수 많은 WiFi 환경을 갖추고 있지만 정작 사용하려면 접속 지연, 접속 제안, 답답한 품질로 인해 그냥 3G의 답답함을 견뎌내고 있는데그런 스마트폰의 무선 데이터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것이 LTE이지만 그 커버리지나 안정성에서는 WiFi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고 사용자 마다 다른 LTE 요금제는 무선 데이터의 자유로움을 제약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 LTE
의 요금 폭탄을 현명하게 피할 수 있는 Smart WiFi

작인 갤럭시S2에서는 보다 WiFi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갤럭시S2는 물론이고 여타의 스마트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기능으로 WiF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하겠지만 선택적 WiFi의 기준을 일정 기준을 통해서 보다 안정적이고 품질 좋은 WiFi를 갤럭시S2 LTE에서 알아서 알려주는 Smart WiFi는 무선 데이터에 대한 정보나 경험, 습득을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여타의 스마트폰에도 적용되어야 할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Smart WiFi라는 네이밍으로 새롭게 적용된 이 기능은 UI는 물론 기존 WiFi 관련된 메뉴와 더불어 옵션이라는 메뉴가 추가되면서 WiFi와 관련된 추가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안드로이드OS에서 제공하는 WiFi UI를 사용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방식이었지만 갤럭시S2 LTE에서는 이를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하여 더 나은 무선 데이터 통신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WiFi 절전정책은 3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WiFi의 사용으로 인한 배터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상단의 트레이나 위젯을 통해서 WiFi를 설정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갤럭시S2 LTE에서는 Smart WiFi 설정에서 한번의 사용 설정으로 통해 보다 효율적인 WiFi 사용과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Smart WiFi에서는 검색에 관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그 중에서 WiFi 감도설정은 주변의 WiFi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보통의 경우 오픈되어 있거나 그렇지 않거나일단 WiFi 신호가 잡히면 연결이 가능하든.. 아닌든 일단 사용자게에 푸쉬하는 기능만을 가지고 있지만 Smart WiFi에서는 Open AP의 감도설정을 통해서 한 단계 정제되고 사용 가능 확률이 높은 AP를 제공함으로써 애서 WiFi의 속도나 품질을 확인 하느라 시간과 터치의 품을 덜 팔아도 되는 것입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갤럭시S2 LTE Smart WiFi

Smart WiFi는 오픈 되어 있는 AP를 아무거나 선택해서 연결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AP감도의 세기, 품질, 상태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AP 1차로 걸러 보여주기 때문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또는 제한되어 있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WiFi로 인해서 지루하고 답답한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또한 즐겨찾는 WiFi 지점 설정, 비정상 AP 접속 해제 등의 관련 부가기능을 통해서 말 그대로 스마트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 WiFi LTE의 비싼? 요금으로 인해 늘 부담을 가져야 하는 상황에서 이를 잘 활용한다면 데이터 요금으로 인한 걱정과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배터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갤럭시S2 LTE만의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갤럭시S2 LTE Smart WiFi

특히 LTE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갤럭시S2 LTE 사용자라면 평소대로 답답하고 제대로 연결도 되지 않은 WiFi로 맘 고생하지 말고, LTE의 제한적인 요금제로 인해서 LTE 서비스가 부담스럽게 느끼거나 혹시나 요금 폭탄으로 인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면 갤럭시S2 LTE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활용해 LTE 요금 폭탄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WiFi를 제대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