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프리뷰] 삼성 갤럭시S2 LTE, HD LTE~ LTE 서비스가 먼저 선행되어야... (갤럭시S2 LTE 가격, HD LTE 가격)

by 쭌's 2011. 9. 30.
+ 갤럭시S2 LTE와 HD LTE에서 고민이라면... 기다림의 여유와 관망도 필요한 시점...
지난 26일 HTC 레이더 4G에 먼저 선방을 맞은 삼성전자 LTE폰 갤럭시S2 LTE, HD LTE가 그 선을 보였습니다. 27일로 예정이었다가 급하게 26일로 날짜를 변경해 신제품 발표회를 가진 삼성전자의 갤럭시S2 LTE는 급하게 준비한 만큼 2% 아쉬움도 남겼다는 여운을 주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LTE 스마트폰은 통신사의 서비스 상용화가 필수적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려하고 강력하고 더 빠른 LTE 스마트폰이 나오더라도 통신사의 LTE망에서 벗어나면 LTE의 강력한 메리트는 사라지는 일장일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4G LTE폰이 출시 된다 하더라도 LTE망이 없다면 기존 3G망을 이용했던 스마트폰과 별단 다를게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가장 먼저 LTE 서비스와 단말기를 제공할 예정인 SKT의 LTE 요금제에 따른 소비자의 부담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미 온라인을 통해 노출 된 LTE 요금제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고, LTE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지역에서는 기존 3G 망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통신사의 요금제 또한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 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 갤럭시S2 LTE와 HD LTE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이날 발표회에서는 이미 언론을 통해 노출 된 대로 갤럭시S2의 LTE이 버전인 갤럭시S2 LTE와 5인치 스마트폰의 장점과 HD LCD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4.65인 HD 수퍼 아몰레드가 적용된 갤럭시S2 HD LTE를 공식적으로 최초 공개했습니다. 이날 공개 된 두 모델은 극명한 히비의 엇갈림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이날의 주인공은 갤럭시S2 HD LTE였습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최근 스마트폰이 LCD 경쟁이 예고되어 있는 만큼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qHD IPS 패널을 적용한 스마트폰의 출시 및 예고되어 있는 상황이므로 4.7인치 사이즈와  HD LTE에 적용된 수퍼 아몰레드 HD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LTE 모델의 경우 스펙상으로 갤럭시S2 보다 강력해진 것을 알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갤럭시S2의 LTE버전으로 인지하고 있는 점입니다. 필자의 경우도 이날 공개된 두 제품에 대한 관심도는 역시 LTE 서비스만 제공되는 갤럭시S2 LTE 보다는 LCD 사이즈와 수퍼 아몰레드 HD에 궁금증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갤럭시S2 LTE나 HD LTE의 스펙은 아시다시피 LCD 사이즈를 제외하고는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다 보니 당연스레 HD LTE에 관심이 높았던 것인데, 스펙의 경우 1.5Ghz 듀얼코어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는 큰 특징은 찾을 수 없는 것이 갤럭시S2 LTE였고, 4.7인치 사이즈의 커진 LCD와 HD급 화질을 구현한 수퍼 아몰레드 HD로의 변화를 가진 갤럭시S2 HD LTE 모델입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가격적인 면에서도 LTE와 HD LTE의 차이가 몇 만원에 불과하다는 점 또한 자칫 잘못하면 갤럭시A와 갤럭시S의 팀킬 전을 다시 보는 현상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은 예상이 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2 LTE의 경우 출고가 858,000원으로 책정되었고, HD LTE의 경우 90만원대 초중반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확정된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90만원대 초반으로 포진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는 부분입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갤럭시S 시리즈의 LTE 두 모델에서의 선택이라면 결국 HD 수퍼 아몰레드와 4.5인치형이나 4.7인치 형이냐?의 두 갈림길에서의 선택만이 남게 됩니다. 가격 또한 큰 차이가 없는 상황에서 갤럭시S2 LTE와 HD LTE의 승자는 HD LTE로 많이 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두 LTE 모델의 출고 시기가 다를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신중함을 기해야 후회없는 LTE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 갤럭시S2  LTE 시리즈.. 그리고 SKT LTE 요금제....

갤럭시S2 LTE는 SKT를 통해 가장 소비자의 손에 쥐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HTC 레이더 4G가 한발 먼저 출시했지만 시장 수요에 대한 기대와 볼륨을 생각했을 때 SKT에서는 삼설 갤럭시S2 LTE를 선택하는 것이 전략적이라는 판단이라는 생각입니다. SKT의 LTE 요금제는 아직 인가가 나지 않은 상태에서 LTE 요금제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온라인을 통해서 요금제에 대한 정보가 노출 되었지만 정식으로 공개한 요금제는 예상했던데로 기존 데이터 요금제보다 확실히 높은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특히 무적칩이라고도 불리는 무제한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LTE 데이터 요금은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700MB부터 5GB까지 13,000원에서 시작, 33,000원까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예상대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빠졌다는 것만으로도 LTE폰을 구매해야 하는 메리트는 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LTE 요금제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LTE 데이터 130의 경우 그 용량이 700MB로 영화 한편도 제대로 다운 받을 수 없는 용량으로 유명무실에 가까운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많은 인기를 누리면서 데이터 사용량을 보면 보통 1~2GB가 평균적인 사용량으로 LTE에 적용한다면 최소 18,000원에서 25,000원의 180, 250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에 하나 요금제의 부담으로 적은 량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다 오버라도 되는 날에는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LTE 요금제


정액 요금제의 경우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데이터 전용 요금제보다는 꽤?! 괜찮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5만원대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갤럭시S2 LTE 또한 52,000원에서 62,000원의 요금제를 선택해 단말기의 가격 할인과 음성, 문자, 데이터를 큰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량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갤럭시S2 LTE의 출고가가 858,000원으로 책정된 가운데 5~6만원대 요금제를 선택한다면 단만기의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 LTE, HD LTE

갤럭시S2 HD LTE의 경우 LTE와 다르게 3통사로 모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대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90만원대 초중반으로 책정될 예정이고 이에 따라 정액 요금이나 데이터 요금을 통해서 LTE보다는 조금의 부담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LTE폰이 될 것 같습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었던 HD LTE의 경우 SKT를 비롯해 U+향으로 출시를 마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현재 HD LTE의 경우 LTE폰 출시 이후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만약 LTE와 HD LTE를 동시에 출시한다면.... 역시 HD LTE가 완승을 걷을 수 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