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귀향길, 디테일이 강해진 올레내비도 따라가고 추석 선물도 받고?!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by 쭌's 2011. 9. 7.
+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올레내비, 이제는 소비자가 정하는 기능을 만든다???
한가위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기차와 버스는 매진이라는 빨간 글씨가 그 자리를 채우고 있는데....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고향을 향하는 마음을 가득 싫고 험난한? 고향길로 출발만이 남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 밀리는 차량 정체를 뚫고 쉽게 뵐 수 없는 가족들을 볼 수 있다는 행복이 아니면 참으로 힘들 여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올레내비

그런 고향길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내비게이션은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최강 내비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올레내비가 추가된 기능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귀향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T의 티맵과 KT 올레내비가 양대산맥이고 U+ 오즈내비는 아직 갈길이 먼 것이 사실인데...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얼마나 더 편해지고 좋아진 올레내비를 선보이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올레내비의 진화?! 어디까지 왔니??

올레내비의 VOC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잠시의 정체도 없이 늘 진화하는 올레를 대표하는 어플리케이션 중에 하나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올레내비을 사용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올레내비의 업데이트는 지난 8월 31일자로 디테일이 강해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어떤게 변했는지 모를수도 있지만 디테일이 강해졌다는 점은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올레내비

올레내비를 실행하면 첫화면과 함께 현재 올레내비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팝업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이벤트는 하단에서 다시 한번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을 확인하고 나면 업데이트 된 올레내비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3G보다는 WiFi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조금 더 수월하겠지요?! 대부분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인지.... 꼭!! 필요한 순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쉽게 보게 되는데~ 가끔씩이라도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비의 특성상 지도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기능 추가를 위해서는 그 용량에 따라 설치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말이죠....


올레내비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WiFi를 이용하면 보다 수월하고 빠르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어서 촌각을 다투는 바쁜 타이밍에 3G망을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이번 올레내비 업데이트에서는 큰 용량의 파일이 아니라면 WiFi 뿐만 아니라 3G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올레내비 간담회, 프로슈머, VOC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결과로... 이러한 결과들이 올레내비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집만이 아닌 회사도 등록되는 올레내비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한 몇가지 중에서 환영 할 만한 기능들이 몇가지 살펴보려 하는데 그 중에서 기존 내비게이션에서 익숙하게 사용했던 등록지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 올레내비에서는 '집으로'만을 지원하고 있었지만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회사로'가 추가되어 자주 사용하는 목적지에 대한 편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올레내비

등록지 설정의 경우 기존 '집으로' 등록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올레내비의 첫화면에서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자주 가는 목적지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의 내비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지속적인 VOC와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 한계를 넘어서려는 모습은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 즐겨찾기도 번거로움을 없앤 올레내비

또 하나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목적지를 검색하고 입력하는 과정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지도상에서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서 주소나 전화번호를 모르더라도 원하는 목적지나 현재 위치, 주변 위치를 빠르고 쉽게 등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올레내비


현재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곳이나 주변 또는 지도상에서 원하는 위치를 즐겨찾기 할 수 있는 기능은 지도상 원하는 곳에 더블터치를 통해서 집, 회사 또는 즐겨찾기로 등록해 '그때 거기가 어디였지?!' 하는 애로사항을 겪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위치를 즐겨찾기 또는 등록을 통해서 '나 여기야!' 서비스로의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은 디테일의 변화로 얻을 수 있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전제경로에서 상세정보까지.... 세밀화된 UI
타이틀을 비롯해 올레내비의 내용 중에 '디테일'이 강해졌다는 표현을 하고 있는데 그 디테일을 대표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세밀화된 UI의 개선은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2% 부족했던 아쉬움을 금번 기회로 꽉꽉!!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전체경로의 요약에서 부터 상세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교통상황에 따라 그 결과값이 달라지는 것은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한눈에 전체경로와 예상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은 목적지까지 보다 안전하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내비

타이틀을 비롯해 올레내비의 내용 중에 '디테일'이 강해졌다는 표현을 하고 있는데 그 디테일을 대표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세밀화된 UI의 개선은 올레내비를 사용하면서 2% 부족했던 아쉬움을 금번 기회로 꽉꽉!!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전체경로의 요약에서 부터 상세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교통상황에 따라 그 결과값이 달라지는 것은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한눈에 전체경로와 예상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은 목적지까지 보다 안전하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내비


여기에 상세경로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사라졌던 경로정보가 추가되어 목적지까지의 정보를 보다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점은 귀향길 꽉!! 막힌 도로상황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비나 우회도로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다 기존 내비게이션보다 더욱 똑똑하고 스마트트한 내비게이션이 되는 것은 아닐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 디테일을 통한 품질의 변화.... 

이 밖에도 올레내비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소소한 변화를 단행했습니다. 지난 경로 회색 처리를 통해 온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FAQ 카테고리를 제공하여 유선 사이트의 카테고리를 스마트폰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레내비


또한 신규 안드로이드 단말기을 확대 지원함에 따라 새롭게 출시 된 스마트폰에서 올레내비를 사용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확대된 대표적인 단말기로는 미라크A, 테이크3(출시예정) 등을 비롯해 총 22종의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올레내비를 마음 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귀향길... 올레내비가 똑똑해지기를 바라면 선물이???

올레내비


올레내비 업데이틀 기념한 이번 이벤트는 지속적인 VOC를 통해서 더 나은 올레내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레내비를 사용하면 추가 되었으면 하는 기능에 투표해 VOC를 통한 업그레이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올레내비에 꼭 필요한 7가지 과제 중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에 투표하는 것만으로 참여가 완료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올레내비 이벤트 바로가기 :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10906/navipoll.asp


무엇보다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과제를 우선적으로 개선 및 개발을 통해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올레내비가 사용자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실천하는 노력과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요럴 때 보면 올레내비가 참!! 대견스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