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3세대 신형 에쿠스 3.3L 터보 & 8단 변속기로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첫 포문

by 쭌's 2015. 10. 25.


+ 3세대 신형 에쿠스 3.3L 터보 & 8단 변속기로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첫 포문을 연다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에 한창인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3세대 신형 에쿠스의 정황이 계속해서 포착되고 있는 가운데, 신형 에쿠스의 파워트레인의 시작이 3.3L 터보 &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시작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미국 테스트 로드에서 포착되고 있는 신형 에쿠스는 그동안 고성능 럭셔리 세단 출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현대차의 첫번째 모델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신형 제네시스가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3.3L 트윈터보로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시작을 알릴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었으나, 신형 에쿠스와 페이스리프트 신형 제네시스 중 어떤 모델이 먼저 출시 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독일 프리미엄 3사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판매가 매우 높은 국내 시장의 상황과 이렇다 할 경쟁 모델을 내 놓지 못한 현대기아차의 입장에서는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신형 제네시스보다 3세대 신형 에쿠스에 3.3L 터보 &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서 먼저 선 보이는 것이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 올리는데 더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3번째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에쿠스는 플루이딕스컬프처 2.0을 기반으로 더욱 커지고, 더욱 럭셔리한 내,외관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BMW 7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 아우디 A8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이다.

외신들에 따르면 신형 에쿠스의 내,외관은 기아차의 디자인 수장인 피터슈라이더의 손길로 완성된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점에서 또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의 에쿠스는 '럭셔리와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컨셉으로 크고 무겁고, 보수적인 모습이였다면 3세대 신형 에쿠스는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높인 1열과 2열의 공간 구성을 통해서 기존과는 다른 럭셔리 고성능 세단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1열과 2열의 구성과 실내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최고급 천공 가죽 시트와 새로운 메탈 소재 & 천연 우드 트림을 통해서 흉내만 내어야만 했던 럭셔리를 현실로 옮겨 '럭셔리'라는 단어에 걸맞는 모습일 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스파이샷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신형 에쿠스의 외관은 더 커진 윈도우 라인으로 차체의 크기가 더욱 커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헤드램프는 물론 테일램프까지 LED 타입으로 완성하고 있고, 미등, 자율 비상 제동 장치 등에서 벤츠 S 클래스를 닮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LED 구성과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신형 에쿠스의 전,후면 이미지를 완성하는 LED 램프의 무게감과 신선함, 첫 인상은 기대가 매우 높은 부분이며, 국내에서 테스트 중인 차량 등의 모습에서 신형 에쿠스는 기대감을 한 껏 높이고 있는 모습이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인 3.3L 터보와 8단 자동변속기는 최고출력 365마력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플래그십 세단에서도 피해갈 수 없는 다운사이징 엔진을 적용하면서 터보를 더 해 출력에 대한 부분을 완성하게 된다.

현대차는 오는 12월 3세대 신형 에쿠스의 제원을 공개할 계획으로, 한간에서는 10단 자동변속기와 새로운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에 대한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이는 현대차가 공식적인 입장을 내 놓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부분이다.


국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에 대한 선호도는 독일 프리미엄 3사는 물론,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독특한 시장이다. 그만큼 국내 시장이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에 대한 선호도는 글로벌 시장에 영향을 미칠정도로 중요한 시장인 만큼...

안방에서 독일 프리미엄 3사와 글로벌 메이커에게 자리는 내 주어야만 했던 현대자동차가 3세대 신형 에쿠스와 3.3L 트윈터보의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신형 제네시스를 통해서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국내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명성과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현대자동차의 3세대 신형 에쿠스는 2017년 데뷔가 예상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풀 체인지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변화를 고려해 보면 내년 2016년 신형 에쿠스와 신형 제네시스를 모두 만날 수 있을 가능성도 매우 높아지는 부분이며~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시작 선포를 앞두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변화와 고성능에 대한 욕심을 현실로 옮기고 있는 내용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제네시스 쿠페에 3.3L 터보로 고성능 이미지 구축한다?!
- 제네시스 3.3L 트윈터보 얻고 고성능 럭셔리 세단으로?
- 현대차 i30 N 미련 못 버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욕심
- 터보 얻은 신형 i30 T-GDI 기아 씨드가 필요한 것은 아닐까?
- 신형 에쿠스 기존 이미지 버리고 세련미를 탐하다
- 현대차 아슬란 추락의 끝은 가격 할인? - 아슬란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