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현대차 아슬란 추락의 끝은 가격 할인? - 아슬란 시승기

by 쭌's 2015. 5. 20.


+ 현대차 아슬란 추락의 끝은 가격 할인? 아슬란 시승기

현대차 아슬란은 출시 부터 비운의 모델이 될 것을 예상할 수 있었을만큼 아슬란 만의 아이덴티티는 온데간데 없고 그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준대형 세단의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만들어진? 조합이 완성된 모델이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세단은 그랜저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에쿠스로 이어지는 라인업에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중간을 메우는 아슬란의 출시는 그랜저도 아닌 제네시스도 아닌! 애매모호만 정체성으로 인해서 우려 속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신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슬란은 보다 다양하고 보다 확대된 고객 경험을 통해서 인지도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성과는 미미했다.

물론, 아슬란이 주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 정숙성 등 아슬란에 대한 칭찬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아슬란의 판매량이 말 해 주듯이 아슬란은 그저 '럭셔리' 라는 타이틀로 포장한 그랜저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아슬란 출시와 함께 경험한 현대 아슬란 시승기는 내용 하단에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라며~


추락하고 있는 아슬란의 판매 부진에 대해 현대차는 가격 할인과 트림을 쪼개서 조금이나마 가격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는 점이다.

가격 할인과 트림 쪼개기를 통해서 옵션 또는 성능을 위해 상위 트림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소비자에게 옵션 선택권을 확대 넓혀 직,간접적으로 가격 할인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아슬란의 시작 트림인 모던 트림은 3990만원인데... 현대차는 아슬란 모던 트림을 모던 베이지과 모던 스페셜올 종률를 다양화 해 모던 베이직의 경우 앞좌석 통풍시트, 퍼들 램드 등 기존 사양을 삭제 또는 조정을 통해서 95만원 인하 한 3895만원에 판매한다.


모던 스페셜의 경우 퀄팅 디자인이 적용된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와 후석 다기능 암레스트 등 상위 트림에서만 제공되던 사양을 적용하고 75만원 오른 4065만원으로 간접적인 가격 인하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3.0L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었던 19인치 휠 & 타이어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아슬란을 시작하는 트림의 선택권을 넓혀 조금이나마 낮은 가격에 컴포트 프리미엄 아슬란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바꾸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대차 아슬란의 변화는 아슬란만의 아이덴티티, 아슬란만의 정체성이 모호한 가운데 단지 그랜저 보다 비싸고, 제네시스보다 싼 럭셔리 세단이라는 타이틀만으로는 아슬란을 선택해야 할 이유를 찾기 어렵다는 것이다.

여기에 14년식 제고 떨이에 나선 2014년식 아슬란은 기본 400만원에서 6~700만원까지 (제휴사 할인 등 포함)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는 덕분에 4천만원 중반의 트림은 기본 트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중고차 시장에 나는 14년식 아슬란 보다 제고분 신차를 더욱 싸고 자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아슬란의 네임 벨류는 한 없이 추락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슬란 시승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아슬란은 그랜저의 플랫폼을 공유하고 제네시스의 프리미엄을 적용해 그랜저 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운 세단을 원하고, 제네시스 보다는 저렴하면서 보수적인 세단을 원하는 CEO, 전문직, 50~60대의 연령층 등에게 현대차의 컴포트 프리미엄 세단을 누릴 수 있을 것 처럼 보였지만....


현대차 아슬란은 예상과는 다른 결과를 판매량으로 보여주었고, 앞으로 판매량이나 인기의 상승세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3월, 4월 국산차 판매량을 예로 들어보면~

그랜저는 3월 7,037대 / 4월 7,911대를 판매했고, 제네시는 3월 3,535대 / 4월 3,365대를 판매한 반면, 아슬란은 3월 866대 / 4월 965대로 아슬란은 준대형 세단 구입 고객 10명 중 1명 정도만이 선택하는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으로 굳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이기도 하다.

그랜저에게 치이고, 제네시스에게 치이고... 아슬란의 판매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승 행사와 이벤트 등의 비용은 늘어남에도 판매량은 지지부진한 모습은 신차가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아이덴티티와 정체성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를 잘 보여주는 추락의 끝이 보이지 않는 럭셔리 세단이 아닐까? 싶은데...


현대차 아슬란이 판매와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아슬란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2014/11/06 - 컴포트 프리미엄 아슬란 시승기 몸은 그랜저?!
2014/11/05 - 현대차 아슬란 (G330) 시승기 마음만은 제네시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