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렉서스 플래그십 LS500h - 벤츠 S클래스를 향한 또 다른 도전

풀 라인업을 가진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은 동일한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사에서 만든 '최고의 자동차' 인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최고의 모델로 뽑히는 것이다.


바로 그 목표를 벤츠 S 클래스는 오랜 시간 이어오고 있는 덕분에 모든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들은 S 클래스를 향한 도전을 계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얼마전 국내 출시를 알린 렉서스 LS500h 또한 S 클래스를 향한 도전을 시작했다.

렉서스 LS500h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으로 1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의 기다림을 통해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를 알린 신차로 벤츠 S 클래스에게 도전장을 던지고 있지만~


그 속내를 살펴보면 겉에서 보이는 것과는 조금 다르다. 크고, 넓고, 고급스럽고, 우와하고... 등의 수식어를 대신 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통해서 S 클래스에게 도전장을 던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선 보인 렉서스 LS500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그리고 고성능 버전 F Sport로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 버전인 LS500h 만을 먼저 출시했다.

이는 '렉서스 =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라는 인식이 국내 시장에 오랫동안 자리 잡았고, 국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렉서스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공략 해 프리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시장을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그런 렉서스 LS500h는 1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의 행보를 멈추고 GA-L(Gloval Architecture - Luxury) 플랫폼을 기반으로 V6 3.5L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 유단 기어가 조합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강력한 구동성능과 함께 고효율을 만족시키기 위해 완성되었다.

이는 기존의 플래그십 럭셔러 세단들이 고 배기량의 가솔린 및 터보 엔진으로 고급스러운 드라이빙 감성과 퍼포먼스를 만족시키고 있었던 것과 달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내,외관의 변화 또한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을 중심으로 과감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 등을 통해서 렉서스만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을 선 보이고 있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만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부터 퍼스트클래스를 완벽하게 재현한 오토만 시트, 동급 최고 수준의 레그룸, 워밀 릴렉세이션 기능, 23개의 스피커와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을 통해서 최상이 안락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를 통해서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 등을 통해서 안전한 주행을 만족시키고 엔진,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을 통합으로 제어하는 VDIM 시스템과 12개의 SRS 에어백, 4점식 팝업 후드 등을 탑재했다.


렉서스 LS500h가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은 기존 가솔린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서 벤츠 S 클래스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국내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친환경' 이라는 슬로건이 더 해지면서 렉서스만의 장인 정신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시장에서 렉서스만의 시장을 만들겠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다.

이는 올해 11월까지 벤츠 S 클래스가 6,013대로 1위로 독주를 이어오고 있고, 2위를 차지한 BMW 7시리즈가 2,950대 보다 두 배 이상 차이가 벌어졌다는 점에서 렉서스 LS500h는 충분한 경쟁력과 상품성 그리고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이 더 해지면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더욱 높아졌다고 자신있게 밝히며 년간 1,200대라는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즉, 렉서스 LS500h는 국내 수입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렉서스=하이브리드'라는 기존의 인식을 더욱 강화하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이미지를 추가하면서 독일 2강의 시장에서 렉서스의 존재감을 크게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것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국내 수입 플래그십 세단 시장을 이끌고 있는 벤츠 S 클래스 그리고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이제는 넘 볼 수 있는 BMW 7시리즈와의 경쟁을 시작한 렉서스 LS500h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이라는 새로운 시장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경쟁 모델과의 승부에서 '하이브리드'가 확실한 전략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게 될지? 지켜보며~


국내 수입 플래그십 세단 시장을 쥐락펴락하고 있는 신형 S 클래스와 턱 밑까지 따라가 BMW 7시리즈 등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모델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한성자동차 청담 저먼 벤츠의 문화를 알리다!!
- [시승기] 캐딜락 CT6 가성비 플래그십 세단의 새로운 기준?!
- [시승기] 캐딜락 CT6 2.0T 선입견이 높을수록 그 매력은 더욱 빛나~
- 더 뉴 S 클래스 차가 아닌 경험과 감성을 이야기하다
- BMW 7시리즈 1년간 공짜 마케팅으로 S 클래스 흠집내기
- 11월 수입차 판매량 5시리즈의 완벽한 승리는 할인?!
- [비교시승] 캐딜락 CT6 vs BMW 530i 겉마음과 속마음의 현실
- 롤스로이스 부산에서 만난 8세대 롤스로이스 뉴 팬텀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71)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62)N
Car & Motor Review (1170)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