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렉스턴 스포츠 2350만원 부터 옵션 선책하면 G4 렉스턴 가격?!

by 쭌's 2018. 1. 2.


+ 렉스턴 스포츠 2350만원 부터~ 순정 옵션 추가하면 G4 렉스턴 가격?!

2018년 무슬년의 시작과 함께 가장 빠르게 신차를 시장에 출고한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가격 및 외관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유일의 픽업 트럭으로 코란도 스포츠에서 출발 해 렉스턴 스포츠로 신분 상승을 하면서~


유일무일한 국내 픽업 트럭으로 다시금 쌍용차의 수익 모델로서의 역할을 시작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스포츠'라는 그럴듯한 네이밍으로 화물이지만 승용처럼 대중들에게 각인된 유일한 모델로 저렴한 세금과 디젤의 고효율, 넓은 적재공간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고 있는 효자 모델이다.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의 플래그십 SUV인 G4 렉스턴의 네이밍을 이어 받아 본의 아니게? 신분 상승을 했는데 이는 코란도 브랜드의 네임 벨류와 판매량이 시장에서의 존재감과 인기가 낮다는 점에서 픽업 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렉스턴'의 라인업으로 포지셔닝을 변화 시켰다.


외관의 공개와 함께 가격, 사전 계약을 시작한 렉스턴 스포츠는 2350만원 부터 3090만원으로 트림별로 살펴보면 와일드 2350~2400만원, 어드벤처 2600~2650만원, 프레스티지 2750~2800만원, 노블레스 3060~3090만원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G4 렉스턴이 대형 SUV 시장의 쟁쟁한 경쟁자들과의 승부수를 띄우며 큰 기대를 받고 국내에 출시했지만 실상은 그와 반대로 미미한 성적으로 시장에서 옛 명성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렉스턴 스포츠로 신분 상승한 픽업이 '렉스턴'이라는 네임벨류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G4 렉스턴과 공유하며 오프로드와 험로 탈출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차동기어잠금장치 (Locking Differential)을 채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또한 G4 렉스턴과 새시와 파워트레인, 디자인 공유를 하고 있는 덕분에 G4 렉스턴의 감성을 렉스턴 스포츠에서도 고스란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자 신분 상승의 주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는 2350만원이라는 베이스 트림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저비용 고효율, 넓은 적재공간과 유지비 등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유일무일한 모델로 시장에서의 판매량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마켓 쉐어를 독식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다양한 옵션과 트림으로 구성된 렉스턴 스포츠의 최상위 트림은 노블레스로 3060~3090만원에 판매를 시작하지만 각 트림별로 제공되는 옵션 및 편의 사양 등을 정식 출시 이후 공개가 될 예정이나~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픽업 트럭만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차량 가격 대비 높은 가격으로 에프터마켓의 손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위 커스터 마이징 옵션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트림 선택에 따른 각종 옵션의 가격은 차량 가격 대비 상당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렉스터 스포츠를 구입하면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하드탑, 하프탑, 쿠페탑, 쿠페탑 엣지의 경우 각 1,045,000원, 1,375,000원, 1,518,000원, 1,628,000원으로 트림에 따라서 3천만원 초반에서 4천만원 중반까지의 가격대를 형성하게 된다.

픽업 트럭의 저렴한 가격과 세제 등을 최 우선으로 선택하는 소비자에게 화려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남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지만... 렉스턴 스포츠가 젋은 소비층에게 어필하며 픽업 트럭의 경제성과 개성을 뽐내는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높은 가격 임에는 틀림없는 부분이다.

물론, 렉스터 스포츠의 출시로 에프터마켓의 다양한 하드탑, 하프탑 등 적재 공간을 꾸미고 활용도를 높이는 제품들이 줄줄이 쏟아진다는 점에서 순정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선택하는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렉스턴 스포츠가 가격 경쟁력과 경제성을 최우선으로 내세우고 어필하는 포지셔닝에 있어서 조금은 과한 수익 포지셔닝을 선정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의구심을 떨쳐 버릴 수 없는 부분이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서 예상할 수 있는 트림의 구성 또한 일명 깡통에서 부터 순정 옵션을 통해서 가격 상승을 유도하고 실 구매자들이 지불해야 하는 가격을 높이고 있다는 점 또한 언뜻보면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3천만원 대에 가까운 가격을 지불해야 일정 수준 이상의 편의 및 외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신분 상승으로 인한 가격 상승과 실 구매자들이 느끼게 될 가격 경쟁력에서 괴리감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지 않을까? 한다.

**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렉스턴 스포츠 공식 [클럽 Q200]'의 정보도 참조해 보시기 바란다. (http://cafe.naver.com/cs3d24f2222)

위에서 언급한 에프터마켓의 다양한 제품들을 이용하면 순정 커스터마징보다는 확연히 저렴한 가격으로 외관 스타일과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자 매력이다.

렉스턴 스포츠 신차 출시로 인해서 그나마도 열악한 국내 튜닝 시장을 키우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에프터마켓 및 튜닝 시장에서는 렉스턴 스포츠의 이러한 트림 구성과 가격 구성은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일 것이다.

여기에 현대차의 싼타페를 베이스로 한 픽업 트럭을 북미 시장과 함께 국내에서도 선 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렉스턴 스포츠는 경쟁 모델이 출시되기 전까지 인기와 판매량으로 유일무일한 픽업 트럭 시장을 이끌 것이다.


가격 대비 성능, 경제성, 효율성, 저렴한 유지비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가 신분 상승과 함께 실 구매자에게 가격 경쟁력에 대한 메리트를 얼마나 안겨 줄지? 실제 시장에서의 인기와 판매량을 지켜보아야 할 부분이나~

쌍용차의 수익원을 담당하는 티볼리와 함께 서민들의 Needs를 충족시키는 또 하나의 신차인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그리고 대중에게 어떤 평가와 인기를 받을지? 기대를 해 보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