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by 쭌's 2018. 1. 4.


+ 폭스바겐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디젤 게이트 이후 2018년 판매를 다시 시작하는 폭스바겐의 볼륨 모델인 신형 티구안의 국내 출시 모델의 트림별 상세 구성이 공개됐다. 지난 시간 티구안과 함께 먼저 출시할 것으로 에상되는 아테온의 트림별 상세 구성을 살펴보기도 했는데~


수입 컴팩트 SUV 시장에서 절대 강자였던 티구안이 풀 체인지를 거쳐 2018 티구안으로 국내에 판매를 시작할 트림과 상세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먼저 신형 티구안은 5인승 베이스 모델과 차체를 키우고 승객석을 늘인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수입 컴팩트 SUV 중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장점을 가장 잘 보여주었던 모델이였던 만큼~


차체를 키우고 승객석을 늘린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5인승 모델 보다 더 많인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치열해진 수입 컴팩트 SUV 시장에서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예전의 명성과 인기를 다시금 찾아 올 수 있을지? 국내 출시 사양의 트림별 상세 구성을 통해서 점 쳐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BMW X2, 벤츠 GLC, 포드 쿠카, 볼보 XC40, 인피니티 Q60 등과 경쟁을 벌이게 될 모델로 이미 시장에서 쟁쟁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주력 모델들에게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내세우며 시장의 변화를 가져올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티구안 그리고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풀 체인지를 거치며 새로운 패밀리룩을 계승하며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부분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마음 속으로 티구안을 점 찍어 놓았을 것 같은데~


출처 : 폭스바겐 SUV 클럽

국내 출시 할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컬러 베리에이션은 위 이미지와 같이 7가지 컬러로 출시 할 예정이다. 해외 출시 모델 및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던 밝은 컬러는 R-Line 등의 버전 추가와 함께 추가가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가격을 제외하고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 세부 트림별 상세 구성을 살펴보면~


출처 : 폭스바겐 SUV 클럽

티구안 & 올스페이스로 크게 2가지 버전으로 나뉘고, 트림 구성은 베이스 트림을 포함해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4모션 프레스티지, 올스페이스 프레스티지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올스페이스의 경우 현재까지는 단일 트림으로 출시할 예정이고 가장 상위 트림으로 포지셔닝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베이스트림을 살펴보면~ LED 헤드램프, 리어램프, 전방 충돌 및 긴급제동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이머전시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 트래픽 잼 어시스트 및 레인 어시스트, 보행자 모니터링 등 안전 사양에 있어서는 칭찬이 아깝지 않은 구성을 보여준다.

반대로 가격을 낮추기 위한 직물시트, 2열 히팅시트 부재, 오토 에어컨 등은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프리미엄 트림이 주력 트림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 18인치 휠 타이어(셀프 실링), 비엔나 가죽시트, 전동 메모리 시트 및 3존 오토 에어컨, 전동식 파워 트렁크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잘 갖춘 구성이다.

가격에 따라서 4모션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높게 평가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4모션 프레스티지와 올스페이스 또한 가격의 차이만 너무 크지 않는다면?! 폭스바겐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폭스바겐 SUV 클럽

기본 파워트레인인 2.0L 디젤 엔진과 7단 DSG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kg.m로 최고속도는 202km/h,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9.3초로 부족하지도 넘치지 않은 가장 대중적인 성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연비 효율성의 경우 국내 인증을 일찌감치 받은 올스페이스가 도심 12.5km, 고속 15.5km로 도심에 비해 고속 구간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느껴지는 부분이다.

여기에 풀 체인지를 거친 만큼 신형 티구안의 7단 DSG 변속기의 내구성이나 멀티클러치, 밸브 트로닉스 등이 소비자의 불만을 일으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서비스센터의 확대와 빠른 A/S 등으로 그동안 불만을 잠 재우는 한 해가 되로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2018년 화려하게 부활을 선호한 폭스바겐의 재 판매 신차들에 대한 내용과 경쟁 모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재 출발 아우디 첫번째 신차는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 재 출시 앞둔 폭스바겐 6년 보증 국내에서도 적용할까?
- 폭스바겐 티록(T-ROC) 공개 국내 시장의 출시 요구를 받아 들일까?!
- 출시 앞둔 VW 아테온 국내 사양 트림별 내역 유출
- 국내 출시 앞둔 BMW X2 북미 가격 공개 국내 판매 예상 가격은?
- 베일 벗은 아우디 신형 A7 7,760만원 부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