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QM6 카카오페이 이커머스로 돌풍을 이어가나?!

by 쭌's 2016. 12. 15.


+ QM6 카카오페이 이커머스로 돌풍을 이어가나?!

2016년 국내 자동차 시장의 가장 큰 변화이자 소비자를 충족시키는 신차를 출시하면서 전년 대비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르노삼성의 SM6, QM6의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변화에 이어 국내 SUV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QM6는 월 4천 여대가 넘는 판매량으로 현대기아차가 대표했던 중형 세단과 SUV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신차 출시와 함께 기존 시장의 변화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와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새로운 선택권은 물론 세그먼트의 세분화를 통해서 르노삼성차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있고~


여기에 르노삼성차는 자동차 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이커머스(e-Commerce)를 처음으로 도입하며 기존 신차 구입 방법의 또 다른 방법을 제시하고 문턱을 낮추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서 QM6의 판매량을 높이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이커머스(e-Commerce) 도입은 도전에 가까울 정도로 새로운 시도로 온라인을 통한 자동차 판매에 대한 첫 발을 내 딛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르노삼성차의 이커머스 (e-Commerce) 도입은 QM6 출시와 함께 새로운 시도로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있어 해당 딜러사나 매장을 방문하여 차량을 계약하는 기존 방식에 카카오페이라는 이커머스를 통해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사용자에게 매우 익숙한 결제수단으로 QM6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손쉽고 편리하게 방법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신차 구입에 대한 새로운 유통 과정을 도입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이는 신차를 구매할 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로 해당 매장을 방문하고, 해당 매장의 딜러를 찾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 대신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청약금을 결제하고 원하는 판매망과의 연결을 통해서 지인 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할애하여야만 했던 기존의 방식을 쉽고 편리한 환경으로 바꾸어 주고 있다.


물론,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차량을 꼼꼼히 살피지 않고?! 신차를 구매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하지만 이커머스(e-Commerce)를 통한 신차 구입 방법은 온라인 검색과 미디어,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서 차량에 대한 정보와 마음을 결정을 하고 최종 선택을 하기 위해 해당 매장을 찾는 것이 보통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온라인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온라인을 통한 시승 예약과 관련 정보를 시간 허비 없이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게 되고, 해당 지점이나 판매점으로 부터의 신차 구매 독촉? 부담, 압박감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이커머스(e-Commerce)를 통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까지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이커머스(e-Commerce)는 이제 막 시작한 서비스로 생소하기도 하고 왠지 모르는? 불안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불안감이나 불안 요소를 없애기 위해 무조건적인? 청약금만을 결제하는 것이 아닌 시승 신청, 구매 상담 신청, 카달로그 신청 등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이커머스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 신차 구매를 위해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는 부분을 조금이나 줄일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QM6 출시와 함께 새롭게 도입한 신차 구매 방법인 카카오페이 이커머스 (e-Commerce)를 통한 차량 청약 고객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커머스를 통한 신차 구입이 아직은 생소한 소비자에게 새로운 신차 구입 방법을 편리함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로~


카카오페이로 QM6 청약금 결제하고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키 커버 (4,3000원)와 함께 추첨을 통해서 100명에게 르노삼성차 정비상품권 100,000원을 제공한다.


이 뿐 아니라 르노삼성차는 연말을 맞이하여 오는 27일까지 3주간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후 전국 영업지점에 방문하여 QM3, QM6, SM6 차량 출고시 추첨을 통해 싱가포트 여행 상품권(3명),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10명), 주유상품권 10만원권(100명)을 제공하는 '윈터 위시(Winter Wish)' 이벤트를 실시를 실시한다.


윈터 위시(Winter Wish)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 외에 12월 특별한 구매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르노삼성차의 전 라인업에 해당되는 구매 혜택은 각 차종에 따라서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 12월 특별한 구매 혜택 공식 페이지를 통해서 각 차량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매장을 찾고 딜러를 찾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신차를 좀 더 편리하게 살펴보고 계약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이커머스 (e-Commerce)에서 부터 12월 특별한 구매 혜택을 통해서 원하는 신차 구매를 부담없이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2016년 국내 자동차 시장이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SM6, QM6의 시승기를 통해서 장,단점과 매력 등을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QM6 효율성과 아쉬운 점
- [시승기] QM6 지금부터 국내 SUV 대세는 바로 나!
- [시승기] SM6 디젤 양날의 검을 품다
- 이병헌 이은미 앞세운 QM6의 화려한 데뷔
- 르노 메간 세단 공개 SM4로 국내 출시 시기는?
- [비교시승] 올 뉴 말리부 vs SM6 돌풍의 주인공들이 경쟁을 하다
- [시승기] SM6 GDe 편안함의 매력 속에서 즐거움 찾기
- [시승기] SM6 TCE 1.6 터보의 즐거움을 끌어내다
- [시승기] SM6 AM 링크 승차감 R-EPS 등 이슈에 대한 고찰
- 국내 중형 세단 비교 SM6 vs 쏘나타 vs K5 장단점은?
- 시트로엥 C4 칵투스 티볼리 QM3 가격으로 잡겠다?!
- [시승기] 여전히 매력적인 QM3 T2C 시승기
- [시승기] SM3 디젤 디자인만 변한다면~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시승기] QM3 펀 드라이빙을 즐겨라!
- [시승기] QM3 트립 아닌 실제 연비와 비교해 보니~

* 본 포스트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