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진짜 서민의 포르쉐 7세대 골프R 300마력으로 출시 및 가격

by 쭌's 2015. 8. 5.


+ 진짜 서민의 포르쉐 7세대 골프R 300마력으로 출시 및 가격

서민의 포르쉐라 불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모델인 골프가 뜨거운 햇살과 더위보다 더 핫한 출력으로 내달 9월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7세대 골프가 국내 시장에서 '서민의 포르쉐'라 불리며 다양한 엔진 라인업과 버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승용 디젤이 아닌 가솔린 기관의 빠른 반응과 폭팔적인 가속 성능 그리고 골프의 라이딩 & 핸들링의 매력을 진짜로 보여 줄 7세대 골프R이 고성능 핫해치 오너들의 심장을 뛰게하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의 고성능 버전인 골프R은 2013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서 처음을 선 보인 모델로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에 처음을 공개한 이후 5개월만에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하는 모델이다.


골프R은 7세대 골프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성능 핫해치에 걸맞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오직 달리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핫 해치 마니아를 위한 폭스바겐의 선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펀 라이딩,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태어난 골프R은 2.0L 터보차저 엔진으로 골프 GTI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지만~ GTI에 만족하지 못하는 핫 해치 마니아들 위해 실린더 헤드, 배기 밸브, 스프링, 인젝터 등을 새롭게 개발하여 탑재하여~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8.7kg.m라는 강력한 성능과 이를 뒷받침하는 6단 DSG(듀얼클러치)를 매칭, 4.9초의 제로백 (0-100km/h)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직진 및 주행 안정성을 대폭 향상했고,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트랙션의 변화를 통해서 일반 주행에서는 앞바귀로 90%의 구동력을 보내고 주행 상황에 따라서 토크를 보내 잘 달리고, 잘 돌면서도 연비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도 소홀하지 않고 있다.


골프R에는 새로운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된다. 빠른 스티어링 휠 반응을 위해 보다 타이트한 기어비가 적용되고 트랙에 대응하기 위한 설정으로 ESC 스포트 모드가 적용되어 주행 성능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서스펜션에는 DCC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적용해 각 주행 모드에 따라 확연하게 달라지는 주행 감각의 차이를 보여주어 고성능 핫해치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일상에서 부터 트랙 주행에 이르기까지 만족시키는 고성능 핫해치의 교과서를 다시금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 모델인 3세대 미니 JCW, 푸조 308 GTi, 벤츠 A45 AMG 등과 경쟁에서 A45 AMG보다 0.3초 부족한 제로백 성능을 제외하고는 라이벌들과의 출력이나 토크 등의 성능과 퍼포먼스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어 높은 판매고를 대신 해 폭스바겐 골프R 그리고 고성능 핫 해치를 열망했던 오너들의 지감을 열 것으로 기대가 높다.

골프R은 골프의 최상위 라인인 만큼 내,외관에서 골프R만의 특별함을 제공한다. 골프R 전용의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사이드 스커트, 18 & 19인치 전용 휠, 바이제논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새로운 디자인의 LED 주간주행등, 스포츠 가죽시트와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팅 시스템 그리고 골프R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R' 로고가 실내 곳곳에 새겨진다.


내달 9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R의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일본에서 판매될 골프R이 가격이 539만엔 임을 감안하면 국내 출시 가격은 5천 만원 초반 또는 중반에서 '서민의 진짜 포르쉐' 골프R을 곧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으며~

국내 시장에서 핫해치를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푸조 208, 3세대 미니쿠퍼, 벤츠 A200, 시트로엥 DS3, DS3 카브리올레 등의 시승기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 [시승기] 뚜껑은 겨울에 열어야 제 맛!!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시승기
- [비교 시승기] BMW 미니쿠퍼 vs 벨로스터 터보 비교 시승기 - BMW 미니 편~
- [푸조 208 시승기] 작다고 얕보면?!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름값 걱정 없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폴로와의 경쟁에서는?
- 첫 공개! 용인 스피드웨이를 달리다! 벤츠 A200 CDI와 함께~ 벤츠 A200 시승기
- [시승기] 시트로엥 DS3, 98마력이라고 무시했다가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