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현대차 i30 N 미련 못 버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욕심

by 쭌's 2015. 7. 9.


+ 현대차 i30 N 미련 못 버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욕심

2015년 현대차의 국내 자동차 시장에 이슈 메이커로서 핫 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얼마전 7개의 심장이라는 타이틀로 쏘나타의 라인업을 완성했고, BMW의 M을 담당하던 임원을 현대차로 불러 고성능 버전에 대한 개발 및 향후 계획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였다.

현대차는 철수했던 랠리에 다시 복귀하면서 한때 고성능 버전에 대한 시장 트랜드와 상황 등을 고려해 다시금 고성능 버전에 대한 글로벌 수요와 욕심을 드러내고 있는 첫번째 결과물로~


외국 미디어의 스파이샷을 통해서 여러번 노출이 되었었던 i30 기반의 고성능 해치백 모델인 i30 N의 테스트 차량이 뉘르에서 노출되면서,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현대차의 고성능 버전 브랜드인 'N'을 달고 나오는 신차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의 첫번째 고성능 브랜드인 'N'은 더 이상 신선하지 않을만큼 외신들에 의해 그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었다. 현대차는 수 년전 부터 고성능 모델에 대한 시장 진입을 고려해 왔고~


지금의 양산차에서도 고성능 모델의 베이스가 되고 양산화를 위한 기술과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에 고성능 모델에 대한 기대치가 일순간에 확!하고 올라가는 것이 아닌 조금씩 조금씩 소비자의 인식을 변하시켜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첫번째 고성능 'N'는 이전 스파이샷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듯이 i30의 플랫폼을 공유하는 벨로스터, 아반떼, i30가 첫번째가 양산차가 될 것이라는 것이 외신들에 의해 전해져왔다


스파이샷을 통해서 공개된 고성능 버전 또한 i30를 기반으로 한 'N'으로 i30와는 완전히 다른 버전 또는 양산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성능 모델을 내 놓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뉘르에서 테스트 중인 고성능 버전 i30 N은 한껏 강해진 서스펜션과 낮은 차제, 낮고 웅장한 배기 사운드를 바탕으로 외관은 i30가 기반이지만 그 속은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첫 선을 보일 것이라는 의견이 매우 많다.


테스트 차량의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한껏 낮아진 차체와 휠 하우스 그리고 테스트를 위해 억지로 끼워 맞춘 전면과 후면의 범퍼는 누가봐도 i30와는 다른 모습으로 양산화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반이 되는 i30의 차체 또한 차대 강성을 높인 현기차의 신차들을 고려했을 때~ 기존 i30의 플랫폼을 공유하되... 한층 높아진 차체와 바디 강성으로 고성능 버전에 걸맞는 강함을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새로운 휠은 기존 대비 더욱 커졌고, 휠 안에 숨어있는 레드 컬러의 켈리퍼는 출력과 퍼포먼스를 제어할 수 있는 고성능 브레이크 성능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외신들은 i30 N의 경쟁자로 폭스바겐 골프 R, 포드 포커스 RS, 혼다 시빅 R을 지목하고 있지만, 국내 소비자의 의견에서는 포드 포커스 ST, 폭스바겐 골프 GTI가 라이벌로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다.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공개된 고성능 버전에 대한 정보는 없다. 독일 시내와 뉘르에서 테스트하고 있는 차량이 목격되고, BMW의 M을 담당하던 임원이 현대차로 오면서 고성능 버전에 대한 현대차의 욕심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고성능 버전은 자동차 메이커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영향력을 끼친다. 현대차를 이를 모를리 없고, 현대차에 대한 자국내 인식과 이미지, 글로벌 시장에서 고성능 버전에 대한 수요와 인기를 그냥 지켜 볼 수만은 없는 입장에서 현대 'N' 브랜드는 어쩌면 늦은 출발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다시금 출전한 랠리에서 현대차와 i20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올리고, 여기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성능 해치, 고성능 버전의 초석이 되는 고성능 해치백 신차를 통해서 국내 소비자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에게 현대차의 이미지 쇄신과 경쟁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인지? 지켜봐야 할 것이며~


현대차에 첫번째 고성능 모델이 될 i30 시승기 경쟁 차종 그리고 현대차가 직면하고 있는 이슈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2016 LF 쏘나타 디젤 직접 확인 해 보니... 적은 내부에
- 신형 i30 터보 벨로스터 터보를 대신한다
- 벨로스터 터보 DCT, i30 DCT 이것만을 알고 구입하자!
- [시승기] 다시 쓰는 i30 디젤 시승기
- 오른발에 힘이 절로~~ 크루즈 디젤 시승기, 크루즈 디젤 연비
- 국내 시장도 현대차 뉴 i20 쿠페가 필요한 시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