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감성 해치백의 귀환! 좀 더 가까워진 3세대 미니쿠퍼 출시 및 가격 / 미니쿠퍼 실차 사진

by 쭌's 2014. 4. 14.

+ 감성 해치백의 귀한! 좀 더 가까워진 3세대 미니쿠퍼 출시 및 가격

감성 해치백, 해치백의 핫 한 아이콘! 3세대 미니쿠퍼가 공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우는 국내에서 폭스바겐 골프와 함께 컴팩트 해치백 시장을 쥐락펴락하는 두 모델이~

먼저 풀 체인지를 선 보인  7세대 골프에 이어 동글동글하고 앙증맞은 디자인에 고카트의 펀 드라이빙을 담아내고 있는 3세대 미니쿠퍼의 출시는... 그동안 해치백 경쟁 모델들이 활개를 치고 다녔던 시장을 다시금 미니쿠퍼의 아이덴티티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쿠퍼의 풀 체인지된 디자인과 성능, 기술을 떠나서 피부로 가장 와 닿는 부분인 '가격'은 3천만원 대가 아닌 FTA 선할인을 적용 해 2천만원 대 (미니쿠퍼 2,990만원)에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체감은 앞자리의 숫자에 따라서 일치감치 포기하거나? 아니면 비싸다? 싸다? 를 결정짖는 매우 중요한 첫인상인데~ 3세대 미니쿠퍼는 지난 해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미니쿠퍼 오리지널 (2,590만원)의 가격 대에 더욱 커진 차체와 기술력,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비교 시승기] BMW 미니쿠퍼 vs 벨로스터 터보 비교 시승기 - BMW 미니 편~
2천만원대 수입 해치백 고민?? 미니쿠퍼 오리지널 VS 시트로엥 DS3 비교 시승기

비록 3천만원이라고 해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10만원 빠진 3천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3세대 미니쿠퍼는 피부로 느끼는 가격에 대한 한계선을 끝까지 무너뜨리지 않고 지켜내어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미니쿠퍼로 다가왔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미니쿠퍼의 가격은 엔트리 모델인 미니쿠퍼 (가솔린) 2,990만원 / 미니쿠퍼 하이트림 3,720만원 / 미니쿠퍼 S 4,240만원 /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니쿠퍼 D (2.0 디젤) 3,240만원 / 미니쿠퍼 D 하이트림 3,870만원으로....

3세대 미니 쿠퍼

1.5L 3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 7.8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하며 안전 최고 속도는 210km입니다. 2세대 대비 최고출력은 12마력 증가했고, 제로백 2.6를 단축했습니다. 엔진 기통수를 줄인 다운사이징을 했음에도 파워, 성능, 속도 등에서 전 세대에 비해 더욱 높아진 성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기통 1.5L 미니쿠퍼의 연비는 복합연비 14.6km/L로 도심 12.9km/L, 고속 17.5km/L의 높은 효율성 또한 놓치지 않았으며, 실제 주행에 있어 제원상의 연비보다 높은 체감 연비를 제공하면서도 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기특한 해치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디젤 모델인 쿠퍼 D 또한 4기통인 아닌 3기통 1.5L 디젤로 최고출력  112마력, 최대토크 27.5kg.m로 복합연비는 19.4km/L로 도심 17.3km/L, 고속 22.7km/L로 경쟁 모델과의 연비 효율에 있어서도 당당하게 자랑할 수 있을 것이며, 실 주행에서의 연비는 제원상의 연비보다 높은 효율성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쿠퍼 D의 경우 하반기 출시라고 밝히고 있지만, 연비나 제원, 가격이 오픈되어 있다는 점에서 국내 판매량에 따라서 출시 시기는 빨라질 수도 있을 것 예상됩니다.

출력과 성능을 높인 미니쿠퍼 S에는 3기통 1.5L 엔진인 4기통 2.0L 가솔인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로 6.7초의 제로백 그리고 복합연비 13.7km/L라는 고효율 장점 또한 취하고 있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엔트리 모델을 제외 한 하이트림과 디젤 라인업은 기존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엔트리 모델이라고 해서 미니쿠퍼의 아이덴티티인 감성 스타일과 펀 드라이빙에 있어 부족한 것이 없으나~ 라이딩 & 핸들링, 연비의 효율성,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고 싶다면 3천만원 대 초반에서 만족할 수 있는 미니쿠퍼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국내 해치백 시장에 경쟁 모델들이 속속들이 출시하면서 2세대 미니쿠퍼의 인기가 사그라 들었던 지난 시간에 대한 반전을 예고 하듯이 공식 출시를 한 3세대 미니쿠퍼는 푸조 208, 시트로엥 DS3, 폭스바겐 골프, 벤츠 A200 등에게 깊은 시련을 안겨주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벤츠의 프리미엄을 살린 소형 컴팩트 해치백 - 벤츠 A200 시승기
- [푸조 208 시승기] 작다고 얕보면?!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름값 걱정 없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폴로와의 경쟁에서는?
[DS4 시승기] 효율성과 프리미엄에서의 고민? 욕심을 버려야...
[시승기] 뚜껑은 겨울에 열어야 제 맛!!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시승기

풀 체인지로 거듭난 3세대 미니쿠퍼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실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3세대 미니쿠퍼 시승기를 통해서 미니만의 스타일링과 감성, 라이딩 & 핸들링 등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 쿠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