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아아패드로 레이싱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

by 쭌's 2010. 5. 18.

아이패드,Real Racing HD

아이폰, 아이패드의 G센서(중력센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어플이라면 어떤 어플을 추천하시나요? 앱스토어에 등록에 수만가지의 앱들이 등록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은 G센서(중력센서)를 활용되고 있지만 아이패드에서의 최고의 G센서(중력센서)는 머니머니 해도 레이싱게임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패드로 즐기는 레이싱게임 속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 즐겨했던 레이싱 게임 중 하나인 파이어민트의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가 아이패드용 버젼 업이 되어 앱 스토어에 등록 된 것을 확인하고 니드포 스피드와 리얼 레이싱HD 와의 고민 중에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서 라이트 버젼으로 아주 재미있게 게임을 즐겼던 기억으로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를 선택!! 14.99달러를 결재하고 게임을 설치했습니다. 게임의 로고나 초기 구동 화면의 기존의 버젼과 다를게 없지만 역시 화면이 크다는 것이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느낌은 마치 모니터에 얼굴을 들이민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게임의 로딩이 끝나면 본격적인 게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라이트 버젼에서는 골프GTI가 주인공이었는데~ 아이패드용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은 좀 더 강한(?) 차량이 주인공입니다 ^^ 레이싱 게임 모드는 차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케리어 모드, 맵과 차량 등을 선택하고 바로 즐길 수 있는 퀵 레이스 모드, 같은 코스를 얼마만큼 빠르게 주파하는냐로 승부를 가리는 타임 트라이얼 모드로 총 3가지 모드 중에서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게임 모드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게임에서 제공 되는 음악을 사용해도 되지만 마치 드라이브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살리려면 평소에 즐겨듣던 음악이나 노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 됩니다. 빠른 스피드의 레이싱 게임에서 음악이 잘 들리지는 않겠지만~ 최신곡을 들으며 레이싱을 즐기면 더욱 신이 납니다 ^^


아이패드,Real Racing HD

아이패드(1024*768)의 큰 화면에 맞게 게임의 옵션도 한 화면에서 모두 셋팅이 가능합니다. G센서(중력센서)를 이용해서 차량을 조작하거나 터치, 스티어링을 터치하는 방식, 브레이크 및 엑셀레이터 선택 등의 5가지 조작방법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사운드, 감도, 화면의 구성 등을 한 화면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아이패드가 WiFi에 연결되어 있다면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전세계의 레이서(?)들과 치열한 경쟁을 할 수도 있고, 2개의 아이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패드 VS 아이패드로 게임을 해 보지는 못했는데~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즐겨보고 싶은 설정입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케리어 모드는 다수의 챌린져가 준비되어 있어 각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되면 다음의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 대회는 A,B,C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어서 각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얻게 되면 상위 그레이드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대회마다 지원되는 차량이 달라서 자칫 선택의 폭이 작은 차량으로 인한 지루함을 전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게임을 선택하고 차량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은 차량의 이미지를 사용자의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도록 커스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차량의 색상이나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이패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원하는 차량에 커스텀 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다양한 월 페이퍼나 레이싱 걸 이미지를 선택하면 또 다른 느낌의 개성있는 레이스 카가 만들어집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게임의 옵션이나 차량의 셋팅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레이싱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빠른 스피드로 여러대의 차량과 레이스를 펼치면서 아이폰이나 터치과 같은 방법으로 캡쳐를 하면 어떻게 나올지 사뭇 궁금했는데 캡쳐 이미지의 퀄리티는 매우 만족스러운 해상도를 보여 줍니다. 요럴때 보면 애플의 잡스 횽님이 참 대단한 사람이구나 싶은 생각이 절도 들게 됩니다. 레이싱 게임은 시점은 총 2가지를 지원합니다. 마치 운전석에 앉아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의 1인칭 시점과 차량과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3인칭 시점이 지원 됩니다. 1인칭 시점에서의 핸들의 조작 움직임과 기어변속, 각종 게이지의 변화는 게임을 즐기면서 자신도 모르게 몸이 따라 움직이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패드로 리얼 레이싱 HD(Real Racing HD)을 즐기는 사람을 보고 있자면 몸이 따라 움직이는 웃긴 상황을 연출하기 되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좀 자제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3인칭의 시점으로 바라 본 레이싱의 모습입니다. 사용자가 조작하고 있는 차량과 경쟁하고 있는 차량, 주변의 경관까지도 확인하면서 레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자동차 게임 마니아라면 가장 궁금한 드리프트나 파워슬라이드까지 만족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량의 디테일 부분은 아무래도 PC나 PS3, X-Box 360 등의 전용 게임기보다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전혀 부족함 없이 게임에 빠져 들게 됩니다.


아이패드,Real Racing HD

특히나 차량이 슬립되거나 드리프트 하는 순간에는 바닥에 타이어자국과 차량의 움직임은 게임 속으로 더욱 빠져들게 합니다. 앞바퀴의 움직임이나 타이어자국, 마칠로 인한 연기 등의 효과 등도 리얼 레이싱이라는 게임의 타이틀에 맞게 아주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임의 용량이나 모드, 스펙 등을 보면 게임의 진행이 무겁울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아이패드의 구동속도는 조금의 버벅거림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레이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의 크기가 크기다 보니 공공장소에서는 조금 민망한 모습이 연출되기도 하니 주변의 환경이나 시선도 조금 살피면서 게임을 즐기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게임의 시연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패드 '리얼 레이싱 HD' 게임 영상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