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시승기] 투싼IX!! 섹시한만큼 매력적일까?

by 쭌's 2009. 10. 24.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지난 YF소나타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투산IX를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투산IX는 YF소나타 덕에(?) 시승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가 있어서 여유롭게 차량을 시승해 보았습니다~ '움직이는 것 중 가장 섹시하다!'는 투싼IX~ 섹시한 만큼 매력적일까요? 아니면 섹시함만 가지고 있을지 투싼IX의 시승기를 시작합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 움직이는 것 중에서 가장 섹시하다?!

CF에서 본 레드컬러의 투싼IX는 '섹시하다!'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승차는 실버컬러로 섹시함과는 조금 다른 이미지를 풍깁니다. 섹시함보다는 공격적이고 날카롭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시승하게 된 투싼IX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있는 LX20 모델입니다. 가격은 약 2600만원입니다. 투싼IX의 첫인상의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과 다른 모습이나 안개등 부분은 로체나 프라이드에서 보았던 스타일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그릴의 디자인은 컨셉카의 스타일이 그대로 적용되어 마치 컨셉카가 양산차로 옮겨진 것 같은 느낌이며 다이아몬드형 그릴은 정말이지 멋진 것 같습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투싼IX의 눈매는 YF소나타나 제네시스, 젠쿱에서 볼 수 있는 패밀리룩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은 모습니다. 전면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눈인 헤드라이트는 약간은 착해보이기도 하다는 생각입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최근의 출시되는 차량에 빠져서는 않될 사이드리퍼터는 5개의 LE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쿠스나 제네시스의 리피터 스타일을 투싼IX에도 적용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부분입니다. 사이드미러의 디자인에도 굴곡을 넣어서 시각적으로 라인을 강조하는 모습인데 반해 리퍼터의 LED와의 어울림은 조금 아니다 싶기도 합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투싼IX의 옆모습과 뒷모습은 '섹시'라는 컨셉과 너무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부르럽게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은 마치 부드러운 여체와도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나 테일램프의 가로로 긴 스타일은 여성적인 이미지를 풍기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캐릭터라인을 좀 더 강하게 디자인 하였다면 근육질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연상시킬 것 같습니다. 트렁크의 솓아오른 리드부분은 다운포스를 발생하는 스포일러의 역활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작은 부분이지만 메이커의 세심한(?)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입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 비행기의 조종석을 닮고 싶은 투산IX?!

 투싼IX의 인테리어는 마치 비행기의 조종석을 옮겨다 놓은 듯한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센터페시아 스타일과는 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X'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입체감과 조형적인 느낌을 주며 애플의 IPod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스타일은 신선하고 다이내믹하지만 오래동안 보고 있으면 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인데 이는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다보니 배제를 해야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투싼IX의 계기판은 두개의 원형 클러스터로 슈펴비젼과 블루LED가 적용 되었습니다. 클러스트 중간에는 LCD를 통해서 수온과 연료량을 표시해 주는데~ 투싼IX의 주 고객층이 젊은세대이므로 원형의 클러스터와 블루LED는 고급스러움과 시인성을 모두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투싼IX LX20모델에는 듀얼에어컨이 내장되어 보다 쾌적하고 환경에서의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듀얼에어컨에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가 연동되어 곰팡이 균 등의 해로운 균과 차량 내부의 냄새를 저감시켜 새차증후군이나 미세먼지, 각종 균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의 열선은 2단계로 온도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두개의 전원잭을 제공합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기어를 변경하는 부분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한 스텝게이트가 적용되었고 옆으로는 흡연자를 위한 재떨이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투싼IX의 트랜스미션은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가속성능과 더불어 변속으로 인한 충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효율성을 높이며 푸쉬버튼이 없어 가죽으로 된 기어노브의 그립감은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이는 시각적으로도 고급스러움과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 국내차량에도 파노라마 선루프가 대세??

수입차를 보면서 늘 부러워했던 부분이 바로 파노라마 선루프인데~ 투싼IX는 옵션으로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할 수 있어 수입차 부럽지 않은 개방감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는 기존의 선루프와의 개방감과는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선루프의 열과 닫히는 속도는 생각보다 조용하고 빠르게 움직여 오픈이나 클로즈시 느린동작으로 인한 답답함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선루프를 오픈하면 전면에 그물망의 스포일러가 올라와 유입되는 바람의 방향과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해줍니다. 아마도 파노라마 선루프를 느껴게 된다면 옵션으로 꼭!! 적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들어 줍니다.

투싼IX,투싼IX시승기,투싼IX,autoreview

위에서 바라본 모습을 담아야 하는데~ 주변에 올라갈 곳이 없어 결국 하이앵글에서 바라본 루프의 모습은 못 찍었습니다. 오픈 된 상태의 선루프의 개방감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으로 B필러의 기둥을 보시면 어느정도의 개방감인지 예상할 수 있으시라 생각합니다 ^^

+ 100미터를 달리는 단거리 선수같은 성능!!

키를 받아들고 달리기를 위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디젤 특유의 엔진음이 시동상태를 알려줍니다. 소음부분에 대해 신경을 써서 그런지 조금 낳아진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승용디젤모델도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메이커의 소음차단에 대한 노력을 조금 더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한적한 외각으로 투싼IX를 몰고 나가 풀 스로틀로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1단에서 약간의 휠 스핀이 일어나면서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소리와 함께 쭉~ 뻗어나가는 힘은 2단으로 넘어가면서 본격적으로 가속성능을 느끼게 해 줍니다. 3단으로 들어서면서 치고나가는 느낌이 줄었다 싶어 계기판을 보니 100km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4단으로 변속되면서 풀 스로틀 상태에서 180km까지 멈칫거림 없이 달려줍니다. 드라이빙에서 운전자가 받는 스트레스는 걱정 않해도 될 부분이라는 생각이며 예상외의 달리기 성능은 아주 마음에 쏙 들어줍니다. 아마도 6단 변속기의 능력이 제대로 발휘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85마력의 2.0R 엔진은 큰 차제에 주늑들지 않고 잘 달려주는 모습에서 엔진과 변속기의 조합이 적절하게 잘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던 모델입니다.

섹시함과 스타일, 파노라마 선루프, 만족이상의 달리기 성능!! 투싼IX를 다시 한번 바라보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투싼IX는 보는 것과 달리 드라이빙을 하게 되면 체감으로 새롭게 느끼는 부분이 많은 재주 많은 녀석으로 스타일 좋고, 잘 달리고, 운전자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모델을 찾고 있다면 투싼IX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