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세티프리미어 ID,라프시승기,LACETTI PREMIRE ID 1.8

GM대우의 글로벌 브랜드인 라세티 프리미어(라프)가 새로운 라인업으로 신차 경쟁에 뛰어 들었습니다. LACETTI PREMIER ID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라는 공식 명칭을 달고 기존의 라프의 배기량을 늘린 1800cc 모델을 공식 런칭하였습니다. 준중형시장에서 사라졌던 1800cc의 배기량은 고출력과 달리기 성능을 기대하는 소비자를 위한 모델로써 1600cc부터 1800cc 휘발유, 2000cc의 디젤모델까지... 빈틈없는 라인업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 ID,라프시승기,LACETTI PREMIRE ID 1.8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의 론칭은 지난 24일 매체사를 시작으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그룹은 25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 모여 테스트 라이딩 및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GM대우에서는 블로거를 소셜 미디어로 기존의 TV,신문,잡지 등의 매체와 동등한 자격으로 초대하여 론칭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는 블로거에 대한 매체파워를 그만큼 기업의 입장에서 인식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어져 기분이 좋습니다. (필자는 그 중 예외에 속하는 1人이므로 오해 마시길...)


라세티프리미어 ID,라프시승기,LACETTI PREMIRE ID 1.8

상암월드컵 경기장에 도착하니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가 오늘의 드라이버를 기다립니다. 테스트 라이딩에 앞서 코스와 유의사항, 론칭 행사의 참여를 환영하는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창원~부산에서 있었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이어 두번째로 GM대우 행사에 참여를 하게 되었는데~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의 경우 당일코스로 론칭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 ID,라프시승기,LACETTI PREMIRE ID 1.8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는 1.8이라는 숫자가 추가 된 이외에는 기존의 라프와 다른점은 없습니다. 이는 라프에 대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하여 좀 더 라이딩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추가된 라인업으로 별도의 라프ID만의 차별점을 두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주력은 라프1.6이지만 출력과 속도, 라이딩을 요하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GM대우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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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으로 배정 받은 차량은 흰색의 16번 차량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상을 차량을 배정 받으니 왠지 라이딩 할 맛이 더 나는 것 같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처음 타 보는 차량으로 개인적으로 상당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 모델입니다. 풀 옵션의 차량으로 216/50/17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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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의 실내가 궁금하신 분을 위해.... 블랙과 레드 컬러의 조합이 스포티함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크롬 클러스터와 센터페이시아에 레드로 라운딩 된 인테리어는 준중형 차량의 실내를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약간은 남성적인면 강하지만 부럽럽게 라운딩 되어 고급스러움과 강한 인상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 라이딩에서의 라세티 프리미어 ID 1.8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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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를 둘어보았으니 본격적인 테스트 라이딩에 들어갑니다. 라이딩은 상암월드컵 경기장을 출발하여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브레이크 타임을 갖고 연천 허브빌리지로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필자는 선행으로 임진각까지 라이딩을 하고 후행에서 라이딩 사진을 찍었습니다. 총 100k에 달하는 거리로 직선구간과 국도의 커브가 많은 코스로 이어지며, 도심을 벗어난 구간부터는 차량의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 라세티프리미어 ID 1.8은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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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라는 것이 시간을 두고 타보면서 느낀는 부분을 써야하는 것이 맞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전문분야 또는 기자, 테스트 드라이버가 아닌 이상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자동차를 이용하는 한 사람으로 느끼는 시승에 대한 느낌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는 기존의 1.6에서 느끼지 못했던 고RPM와 넓게 포진된 기어비를 통해서 퀵다운 없이 원하는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프ID1.8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잦은 기어변속으로 인해 퀵다운을 활용해야만 하는 미션이 아닌 고RPM까지 엔진 회전수를 높게 유지하도록 하여 달리기 성능에 중점을 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효율의 1.8L 에코텍 3세대 가솔린 엔진과 흡기, 배기 벨브의 개폐 시간을 조절하는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과 '가변흡기 매니폴드'의 기술이 강화되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약 140km/h로 라이딩을 하면서 연비(트립컴퓨터)를 확인해 보니 약 12.8km/h를 표시해줍니다. 테스트 라이딩의 속도를 감안할 때 대단히 만족스러운 연비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밝히는 연비는 13.3km/l로 (라세티 1.6의 경우 12km/I의 연비)평균속도로 공도에서 주행시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연비일 거라는 생각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ID1.8은 기존의 1.6모델과 확실히 다른 엔진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출발과 함께 힘차게 엑셀을 밝으면 약간의 스키드 소리와 함께 100km/h까지 거침없이 힘차게 치고 올라갑니다. 100km/h 부분에서 잠시 멈칫 거리는가 싶더니 언제그랬냐는 듯이 150km/h로 달려주는 라프ID 1.8은 자체에 맞는 엔진을 얻어 제대로 차량을 성능을 극대화 하는 느낌입니다. 아마도 1.8에 에프터마켓의 튜닝을 조금 더 한다면 공도에서 넘치는 파워를 느낄수 도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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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부분 중에 하나는 풍절음을 거의 느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서도 느꼈던 부분으로 GM대우가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40km/h의 속도에서도 풍절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서 옆사람과 목청을 높이지 않고 편안하게 대화를 할 수 있고, 음악 또한 볼륨을 높이지 않고도 평소와 같은 즐길 수 있는 부분은 아주 만족스러운 마무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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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프리미어 아이디 (LACETTI PREMIRE ID)는 기존의 1.6모델과 더불어 라세티 프리미어라는 브랜드를 더욱 든든하고 안정적으로 받쳐줄 모델이라는 생각입니다. 유독 큰 자체를 선호하는 국내의 현실에서 다양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GM대우의 노력에 대한 칭찬도 잊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 힘과 연비,성능을 모두 생각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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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과 연비, 성능을 모두 생각한다면 라세티 프리미어 ID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찌보면 1.8이라는 포지션이 1.6과 2.0의 중간으로 준중형과 중형의 사이에서 선택의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연비와 가격, 세금 등을 생각하는 소비자라면 1.6을 선택할 것이고, 편안함과 자체의 크기, 외부로 보이는 모습을 생각하면 2.0을 선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라세티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는 '라세티 프리미어'에 1.8이라는 3세대 에코텍 엔진을 더해 연비와 성능, 힘의 3박자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라세티 프리미어 ID는 전체가 아닌 세밀해진 라인업을 통해서 점점 다양해지는 욕구와 틈새 고객군을 생각하는 GM대우의 생각으로 만들어지 모델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신차가 쏟아져 나오는 전쟁터에 1800cc라는 3세대 에코텍엔진을 준비하고 뛰어든 라세티 프리미어 ID 1.8의 활약이 기대되며 자체의 크기만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의 인식을 조금이나마 변화 시킬수 있는 촉매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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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1800cc 군요~
    친구가 1600cc 타고 다니죠.진작 나왔으면 하고 안타까워 하더군요.
    후반기 신차들이 많이 나오네요.

    2009.09.27 15:10
  2. 드자이너김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친구가 자기 자세티 부셔버린다고 단단히 화가 났습니다..ㅋㅋ
    살때 1.8의 계획이 없냐고, 판매사원에게 몇번이고 물었는데.. 사자마자 1.8이 나와 버려서..
    늦게라도 1.8이 나왔으니 다행이긴 합니다만.. 초큼 욕을 먹을듯..ㅎㅎ

    2009.09.27 16:12 신고
  3.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찾아 뵙니다.. 놓친 포스팅이 너무 많네요...ㅠㅠ
    천천히 봐아겠어요~ :)
    앞으론 놓치는 포스팅이 없을겝니다!!

    2009.09.27 17:19
  4. 꼬치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주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 ㅋㅋ 추석 잘보내세요~

    2009.09.27 17:37 신고
  5. PLUSTWO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티즈에 이어 라세티시승기군요...
    나중에 대형 고급차도 시승기 올라오는건 아닌지요...^^

    2009.09.27 20:11 신고
  6.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엔 라세티 시승기도 가셨군요~
    차 좋아보이네요~

    2009.09.27 21:05
  7. 소나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뷰계의 홍길동이시군요.ㅎㅎ
    마지막레이싱걸은 황달이 왔군요. 건강을 챙겨야할듯..ㅋ

    2009.09.27 22:07 신고
  8. 토디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간에 오타 있습니다.
    1.6 연비 12km가 아니고 13km죠

    2009.09.28 00:03
  9. Bacon™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잉. 신차 시승기... 를 종종 올리시던데, 어떻게 하시는 건가요? 그냥 초대 받으시는 건가요? @_@
    저도 자동차를 좋아해서... @_@

    2009.09.28 00:59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저도 자동차를 좋아해서 자동차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지요~ㅋㅋ 이웃블로거의 도움으로 행사에 종종 참여하게 됩니다^^

      2009.09.28 17:40 신고
  10. 둥이 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오~~~~ 캬오`~ 왜 소리지르는지 아시겠죵??ㅎㅎ

    2009.09.28 01:57 신고
  11. 작은소망™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가 대단한데요.!!
    저는 경차에만 관심이 있어서리 ㅋㅋ

    2009.09.28 07:25 신고
  12. ageratum  수정/삭제  댓글쓰기

    딱 봐도 차가 무거워 보여서 1.6은 부족하지 싶었는데..
    역시나 1.8이 나왔군요..
    1.6 구입하신 분들은 불만 많으실듯..^^:

    2009.09.28 08:22 신고
  13. 모피우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이싱걸로 멋진 마무리를 하셨셔... 백점 만점에 백점....^^*

    2009.09.28 08:29 신고
  14. MORO  수정/삭제  댓글쓰기

    런칭 행사에 참여하셨군요..ㅋ
    부럽습니다..;)

    2009.09.28 13:45 신고
  15. 복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찌 저는 걸~~들에게만 눈길이 가네요..ㅋㅋㅋ

    2009.09.28 21:59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ㅎㅎㅎ 당연한 겁니다 ^^ 거~~~얼들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겁니다~~ㅋ

      ps.풍성한 한가위 맞으세요 ^^

      2009.10.01 14:05 신고
  16.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우 레이싱걸...^^

    준중형중에 라프가 젤 나은거 같습니다.
    잠깐 스쳐보면 가끔 캐딜락 같은 느낌이.. GM이라서 그런가? ㅋㅋ
    그런데 저는 모르겠지만 아직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우차에 대한 거부감이 있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2009.09.29 12:27
    • 쭌스 쭌's  수정/삭제

      아마도 예전의 대우의 이미지가 떠올라서 그런것 같아요!~~ 사람이라는게 자기 생각에 맞추는 경향이 있잖아요~~ 잘은 모르지만요~~ ㅎㅎ

      ps.풍성한 한가위 맞으세요 ^^

      2009.10.01 14:12 신고
  17. 최종병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퀵다운 --> 킥다운

    2009.09.29 17:49
  18. 훗훗  수정/삭제  댓글쓰기

    1.6이나 2.0을 혹시 타 보셨나요? 타보셨다면 좌우 롤링은 어떻나요?

    2009.10.01 18:30
    • 쭌스 쭌's  수정/삭제

      라운딩에서의 롤링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라프의 경우 댐퍼가 단단해져서 코너링에서도 든든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핸들링이 좀 가볍게 느껴지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10.05 11:16 신고
  19. 소중한시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1.6을 운전하고 있는데요.. 라프 초기가속 성능이라던지 이런부분들이 얼마나 개선됐는지 살포시 궁금하긴
    합니다 ^^ 그러나 지금 현재는 제 라프로도 충분히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지만요 ㅎㅎ;

    2009.10.06 11:24 신고
    • 쭌스 쭌's  수정/삭제

      1800cc다보나 출발가속력은 확실히 나아졌어요 ^^ 1800cc라서 그런지 아주 듬직한 느낌이예요 ^^

      ps.아...답글이 늦어서 송구스럽습니다...

      2009.10.13 10:5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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