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벤처소비자서포터즈] 우수중소기업의 3차 품평회

by 쭌's 2009. 6. 29.


지난 26일 벤처소비자서포터즈 3차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3차 품평회는 스토리라운지에서 진행되었는데 서포터즈의 신청률이 낮아 그런지 서포터즈와 블로그얌을 통해 신청한 블로거를 대상으로 품평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제품에 따라 그날그날의 분위기가 매우 다른데 금번 품평회는 와이프로거가 선호할 만한 제품이 많아서 그런지 여성블로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날의 가장 인기있는 품평 제품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워주는 교육용 제품과 전기를 사용한 레인지였습니다. 주로 와이프로거의 궁금증과 체험을 하느라 공간이 비좁게 느껴집니다. 참여자의 대부분이 와이프로거이다보니 관신제품의 담당자분들은 설명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시느라 무척이나 분주했습니다.



와이프로거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던 카본레인지 입니다. 카본레인지는 기존의 유사제품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모두 개선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가격대는 10만원대 후반에서 시작합니다. 카본레인지는 조리시 발생되는 일산화타소가 배출되지 않고, 기름이 타지 않아 주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여성분들을 위한 조리기구 입니다. 카본히터를 열원으로 사용하겨 1초 순간발열, 자동온도조절창치, 잔열표시기능 (전기레인지의 잔열로 인한 화상 등의 예방할 수 있는 기능), 타이머 적용 등의 기능으로 안전과 성능면에서 우수한 품질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두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딜레마코리아의 원목교구입니다. 총 12종의 교구로 공간지각능력, 논리지작능력, 수영역, 전략사고영역 을 키워주는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교구로 스펀지의 '공부 잘 하는법'에서 출연했다고 합니다. KBS 미디어와 공동개발을 통해 ISO 9001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멘토체스라는 교구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어렵고, 몰입의 강도가 점점 높아지는 교구인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포스트이 하단에서 다시 한번 정리하겠습니다.



세번째는 남성블로거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코드엑트의 Greditor Pro 'GR100'입니다. 그레디터프로는 새로운 개념의 영상 편집 및 관린 통합 시스템으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PC 키보드에 죠그셔틀을 탑재한 제품으로 영상 편집 및 관리를 더욱 편리하고 쉽게 할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제품 뿐만 아니라 'Greditor(편집), Grencoder(변환), Graplayer(플레이어)' 총 3종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어 좀 어려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쉽고 간편하게 일반 유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디씨인사이드를 통해서 체험단을 진행했던 제품으로 동영상 편집 및 관심이 있는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아이의 톡톡(네비게이션)이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톡톡은 무선 통신을 통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기존의 네비게이션을 능가할 만한 해상도와 2D, 3D맵을 제공하여 네비게이션이 휴대폰 속으로 들어간 제품입니다. 톡톡의 특징으로는개인화 서비스, 양방향 통신, 휴대와 사용의 간편화로 볼 수 있습니다.현재는 T-옴니아와 엑스페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나, 톡톡을 사용하려면 높은 해상도를 가진 단말기가 있어야 하는 점은 타겟층이 너무 약하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진만봐도 쉽게 어떤 역활을 하는지 알수 있는 핫탑이라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커피와 차를 데우는 제품들이 있는 가운데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오픈마켓에서 2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말 그래도 핫탑은 커피와 차, 한약 등을 온도에 변화없이 또는 일정한 온도로 유지시켜 줄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핫탑은 저온살균효과를 내기위해 60~65도를 유지시켜주어 장시간 상함이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온도 유지 뿐만 아니라 한약이나 건강음료를 데워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는 특수 제작된 열전도성이 좋은 핫패드가 발열을 하여 온도를 높이므로 차가운 차나 음료를 올려 놓아도 일정시간이 흐르면 60~65도의 온도로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