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읽기프로젝트] 선택-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위대한...(부제 : 습관을 바꾸면 인생도 바뀐다)

by 쭌's 2009. 2. 14.

‘무작정 읽기 프로젝트아홉번째 주인공은 선택-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위대한이다. 일본의 작가이자 심리학자인 사토 도미오가 제안하는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해답이다. 우리가 살면서 만나게 될 선택의 순간, '현명한 선택'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12가지 우화와 함께 쉽게 풀이한 책이다. 인생을 삶을 살아가면서 끊임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이 선택으로 인해서 지금의 내 모습과 미래의 내 모습 또한 결정된다고 지은이는 이야기 하고 있다.

선택,서평,사토 도미오

선택-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위대한 / 사토 도미오


"인생을 망치는 잘못된 선택

어떤 남자가 1천만 원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저축했다.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려면 적어도 이 정도의 돈을 필요로 할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잔고가 1천만 원에 도달할 무렵이면 어김없이 불의의 사고가 터져 돈을 모두 쓰게 된다. 어떤 이들은 이것을 숙명이라 부른다 하지만 하늘이 우리 인간에게 숙명이나 운명을 내렸다 해도 인생의 모든 것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그런 상황에 처하는 이유 중 하나는 무의식중에 나쁜 선택을 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기 때문이다.”

마치 무슨 일이 일어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처럼 말이다.


실제로 사람들의 걱정거리 중 80%는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말해주듯이 인생은 결고 좌절의 연속이 아니라 오히려 선택의 연속이다. 자신이 믿고 선택하는 능력을 키운다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

 

"언어습관을 바꾸면 성공이 보인다.

살아가면서 어떤 상황에 처할 때마다 무의식중에 입 밖으로 내뱉는 말은 셀 수 없이 많다. 그 말들이 긍적언인 말인가? 아니면 부정적인 말인가?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매사에 긍정적이며, 반대로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매사에 부정적이다. 같은 의미라면 가능한 좋은 말을 선택해서 사용하자는 것이다. 에를 들면 머지않아 좋은 집에서 살게 될 거야’ ‘반드시 성공하고 말겠어같은 적극적이면서 긍정적인 말과 생각, 그리고 자아상을 선택 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라고 말한다.


+ 혹시 부정적인 표현을 자주 쓴다면 긍정적 말로 바꾸어 보자

고맙습니다. 괜찬아. 어떻게든 될 거야. 다행이다. 최선을 다했어. 잘 잤다. 맛있다. 재미있다. 그것 참 좋겠군. 저 사람 참 멋있다. 난 할 수 있어. 어떻게든 하고야 말겠다. 꼭 가고 싶다. 반드시 잘될 거야. 좋은 일은 오래간다. 나는 운이 좋아. 돈이란 좋은 거야. 지금은 가진 돈이 없다 등….

선택-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위대한은 일상 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쳐 가는 부분에서의 작은 선택이 우리네 삶을 좀더 윤택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거창하거나 대단한 성공을 이야기 하지 않으며,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다. 부정적인 것 보다 긍정적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이왕이면 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순간순간을 선택하고 살아간다면 작은 것에 행복해 할 수 있고, 작은 희망들을 안고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작은 희망들이 이루어 지는 기쁨과 행복을 맛 볼 수 있을 것 이며, 그로 인해 이미지, 마인드, 습관, 패턴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고 나를 바라보는 시선 또한 긍정적인 사람으로 바라보게 될 것 같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책 읽는 사람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선택 - 8점
사토 도미오 지음,
이수미 옮김/대교북스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