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맛집/리뷰] 서대문역의 시네마데이트

by 쭌's 2008. 7. 16.
5호선 서대문 역의 개성만점 영화관들
서대문 역에는 특별한 영화관이 많아요. 8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보이는 드림시네마. 20년도 더 된 이곳은 아직도 사진이 아닌 그림 포스터가 걸려 있고 옛날과자를 매점에서 파는 곳이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영화 ‘동감’이나 ‘연애 소설’에 촬영지가 된 곳이기도 해요.
7번 출구로 가면 나오는 곳은 바로 시네마정동. 시네마정동은 뭐니 뭐니 해도 하룻밤에 세편을 보는 심야영화로 유명한 곳이죠. 다음 소개해드릴 영화관은 시네마정동에서 광화문 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흥국빌딩 지하에 있는 시네큐브에요. 다른 영화관에서 상영되지 않는 엄선된 영화만 상영하니까 꼭 보세요.
 
서대문역 주변지도
서대문역
맞은편 미로 스페이스도 독립/예술영화를 많이 상영하는 귀한 영화관이랍니다.
때로는 색다르게 박물관 데이트를 즐겨도 좋아요. 서대문 역 주변에는 농협 박물관, 경찰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서대문 시립 미술관 주한 영군 문화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요.
그럼 이제 서대문의 맛집 들을 알아볼까요? 영화 장르에 어울리는 맛집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1. 액션영화와 함께
청기와 참 숯 소금구이
서대문 직장인들이라면 절대 모를 수 없는 곳이 여기랍니다. 고기를 찍어먹는 ‘겨자소스’와 ‘식초간장소스’ 가 소금구이와 정말 잘 어울려요. 과일 맛이 나는(과일에 간을 했다고 해요)
‘돼지껍데기’ 도 이곳만의 특식이죠. 회식하러 오신 분들이 많아서 많이 복작복작 할 때가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TEL) 02-363-4992
고향촌
5000원짜리 한정식이지만 밑반찬이 수준급이에요. 특히 전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굴 반찬에 반해버렸답니다. 가격은 착하고 맛도 착하고 맛있게 먹고 신나는 액션영화를 보면 최고겠죠.
TEL) 02-312-5955
 
동해관
해신탕(삼계탕과 전복, 낙지를 넣어서 먹는 보양식)으로 유명한 해산물 전문 음식점이에요. 해산물 정식도 맛있고 품질에 비해 저렴한 편이이니까 도전해보세요.
TEL) 02-363-4221
2. 코메디 영화와 함께
빨간 콩 하얀 콩
삼성병원 뒤쪽 길에 동화에 나올 것 같은 집이 하나 있어요. 점심만 되면 직장인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이곳에서 가장 맛있는 메뉴는 바로콩 비지 찌개. 하얀 비지 찌개도 고소하고 맛있지만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빨간 비지도 맛있답니다.
TEL) 02-725-7003
한옥집
서대문 하면 이곳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여기서 토실토실한 쌀밥에 고기와 김치 찜을 싸서 먹으면 정말 이보다 좋은 게 없죠.
가격도 계속 오르지 않아서 5000원. 얼큰한 김치찌개도 먹은 후에 이제 재미있는 코메디 영화를 보며 하하하 웃어보세요
TEL) 02-362-8653
 
3. 멜로/드라마 영화와 함께
쿠이(cooee)
빌딩숲 뒤편에 이런 아늑한 음식점이 있는지 몰랐어요. 사장님 표 특제 소스도 맛있고 늘 기름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덕분에 튀김 맛도 살아있어요.
카레 돈까스나 베이컨 김치 돈까스 등 종류도 다양하니까 놀러 오세요.
TEL) 02-733-9249
미르
게장, 가자미 식혜, 찹쌀 순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집이에요. 특히 게장은 딱 맞는 간과 깔끔함 때문에 중독될 지도 몰라요.
오후2시에서 5시에는 저녁준비로 쉬니까 참고하세요.
TEL) 02-732-0057
 
비스트로 안
경기대 가는 길 best all이란 편의점 골목에 숨어있어요. 찾기 어렵지만 백토로 지어진 예쁜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대에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집이 되었어요.
점심에는 모든 메뉴가 저렴해져요. 전복이 함께 나오는 목살 스테이크가 13000원이랍니다.
TEL) 02-365-3780
세울리엥
레지던트 호텔 바비엥(VAbieng) 스위트 1층에 있는 베이커리. 작은 베이커리 지만, 저에게 이곳은 티라미슈와 무스케익은 어느 유명 빵집의 케이크보다 맛있다고 생각하는 곳이에요.
가격도 싸고 예쁜데 일요일에는 열지 않는 다는 점이 단점이지요.
TEL) 02-2076-9000
 
4. 예술영화와 함께
아지오(AGIO)
창밖에는 큰 나무가 보이고 나무로 지어진 레스토랑은 손님들을 설레게 해요. 파스타도 맛있지만 치킨 로스트 샐러드도 추천해 드릴께요.
홍대에도 아지오가 있다고 하는데 제 친구의 경험에 따르면 홍대 아지오보다 1.5배정도 맛있다고 하네요.
TEL) 02-720-1211
BIS
아기자기한 분위기 때문에 여자손님이 70%정도 되는 것 같아요. AGIO처럼 뭔가 정통으로 맛있는 건 아니지만 7~8000원의 가격대라면 훌륭한 곳이에요.
해질 무렵 들어서면 멋진 노을을 보며 식사할 수 있답니다.
TEL) 02-722-0520
Urban Garden
정동길에 요즘 새로 생긴 hot place지요. 꽃집과 함께 있어서 더욱 화려하고 아늑한 공간이지요. 이곳도 점심메뉴는 저녁에 비해 매우 저렴하니까 점심에 가보시면 좋을 듯 해요.
예쁜 정원이 있는 테라스에서 가볍게 샌드위치를 먹고 프랑스 영화 한편 보는 건 어떨까요?
TEL) 02-777-2254
 
서대문에 이렇게나 많은 맛집과 놀거리가 있는지 몰랐어요. 칼럼을 쓰면서 저도 놀랐답니다. 그리고 은근히 교통이 편리하다는 것도 아시나요? 대학로, 종로, 신촌, 명동, 강남 등에서 버스로 바로 올 수 있답니다.
영화관, 박물관뿐만 아니라 새로 생긴 레지던트 호텔’바비엥’에서 엠티나 파티를 할 수도 있어요. 멋진 영화와 맛있는 음식과 함께 서대문에서 즐거운 데이트를 해보세요.


[출처 : 비밀닷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