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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변하지 않은 장맛!

by 쭌's 2021. 10. 14.

 

+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변하지 않는 장맛!

 

수입 프리미엄 중형세단 시장에 큰 기복 없이 '언제나' '늘' 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스테디셀러 렉서스 뉴 ES 300h 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상품성과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시장의 절대 강자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벤츠 E 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그리고 제네시스 G80 등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뉴 ES 300h는 2018년 풀 체인지를 거친 신차를 국내에 선 보인 이후 5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디자인과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시장을 이끄는 리더이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ES 는 한 눈에 보아도 독보적 강렬함으로 어필하는 스핀들 그릴,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전면 범퍼가 조화를 이룬 새로운 얼굴은 뉴 ES 300h의 존재감을 더욱 정교하게 표현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공기역학을 고려하면서 날렵하고 날카롭지만 품위를 잃지 않으려는 정교한 디자인은 프리미엄에 걸맞은 무게감을 강조하면서도 젊어진 소비층까지 '렉서스 ES' 로의 손길을 크게 넓히고 있음을 시각적으로 느끼게 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기존과 동일한 제원의 4,975mm의 전장, 1,865mm의 전폭 1,445mm의 전고는 낮고 긴 바디가 주는 스포티한 안정감으로 날렵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이 공존한다.

휠 베이스는 2,870mm 로 연비 효율성을 고려한 18인치 휠 타이가 매칭이 되고, 공차중량은 1,680kg으로 날렵한 전면에서 시작한 후면으로 갈수록 볼륨감을 크게 살려 1열뿐만 아니라 2열에 대한 기대와 만족감을 제시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볼륨감을 크게 살려 차체를 더욱 크고 안정적으로 표현한 후면은 전면과 마찬가지로 중심에서 가장자리로 뻗어가는 캐릭터 라인에 맞춰 날렵한 테일램프와 커다란 일체형 립 스포일러, 가로로 길게 뻗은 크롬 가니쉬와 범퍼 디자인이 중형세단의 무게감과 중심을 잡아준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실내의 구성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디테일의 변화를 주었다. 도어을 열면 느껴지는 단정하지만 고급스럽고 안정감이 느껴지는 공간의 구성과 분위기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랩-어라운드 방식의 플랫한 대시보드와 특유의 비대칭 센터패시아, 사이즈를 크게 키운 팝업 디스플레이 그리고 블랙과 조화를 이룬 화사하지만 가볍지 않은 컬러의 조합은 눈으로 느끼는 것만으로도 편안함과 안정감이 스며들듯 전해진다.

사이즈를 키운 통합 인포테인먼트와 직관적이고 단정한 버튼들로 구성된 센터페시아 레이아웃과 블랙 컬러는 시트, 도어의 화사한 컬러와 조화를 이뤄 최신의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하지 않았음에도 정돈된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 준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다양한 기능을 조작하는 버튼들로 센터콘솔까지 이어지고 있음에도 잘 정돈된 공간 구성으로 수납의 여유가 느껴지고 사용성에 집중한 배치와 배열은 높은 시인성을 자랑 해 폭넓은 소비층에 어필하는 모습이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넉넉한 휠 베이스를 가진 만큼 공간은 충분히 여유롭고 편안하다. 하이브리드 임을 눈치챌 수 없는 공간의 구성과 타면 탈 수록 그 만족도가 높아지는 시트, 레그룸과 헤드룸을 만족시키는 2열은 프리미엄 세단에 대한 만족도를 눈 보다 몸으로 먼저 느끼게 되는, 모두를 위한 중형세단의 가치를 절로 느끼게 해 준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플래그십 모델인 LS의 장점을 받아들인 시트와 도어의 구성은 ES 300h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부분으로 화려함을 뽐내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단정함에서 오는 고급스러움이 주는 렉서스 만의 아이덴티티에 충분히 빠질 수 있도록 풍부한 표현력을 자랑하고,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서 그 분위기를 더욱 풍부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하는데 주저함이 없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커다란 배터리를 추가로 장착해야 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임에도 불구하고 일찌감치 하이브리드에 대한 노하우를 잘 보여주는 여유로운 공간은 탑승 공간뿐만 아니라 트렁크 공간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것 같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본격적인 주행에 앞서 출력을 책임지는 파워트레인은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4개의 트림 모두 동일한 2.5L 다이내믹 포스 가솔린과 88kW 전기 모터가 힘을 합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합산 출력 218마력 (엔진 178마력, 22.5kg.m 토크)의 출력을 e-CVT 변속기를 통해서 전륜에 전달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주행을 시작하면 전기모터가 먼저 움직임을 책임지고 이내 엔진이 개입되며 필요에 따라서 따로 또 같이 힘을 합쳐 커다란 차체를 이끌기 시작한다.

오랜시간 시장에서 검증받으며 하이브리드 그리고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시장의 리더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큼,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체급과 포지셔닝에 잘 맞는 출력을 쏟아낸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저속에서는 전기모터의 힘 만으로 소리없이 부드럽게 속도를 높이고 이내 엔진과 힘을 합쳐 묵직하면서도 부드럽고 편안하게 출력을 이끌어 내는 출력 곡선은 실내에서 느껴지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파워트레인에서도 동일하게 표현하고 전달한다.

엔진이 개입되며 발생되는 엔진 사운드, 회생제동 시 발생되는 사운드는 보다 정숙한 세단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나 가속을 이어 나갈 때는 경쾌한 드라이빙의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분 좋은 사운드의 표현이기도 하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주행모드에 따라 결을 달리하며 부드럽지만 강하고 고급스럽게 이끌어내는 출력 곡선은 렉서스 ES 300h의 지향점을 잘 보여주는 부분으로 급격한 가속에도 고급스러움을 잃지 않으면서도 출력에 대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오랜 시간의 경험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부분이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출력을 허투로 쓰지 않고 변속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없이 부드럽게 출력을 전륜에 전달하는 e-CVT 변속기는 파워트레인에 잘 녹아든 느낌이다. 스티어링 뒤쪽의 패들쉬프트를 통해서 조작의 맛을 추가로 전달하기도 하는 변속기는 존재감을 느낄 수 없기에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주행질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를 크게 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2.5L 하이브리드 그리고 e-CVT 변속기는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차량을 경험했음에도 16km/L 대 연비로 하이브리드의 장점인 높은 연비효율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으로, 공인 복합연비 17.2km/L의 뛰어난 연비 효율성 마저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부드럽고 뉴트럴하게 반응하는 스티어링은 차체의 거동을 보다 유연하고 편안하게 이끌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불만이 나오지 않는 움직임은 변속기와 함께 특별함을 어필하지 않기에 느껴지는 편안함에 집중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여기에 속도, 노면 환경에 관계없이 차체 거동의 시작과 함께 느껴지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은 공간, 디자인, 분위기, 파워트레인과 함께 어느 하나 튀지 않고 프리미엄 세단의 지향점인 고급스러운 움직임에 오롯이 집중해 ES 300h에 대한 만족도를 시간과 비례하여 높인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복잡한 도심에서 부터 고속 주행 그리고 연속된 코너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움직임은 거동에 대한 불안감이 느껴지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편안함은 절대로 양보하거나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시종일관 드러낸다. 고급스러운 승차감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중형세단 임을 나도 모르게 느끼고 경험하게 된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뉴 ES 300h는 처음부터 끝까지 프리미엄 세단의 지향점에 오롯이 집중하고 이를 표현하는데 있어 시각적인 느낌보다 오감에서 어느 하나 튀는 것 없이 나도 모르게 잔잔히 스며들며 ES300h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의 리더 그리고 가치를 통해서 스테디셀러가 될 수밖에 없음을 스스로 만족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렉서스 서초전시장 엘앤티렉서스
렉서스 서초전시장 엘앤티렉서스

굳이 말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기분 좋은, 높은 만족감을 제시하는 렉서스 ES 300h의 시승을 마치고 차량 반납을 위해 찾은 곳은 렉서스 서초전시장(엘앤티렉서스)으로 렉서스를 가장 잘 아는 딜러사이다.

 

렉서스 뉴 ES 300h 이그제큐티브 시승기

엘앤티렉서스는 국내 렉서스 최초의 딜러사이자, 20년간 렉서스에 대한 고객들을 가장 이해하고 소통하는 딜러사로 (서초, 강남, 도산대로, 수원, 강서, 강서시승센터, 안양시승센터) 뉴 ES 300h는 물론 렉서스 라인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시승을 인접한 엘앤티렉서스 전시장을 통해서 해소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 본 차량은 엘앤티렉서스의 시승용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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