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 EQT 공개 미니밴 시장 공략 카드는 전동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동화 브랜드 EQ 시리즈가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며 SUV와 세단에 이어 미니밴, 상용밴 시장의 전동화를 예고하는 벤츠의 첫번째 전기 미니밴, 전기 상용밴 EQT 컨셉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EQT 콘셉이라는 네이밍을 부여한 새로운 전기 미니밴은 콘셉을 위한 콘셉이 아닌 상용 모델의 90% 이상을 갖춘 모습으로 시장에 선 보인 EQ 시리즈의 디자인 아이덴티를 가장 세련되고 현실적으로 반영 해 유럽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고성능 브랜드 AMG와 함께 EQ 브랜드는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들의 전동화에 다소 늦게 시장에 진입한 브랜드로 EQS를 제외하고는 이렇다 할 주목이나 시장에서의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EQ 브랜드 라인업을 하루가 다르게 확장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의 급격한 행보는 미니밴, 상용밴으로 가장 먼저 확장을 예고하면서 EQT 콘셉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니밴, 상용밴 라인업 인 T 클래스를 기반으로 내연기관 대신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탑재하고 탈 내연기관을 완성하기 위해 빠른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 것으로 가장 작은 승객용 밴, 화물용 밴으로 상용밴의 경우 Citan (시탄) 이라는 네이밍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벤츠 T 클래스는 자사 고유의 플랫폼이나 파워트레인이 아닌 프랑스 메이커 르노 캉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그 어디서도 프렌치 디자인이나 느낌을 찾아 볼 수 없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고급스러움으로 치장하고 소비자의 유혹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EQ 시리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비키니 모양의 그릴, 조명을 추가한 삼각별, 전면에서 측면으로 이어지는 슬림한 LED 캐릭터 등은 한 눈에 보아도 EQ 브랜드를 알아 볼 수 있고, 기존 T 클래스를 넘어서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7인승 구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EQT는 4,945mm의 슬라이딩 도어를 양쪽 측면에 배치하여 2열 및 3열 탑승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화이트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와 윈도우 라인을 감싸는 유러하고 고급스러운 크롬 캐릭터 라인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넘어 디자인 만으로 미니밴 시장에서 소비자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미니밴, 상용밴이지만 화려하고 고급스러움을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브랜드 답게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가죽 소재와 하이그로시 등의 조합으로 완성한 스티어링과 대시보드, 센터콘솔은 기존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계승하며 올드함이 느껴질 수 있는 시각적 느낌을 완전히 고급스럽게 바꾸어 놓은 것이 인상적이다.

물론, 상용 모델은 트림에 따라서 고급감의 차이를 분명히 차이를 보이겠지만, 기존 레이아웃과 구성을 계승하면서도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완성했다는 점은 분명 브랜드의 장기를 120% 발휘한 모습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공개된 EQT 콘셉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정보가 매우 부족하지만 기존 T 클래스의 가솔린 및 디젤과 함께 EV 파워트레인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전동화 파워트레인에 대한 예상은 이전에 르노 캉구 E-Tech가 공개한 것과 동일한 EV 파워트레인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WLTP 기준 165 마일 (약 265km)을 제공하는 44kWh 배터리를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기반이 되는 르노 캉구의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장점을 어필하기 위해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해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이라는 것 또한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T 전동화 미니밴

무엇보다 공개된 EQT 콘셉은 양산형 모델의 90% 이상 공개 되었다고 할 정도로 EQT를 포함한 새로운 T 클래스의 디자인과 구성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 유럽 및 북미 미니밴, 상용밴 시장에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이동수단으로의 가치와 판매량을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8)N
Car & Motor Review (1678)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