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리치앤코 한승표대표 굿리치플래너 보험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다!

by 쭌's 2021. 2. 19.

+ 리치앤코 한승표대표 굿리치플래너 보험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다!

 

국내 보험 시장에 '굿리치'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익숙하고 익히 잘 알려진 서비스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보험 상품을 이용하고 이를 통해 혜택 및 보상을 받고 있지만...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정작 자신이 가입된 보험, 보험료를 지불하고 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막상 아프거나 사고 등으로 인해 가입된 보험 상품에서 보상을 받아야 할 때가 되서야 비로소 불 필요한 보험 상품이 걸러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리치앤코 굿리치 3.0 & 굿리치플래너

평소에 하는 보험관리가 중요한 이유이다. 이런 국내 보험 시장에서 등장한 '굿리치'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익숙하고 익히 잘 알려진 서비스이다.

적게는 1~2개에서 많게는 수 개의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소비자로 부터 '굿리치'는 보험 상품의 보상과 부족한 부분 등을 굿리치 APPS를 통해서 손쉽고 빠르게 그리고 한 눈에 확인하고 이에 대한 솔류션을 제공하면서 많은 소비자들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보험 서비스이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굿리치'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소비자 뿐만 아니라 보험 설계사라 불리기도 했던 라이프 플래너를 위한 보험 설계사 영업 솔루션 굿리치플래너를 선 보이며 보험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를 개발한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

GA 리치앤코는 일종의 보험 종합 쇼핑몰로 특정 보험사에 종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들과의 계약을 통해서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하고 보험상품들을 비교분석하여 이를 고객에게 판매하는 보험 대리점으로 독립법인대리점이라 불린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굿리치에 이어 보험 설계사인 라이프 플래너를 위해 선 보인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의 굿리치플래너는 각기 다른 보험사의 보장과 특약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적용해 편의성을 대폭 확대하고 설계사와 소비자 모두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한 눈에 손쉽게 비교 할 수 있도록 제공해 플래너를 위한 굿리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플래너 입장에서는 굿리치플래너를 통해 고객의 보장 내역과 보험료, 장,단점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보험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안해줄 수 있다. 소비자는 이를 편리하고 정확하게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개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 솔류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진다.

즉, 굿리치플래너를 통해서 플래너에게는 업무에 대한 편의를, 소비자에게는 보험 컨설팅에 대한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이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보장분석 가이드 화면

굿리치플래너는 스마트 디바이스(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의 태블릿)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덕분에 빠르게 사라지고 있는 종이 서류에 대한 번거로움을 완전히 배제 해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텍스트와 함께 그래픽 등의 표현으로 한 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보장분석 가이드 화면

나의 보험가입 내역, 보장 내역, 보험료 등을 플래너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공급자와 소비자가 함께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가입 되어 있는 상품 뿐만 아니라 굿리치플래너가 제공하는 개개인별 최적의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 받을 수 있어 매우 친근하고 효율적이다.

화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텍스트와 그래프 등 보다 쉽고 빠르게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크로스체크 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어려운 보험 용어와 보장 등을 소비자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보장분석 가이드 화면

특히, 개개인별 맞춤 솔류션을 통해서 분석한 결과는 그래프, 데이터표 등으로 한 눈에 확인된다. 종이 서류와는 비교를 할 수 없을 만큼의 높은 시인성과 전문성이 장점이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한눈에 보는 보장 현황 화면

현재 소비자가 가입되어 있는 상품들을 비교하고 각 상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부족한 부분을 표와 그래프를 통해서 직접 체크해 볼 수 있고, 매달 빠져나가는 보험료를 보다 현명하게 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이를 통해서 자신이 일일히 파악할 수 없었던 보험료, 보장내역, 중복되는 보장 등등 소비자 스스로 체크하기엔 어려운 정보를 굿리치플래너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 소비자와 플래너 모두 윈-윈 하는 사용자 환경을 만족시킨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보장분석 가이드 화면

이를 통해서 플래너는 고객 상담과 관리, 유지 및 실적 관리와 상품 비교 분석, 상품 추천 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보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보험 시장은 더욱 다양한 상품들이 계속해서 출시가 되고, 현재는 가입할 수 없는 상품, 변경되는 약관이나 보장, 상품의 비교 분석 등은 각각의 보험사 별로 제공하는 솔루션으로는 분명히 한계가 있고 이를 한 곳에 모아 놓아 두고 공급자와 설계자,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IT솔루션은 굿리치플래너가 GA업계에서는 유일무이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간단보장분석 화면
리치앤코 굿리치 & 굿리치플래너 간단보장분석 화면

GA 최초로 완성되어 서비스를 시작한 굿리치플래너는 소비자들의 많이 이용하고 있는 통합보험관리 모바일 앱 굿리치를 통해 얻은 빅 데이터가 기반이 되어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솔루션으로 완성된 것이 아닐까? 한다.

 

2006년 설립된 GA 리치앤코이 한승표 대표는 삼성전자 출신으로 고루한 보험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이끌었다. 굿리치를 비롯해 굿리치플래너까지, 각각의 보험사가 제공하지 못했던 솔ㄹ션을 개발해내 스마트한 보험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

굿리치플래너 서비스를 통해 보험 소비자와 설계사 모두가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설계사들에게는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새롭게 제시하며 높은 업무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동종업계 ICT, 인슈어테크 리더로서의 발전이 기대된다.

* 리치앤코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한 정보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