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 오너라면?! E1 LPG 귀성길 안전운전 팁!!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4일이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연휴를 부모님, 가족, 친지 등과 함께 보내기 위해 고향을 찾는 긴 여정의 시작과 끝은 KTX, 고속버스, 항공 등 대중교통도 많이 이용하지만 여전히 자동차를 이용하는 비중은 높다.


특히, LPG 규제 폐지 이후 신차 시장의 활력소를 불어 넣은 LPG 신차를 구입하고 장거리 이동을 앞둔 첫 LPG 오너라면 기존의 가솔린, 디젤 파워트레인과는 조금 다른 마음 가짐을 가질수도 있을 것 같은데~

긴 거리와 시간을 첫 LPG 자동차를 이용 해 귀성, 귀경길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안전과 편안한 이동을 위한 안전운전 TIP을 체크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Check!!

2017년 부터 시행되고 있는 유로도로법 시행령에 의해 2020년 설 연휴 또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자동차를 이용 24일부터 26일 3일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에 대해서 정부는 통행료는 완전 면제한다.


설 연휴의 시작인 24일 0시 부터 26일 24시 까지 면제되는 고속도로 통행료는 귀성, 귀경길이 가장 분비는 시간으로 허울뿐인 통행료 면제가 아닌 실질적으로 통행료 면제의 혜택을 보다 많은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국지자체, 공공기관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로 개방되는 주차장은 총 1만 6000여개로 연휴 기간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은 거주민들의 주차난 해결은 물론, 모여드는 자동차들의 주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귀성, 귀경이 가장 붐비는 시간 Check!!

설 연휴 기간 고향으로 향하는 길은 그야말로 곤혹스럽다. 고향을 찾아 부모님을 뵐 수 있다는 설레임 가득한 귀성길은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로에서 그저 답답함 마음 뿐이다.


그럼에도 자식, 손주들을 보며 환하게 웃어주시는 부모님의 얼굴을 생각하면 절로 미소가 나오는데, 귀성,귀경길 남들과 똑같이 출발하고 돌아오는 시간을 피할 수 있다면? 조금이나마 정체된 도로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도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국내 한 업체가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수집된 사용자 검색 로그 및 경로, 주행 정보 등을 저장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상황 예측정보를 분석해 공개했다.


설 명절 추천 교통정보 데이터는 전국 7개 주요 도시를 기준으로 연휴 기간 내 귀성, 귀경길 추천 출발 시간과 주요 우회도로를 포함한 예상 소요시간을 발표했다.

서울을 출발해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목포, 강릉으로 향하는 귀성, 귀경길 통행량을 분산시켜 차량이 몰리는 시간을 피할 수 있는 예상 출발 시간을 참조하면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목적지까지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 LPG 오너라면 E1 충전소 Check!!

LPG 오너라면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필수인 LPG 충전을 위해 고속도로 및 국도 휴게소를 이용하게 된다. 전국 고속도로에는 주유소와 LPG 충전소가 갖추어져 있어 장거리 이동에 있어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면서 완성차 메이커들의 차량 점검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PG 자동차 오너라면 귀성, 귀경길에 한번 이상은 LPG 충전소를 이용 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때 설 연휴를 맞아 E1 LPG만의 특권을 제공하는 E1 오렌지카드를 미리 체크해 보시기 바란다.


전국고속도로 휴게소에 총 21개소의 E1 충전소를 운영하여 어느 고속도로를 이용하든 E1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있으며, E1 LPG는 귀성, 귀경길 고속도로 충전소를 이용하는 E1 오렌지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1 더블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은 지난 해 명절기간 중 고속도로 충전소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 중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에 한하여, LMS 발송 및 더블포인트 적립을 시행한다.

장거리 이동에 있어 식사와 휴식 뿐만 아니라 완성차 메이커들의 차량 무료 점검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전국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면서 E1 LPG만의 특권으로 즐거운 귀성, 귀경길이 되시기를 바란다.


- 혹시 모를 고장/사고를 위한 긴급출동 Check!!

장거리 이동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 경우 보험사에서 제공되는 긴급출동 서비스, 고속도로라면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각각의 보험사 마다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상이하므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긴급출동 횟수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사고 또는 고장으로 인해서 차량 운행이 불가능 할 경우 견인시간, 거리가 늘어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사고 또는 고장으로 차량 이동이 불가능 할 경우 사설 견입업체의 견인차량 (일명 렉카)을 이용할 경우 원하는 서비스센터나 1급 공업사 등으로 차량을 이동하지 못하면서 겪을 수도 있는 불편함이나 비용의 부담을 겪을 수 있으므로, 각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가 늦어질 경우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무료 견인서비스를 통해서 가까운 휴게소로 차량을 이동하여 이후의 상황 정리 및 처리를 하는 것이 좋다.

각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및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 현대해상 긴급출동 : 1588-5656

** 삼성화재 긴급출동 : 1588-5114

** KB손해보험 긴급출동 : 1544-0114

** DB손해보험 긴급출동 : 1588-0100

** 흥국화재 긴급출동 : 1688-1688

** 롯데손해보험 긴급출동 : 1566-3344

**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 1566-8000

**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 1566-5000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 1588-2504 (단, 민자고속도로의 경우 긴급출동 번호가 다름)


- 장거리 운전 전 필수 차량 점검 항목 Check!!

귀성, 귀경길은 평사시와 다르게 장거리, 장시간 주행 환경이다. 평상시 보다 거리와 시간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차량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장거리 주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은 누구나 손쉽게 간단하게 확인 해 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나 주행 중 문제가 생길 경우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으니 출발 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다.

** 타이어 마모도와 공기압

** 브레이크 상태와 패드

** 냉각수 양과 상태

** 등화류 점검 (전조등, 미등, 안개등, 브레이크등, 방향 지시등)

"본 글은 E1 오렌지서포터즈 활동으로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70)N
Car & Motor Review (1607)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