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레포츠의 꽃!! 스키 & 스노우보드 즐기기에 앞서 자동차도 미리 체크!!

윈터 시즌이 한창인 지금 전국에 있는 스키장은 주말이면 많은 인파들로 북적인다. 친구, 연인, 가족들이 스키장을 찾아 설원의 풍경을 즐기는 것은 물론, 스키 & 스노우보드를 배우고 즐기는 모습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필자 또한 겨울이면 스키장을 밥 먹듯이? 다니는 한 사람으로 옷 속으로 파고드는 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슬로프에서 즐기는 스키 & 스노우보드의 짜릿함에서 빠져나오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스키장

일년 중 가장 기다리는 계절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주저 없이 겨울이라고 말 할정도 하얀 설원에서 즐기는 겨울 레포츠의 꽃인 스키 & 스노우보드는 시간과 비용을 쪼개서 즐길 수 있을만큼 즐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런 스키 & 스노우보드를 즐기기에 앞서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스키장을 찾는데 중요한 이동수단 인 자동차 & 겨울 안전운전에 대해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스키장을 찾는 설렘임으로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겨울철 안전운전 및 차량 관리 그리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 등에 미리 대처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및 견인, 서비스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스키장을 더욱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스노우보드

스키장을 찾을 예정이거나, 경험이 있다면 스키 & 스노우보드 장비 체크는 기본이고, 낮은 기온에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의류와 악세서리는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다.

장비 및 의류가 없을 경우 스키장 주변의 렌탈샵이나 스키하우스의 렌탈샵을 이용하면 되지만... 될 수 있으면 본인의 장비와 의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수가 이용하는 렌탈샵의 경우 장비 및 의류가 사용감이 높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기능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이다. 물론,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면 의류 및 장비 또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지만...


스노우보드

보호대, 장갑, 부츠, 고글, 헬멧 등은 본인의 것을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이는 혹시나 발생할 수도 있는 부상을 막아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고, 스키장에서의 기본 매너 또한 미리 알고 간다면? 스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스키 & 스노우보드를 즐길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는 스키장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책임질 자동차도 미리 체크해 보자! 가장 먼저 확인할 부분은~


윈터타이어

첫번째는 윈터 타이어의 사용 여부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 시즌(사계절 타이어) 타이어는 사계절 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도심을 벗어난 스키장과 같은 눈과 얼음이 산재해 있는 환경에서는 타이어의 접지력(그립)이 낮은 온도로 인해서 성능이 매우 낮아진다.

스키장 및 도심을 벗어난 겨울 여행을 즐길다면?!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겨울철 안전운전의 첫번째이다. 사계절 타이어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타이어의 트레드가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겨울철 차량관리

두번째는 와이퍼 점검과 성애 제거이다. 와이퍼의 재질이 고무이다 보니 낮은 기온에서 와이퍼는 유연성을 잃어서 눈과 이물질 등을 제대로 닦아내지 못하기 때문에 와이퍼를 교환한지 오래되었다면? 교체를 하거나 예비 와이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스키장의 야외에 주차를 하는 경우 밤새 내리는 눈 또는 낮은 기온으로 성애가 많이 끼게 되므로, 주차 후 와이퍼를 세워 놓은 것은 기본이고, 성애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에프터마켓의 제품을 준비해서 무리하게 와이퍼를 작동시켜 유리와 와이퍼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 좋다.


블랙아이스

세번째는 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해야 하는 스키장으로 향하는 길에서의 포트홀과 블랙 아이스에 주의를 기울려 주행을 해야 한다. 여름과 겨울 도심을 벗어나면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포트홀은 겨울철이면 비나 눈이 얼어서 타이어의 접지력을 떨어 뜨리는 것은 물론, 차량의 타이어와 휠 손상을 불러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므로 속도를 낮추고 될 수 있으면 포트홀을 피하거나 천천히 주행하는 것이 좋다.

블랙 아이스는 가장 무서운 적으로 블랙 아이스를 마주 할 경우 대처가 매우 어렵고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블랙 아이스를 만나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앞 차량과의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교각과 그늘진 구간을 지날 때에는 속도를 낮추고 스티어링 조향을 최소화하면서 엑셀과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천천히 주행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DB손해보험다이렉트

네번째는 매년 갱신하는 자동차보험 선택 및 특약 사양 체크이다. 매년 갱신하는 자동차보험은 늘 그렇듯이 지난 해와 똑같이 가입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스키장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자동차보험의 특약사항 및 선택 사항을 한번쯤 체크하는 것이 좋다. 스키장과 같은 낮은 기온으로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을 걸리지 않는 상황을 맞 닿뜨리거나~


배터리 방전

불가피한 상황으로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도로 밖으로 나가거나 주행이 불가능할 경우 긴급출동 견인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타이어 펑크나 파손으로 주행이 불가능 할 경우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큰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의 특약 및 선택 사양에는 견인서비스 거리를 늘리거나, 배터리 방전 등의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늘리기 등...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불가피한 상황에서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험 견인

여기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잇는 지역 또는 거리에 위치하는지? 또한 한번쯤 확인하고 이동한다면? 안전하고 즐거운 스키장에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겨울 레포츠의 꽃!! 스키장에서의 스키 & 스노우보드와 함께하는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위해 겨울철 안전운전 및 자동차 체크도 잊지 마시기 바라,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CM 상품, 안전운전 특약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꼼꼼히 챙기시기 바라며, 2019년 달라진 교통제도, 2019년 달라지 교통사고 과실 기준 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2019 바뀐 교통제도 알아두고 유용하게 활용하자!!
- 2019 교통사고 과실기준 개정 보험사 과실 나눠먹기 끝?!
- 2019년 주목해야 할 수입 신차들~ 신차 구매 예정이라면?!
- 자동차보험 연말정산 놓치지 말고 차량 유지비 절약하자!!
- 다가온 겨울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난방용품 챙기자
- 겨울철 디젤 차량관리 하도X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 연료첨가제 써 보니~
- 겨울철 LPG 차량 관리법 다른 건 몰라도 이것만은 알아둬도 유용한 TIP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79)N
Car & Motor Review (1615)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