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다가온 겨울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난방용품 챙기자

by 쭌's 2018. 12. 12.


+ 다가온 겨울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난방용품 챙기자!!

2018년을 마무리하는 한 해의 마지막이 다가 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날씨는 어는 덧 겨울이 코 앞으로 왔음을 알려주고 있다. TV나 각종 미디어에서는 올 겨울 추위에 대한 예상과 함께 겨울을 나기 위한 다양한 상품과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금 당장이라도 외출을 하려 하면 한층 두툼해진 옷을 찾게 되고, 차가운 기온과 바람은 옷 깃을 여미게 만들고 있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2018 여름 가장 뜨겁고 핫 한 여름이였다면? 돌아 올 겨울은 예년 대비 매우 추운 날씨와 기온이 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됐는데~


추운 겨울을 준비하기 위한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난방용품 이벤트는 '내 차 보험료를 확인' 만 해도 참여가 되는 이벤트로 전화 권유나 광고 문자 등으로 부터 안심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난방용품 이벤트로 겨울나기 준비를 해 보는 것을 어떨까!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내 차 보험료 확인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서 50명에게 신일 미니 소형 전기난로, 슈피켄 휴대용 손난로 보조배터리, 따숲 난방텐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내 차 보험료를 조회하는 것 만으로 이벤트에 참여가 완료되며, 내 차 보험료 조회가 혹시나도 부담스럽게 느끼고 있다면?! 텔레마케팅 전화 권유, 보험 광고 등에 대한 부담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나기는 사람 뿐만 아니라 내 차량도 겨울철 차량 관리에 신경을 써 주는 것을 있지 말아야 한다. 추운 날씨만큼 출근길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만큼이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나기를 위한 이동 수단인 내 차 겨울 준비는 아주 간단하지만 빼 놓으면 안되는 겨울철 차량 관리는 크게 3가지만 체크하고 점검 하더라도 안전한 겨울을 나는데 큰 도움이 된다.


1. 시동 불량, 시동 꺼짐 등을 미연에 방지하는 배터리 점검

자동차 배터리는 기온이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된다. 봄에서 가을까지는 따스한 기온으로 인해서 배터리가 정상적인 것 처럼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배터리 성능이나 효율이 낮아졌을 경우 낮은 기온에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 배터리의 경우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정보창을 통해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고 성능이 저하 됐을 경우 배터리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2.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윈터 타이어

대부분의 자동차들은 올 시즌 사계절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겨울철이라도 윈터 타이어에 대한 필요성을 크게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이는 눈이 많이 내린 도로나 빙판 등에서 올 시즌 타이어가 가지고 있는 그립은 한계가 있고, 특히 타이어의 트레드가 50% 미만으로 낮아졌다면 더욱 눈과 빙판에 매우 미끄러우므로~


내 차의 타이어가 썸머 타이어인지? 올 시즌 타이어인지? 확인하고, 트레드를 확인해 윈터 타이어로 교체할지? 여부를 자가 점검 또는 가까운 전문점을 통해서 점검하는 것이 좋다.


3. 와이퍼와 냉각수 점검 및 보충

와이퍼는 사용 횟수에 따라 마모가 증가되고 외분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러다 보니 교체 시키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데~ 와이퍼를 작동했을 때 유리창 표면이 잘 닦이지 않고 물 자국이 남는 경우 와이퍼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특히, 내리는 눈과 짖눈깨비 등으로 부터 전방 시양을 확보하는 유일한 수단인 와이퍼 점검은 겨울철 더욱 중용한 점검 사항 중 하나이다.

냉각수 점검 및 보충 또한 엔진의 과열을 방지하고 겨울철 차량 실내의 온도를 높여주는 히터를 사용하는데 매우 중요하므로 냉각수 점검 및 보충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엔진룸을 열어 냉각수 게이지 및 색깔을 통해서 냉각수를 점검하고 부족할 경우 물과 부동액 5:5의 비율로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자동차 제조사가 권장하는 냉각수 규격을 확인해 물과 희석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사람도 차도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는데 있어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내 차 보험료 조회 이벤트를 통해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난방용품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란다.

준법감시확인필_제2018-4177(2018.12.0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