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연평균 1.2만건 어린이 교통사고 혹시나 말고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으로 대비하자

by 쭌's 2018. 11. 13.


+ 연평균 1.2만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 혹시나 말고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으로 대비하자!!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옛 어르신들의 말씀인 '차 조심해라'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 것이다. 늘어나는 자동차 댓수와 각 가정의 차량이 늘어나면서 언제 어디서나 차 조심이라는 말이 새삼스럽지 않는 현실인데...


어린 자녀들의 경우 더욱 더 차 조심이라는 말을 하루에서 몇 번씩 하게 된다. 주택에서 다가구 주택으로 그리고 학교, 학원 등 자녀들이 움직임이 많아지고 이동 반경이 넓어지면 넓어질 수록 교통사고는 더욱 가까이 하게 될 수 밖에 없다.

도로교통공간의 조사에 따르면 연평균 1.2만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어린이들은 자동차와 관련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하기 힘들고, 신체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작은 접촉에도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연평균 1.2만 건의 어린이 교통사고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가 도로상에서 다른 자동차와 접촉으로 인해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거나 혹은 후유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대표적으로 차량 탑승 중 사고, 보행 중 사고,,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생기는 사고 등이 주류를 이룬다.


어린이 교통사고는 야외활동이 많은 4~8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과 여름방학과 휴가철인 8월에 사고 발생 비중이 컸다. 안타깝게도 스쿨존 사고로 보행 중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 높았으며 최근 3년간 서울시 어린이 보행자 사고 중 약 51.6%가 횡단 중 발생했으며 그 중 13.5%는 스쿨존의 횡단보도 등에서 발생했다는 점에서~


운전자와 어린이, 부모의 잘잘못을 가리기 앞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어린아이는 부모님의 지도와 교육, 운전자는 스쿨존을 비롯한 이면도로 등 아이들이 뛰어 노는 구역에서는 서행과 함께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충분히 방지할 수 있도록 미리 안전운행을 해야 하는 우리 모두의 준비와 대비가 필요하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모두의 노력 중 집에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사고 예방 Tip 3가지 정도는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한다.

1. 교통법규 및 횡단보도 내 어린이 사고 예방을 위한 동영상 및 안전 교육

2. 만 6세미만 영유아의 경우 카시트를 장착한 후 사용

3. 저학년의 경우 초등학교 입학으로 인한 교통 환경 변화 등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 기간 중 부모와 함께 안전 규칙을 익히고, 함께 실전 교육을 시행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모두의 노력과 다양한 정책들과 함께 발생할 수도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서 대비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에 미리 가입해 놓아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DB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은 1년 14,400원으로 교통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특약으로,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기명피보험자 자녀가 만 12세 이하인 경우 가입할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부상, 후유장애를 보장해주는 특약으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스쿨존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추가적인 보장과 함께 얼굴과 팔, 다리부위의 흉터치료와 골절사고가지 보장한다.

이 특약은 교통사고 시 최대 1억 원까지 보장하며, 1~4급에 해당하는 교통 중상해 골절 시 300만원, 5~11급에 해당하는 교통 일반상행 골절 시 100만원을 교통사고 부상 보험금 등과 함게 추가로 지급한다.


다이렉트도 차보다 사람이 먼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은 1년에 14,400원으로 한 달에 약 1,500원 정도의 합리적인 보험료를 내고, 충분한 혜택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녀가 만 6세 미만의 경우 자녀 할인 특약인 '베이비 인 카(Baby in car)' 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9% 특약할인이 되어 매우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누릴 수 있다.

연평균 1.2만건의 어린 교통사고, 예방이 우선이지만 월 1,500원으로 혹시나 발생할 수도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것을 어떨까? 한다.


 필수 안내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험대상 금융상품의 혜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 및 지진, 태풍, 홍수 등으로 인한 사고의 경우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사항 등 보험금 지급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바랍니다

심의 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8-4392 (2018.12.18) 

반응형

댓글